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접속 무비월드’ 여름 공포영화, ‘변신’ ‘더시크릿 하우스’ ‘사자’… ‘나랏말싸미’ ‘라이온 킹’ ‘레드슈즈’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미드나잇 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접속 무비월드’에서 ‘나랏말싸미’,  ‘라이온 킹’, ‘레드슈즈’,‘변신’,  ‘사자’,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더시크릿 하우스’, ‘미드나잇 선’이 나왔다.

18일 방송된 sbs‘접속! 무비월드’ 에서는 김소원, 김주우, 장예원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다양한 영화 정보를 전달했다.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디렉터스 컷' 코너에서는 ‘나랏말싸미’를 소개했다.

문자와 지식을 권력으로 독점했던 시대 모든 신하들의 반대에 무릅쓰고 훈민정음을 창제했던 세종의 마지막 8년이 그려진다.

나라의 가장 고귀한 임금 세종(송강호)과 가장 천한 신분 스님 신미(박해일)가 만나 백성을 위해 뜻을 모아 나라의 글자를 만들기 시작한다.

이 영화는 모두가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모르는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뤘다. 

'눈여겨 볼 만하다'코너에서는 ‘라이온 킹’과 ‘레드슈즈’를 소개했다. 

‘라이온 킹’은 어린 사자 심바는 프라이드 랜드의 왕인 아버지 무파사를 야심과 욕망이 가득한 삼촌 스카의 음모로 잃고 왕국에서도 쫓겨난다.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던 심바는 의욕 충만한 친구들 품바와 티몬의 도움으로 희망을 되찾는다.

어느 날 우연히 옛 친구 날라를 만난 심바는 과거를 마주할 용기를 얻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 위대하고도 험난한 도전을 떠나게 된다.  

‘레드슈즈’에서는 동화의 섬은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사라진 아빠를 찾던 화이트 왕국의 공주는 우연히 마법구두를 신고 이전과 완벽하게 다른 모습의 레드슈즈로 거듭난다.

초록색 난쟁이가 된 일곱 왕자들은 우연히 자신들의 집에 머물게 된 레드슈즈가 저주를 풀 유일한 희망이라 생각하고 그를 돕기 시작한다.

영원한 아름다움을 꿈꾸던 왕비 레지나는 마법구두를 신고 성을 빠져 나간 레드슈즈를 쫓게 된다. 

'기획' 코너에서는 배우 장영남이 출연하는 ‘변신’을 소개했다.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우리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가족들은 서로를 의심하고 증오하며 분노하는 가운데 구마 사제인 삼촌 중수(배성우)가 예고없이 찾아왔다. 

'영화 공작소' 코너에서는 ‘사자’와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를 소개했다.

‘사자’에서 용후(박서준)는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선수이다.

어느 날 원인을 알 수 없는 깊은 상처가 손바닥에 생긴 것을 발견하고, 도움을 줄 누군가가 있다는 장소로 향한다.

그 곳에서 용후는 바티칸에서 온 구마사제 안신부(안성기)를 만나 자신의 상처 난 손에 특별한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된다.

용후는 이를 통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의 존재를 알게 되고 안신부와 함께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 지신(우도환)을 찾아나서 된다.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에서 장세출(김래원)은 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없는 삶을 살고 있다.

세출은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강단 있는 변호사 강소현(원진아)의 일침으로 그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었다.

세출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우연히 버스 추락사고에서 시민을 구해내게 되고 일약 목포 영웅이 된다.

게다가 강소현의 아버지 황보윤(최무성)의 권유로 국회의원까지 출마하고 목포에서 3선을 노리는 반대파 후보 최만수(최귀화)의 방해를 받게 된다. 

'이 영화 제목이 뭐지?'코너에서는 ‘더시크릿 하우스’를 소개했다.

잭은 어두운 과거를 잊고 아픈 엄마, 동생들과 함께 새출발을 위해 매로우본 저택에 살기로 했다.

얼마 후, 병세가 나빠진 엄마가 세상을 떠나고 형제들은 보호시설로 뿔뿔이 흩어지게 될까봐 두려워 엄마의 죽음을 외부에 숨긴다.

잭은 동생들과 지켜야 할 룰 을 정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만 잭 혼자 저택을 나가기로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잭이 외출하고 온 후부터 저택에서는 설명할 수 없는 불가사의한 일들이 벌어지고 모든 출입구가 봉쇄되었던 방에서 인기척이 들리게 된다.

'미안하다 몰라봐서' 코너에서는 ‘미드나잇 선’을 소개했다. 

주인공 케이티는 XP(색소성건피증)라는 희귀병으로 태양을 피해야만 했다.

오직 밤에만 외출이 허락된 케이티에게는 어머니가 남겨준 기타와 창문 너머로 10년 째 짝사랑해온 찰리가 세상의 빛이다.

어느 날 작은 기차역에서 한 밤의 버스킹을 한 케이티 앞에 찰리가 나타나고 두 사람은 매일 밤마다 왼벽한 데이트를 하게 됐다. 

SBS 방송‘접속! 무비월드’는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