Quantcast

정의선, 정몽구에 청운동 자택·토지 받아...현대가 상징적 장소 '품안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서울 종로구 청운동 자택을 증여받았다. 

1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지난 3월14일 아들인 정 수석부회장에게 청운동 자택과 토지를 증여했다. 정 회장은 2001년 청운동 자택을 상속받았다. 

1962년 7월에 지어진 청운동 자택의 건물 면적은 지상 1층 169.95㎡(약 51평), 2층 147.54㎡(약 45평) 규모로 공시지가 기준 약 33억원으로 알려졌다. 

정 수석부회장은 청운동 자택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고 3일후 열린 현대차·현대모비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 뉴시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 뉴시스

청운동 자택은 정 명예회장이 2000년 3월까지 38년 동안 살았던 집으로 현대가(家)의 상징과도 같은 장소다. 정 명예회장은 매일 새벽 주변에 사는 가족들을 자택으로 불러 함께 아침을 먹고 출근했다. 

현대차그룹은 청운동 자택을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그동안 현대차 안팎에서는 청운동 자택을 '정주영 기념관'이나 그룹 수뇌부들의 회동 장소 등으로 활용하자는 아이디어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 부회장이 18일 일본 출장에 나섰다.

대한양국협회장 자격으로 '2019 도쿄 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대회'(프레올림픽)에 참석하는 것이 주목적이지만 일본의 무역보복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만큼 부품 수급에 대한 점검에도 나설 전망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 중이던 정 부회장은 이날 오전 중국을 출발, 오후 2시께 일본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회장은 이날 도쿄에서 열리는 프레올림픽 행사에 참석, 선수들과 양궁협회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정 부회장은 양궁협회 일정을 마친 후 현지 직원들로부터 부품수급 동향과 공급망 등에 대한 보고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기아차의 경우 부품 국산화율이 높고 공급선이 다변화돼있어 일본의 무역보복에 큰 영향을 받지는 않을 것으로 알려졌지만 상황이 엄중한 만큼 현지 점검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렸을 가능성이 높다. 

내연기관차의 경우 자립도가 매우 높지만 전기차 배터리 부품이나 수소전기차의 수소저장장치 소재(탄소섬유), 연료전지 스택 등은 일본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정 부회장이 대한양궁협회장 자격으로 프레올림픽 참석차 이 일본으로 출국했다"며 "현지에서 필요한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 부회장은 지난 16일 그룹 해외법인장 회의를 주재한 후 17일 중국 베이징을 방문, 최근 몇년간 실적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점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