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왕위 대신 선택한 사랑도 식어…말레이 前 국왕 부부 이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매체, 1면 보도…공식 확인도 부인도 안 해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왕위 대신 사랑을 택해 '세기의 로맨스'로 주목받은 말레이시아 전임 국왕과 러시아 국적 여성 모델이 이혼했다고 현지 매체들이 잇따라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뉴스트레이츠타임스는 17일 자 신문 1면에 말레이시아 클란탄주의 술탄인 무하맛 5세(50)와 러시아 미스 모스크바 출신 모델 리하나 옥사나 보예보디나(26)의 이혼 소식을 보도했다. 다른 신문들도 18일 잇따라 보도했다.

뉴스츠레이츠타임스는 이 부부가 지난달 22일 싱가포르의 샤리아(이슬람법) 법원에 이혼 신청을 했고, 이달 1일 이혼이 확정됐다는 사실을 복수의 소식통에게 확인했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리하나의 인스타그램으로 달려가 이혼이 사실이냐고 물었지만, 리하나는 남편과 예전에 찍은 동영상을 포스팅하고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말레이시아 클란탄주의 술탄인 무하맛 5세 부부 [리하나 옥사나 보예보디나 인스타그램]
말레이시아 클란탄주의 술탄인 무하맛 5세 부부 [리하나 옥사나 보예보디나 인스타그램]

인터뷰 형식의 이 동영상에서 리하나는 "나는 남편의 마지막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고, 무하맛 5세는 "사랑도 좋지만,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심과 이해심"이라고 꼽았다.

클라탄주 왕실은 이혼 소식을 공식 확인도 부인도 하지 않았지만, "왕실의 공식 발표 없이 '클라탄의 왕비'로 불릴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성명을 냈다.

그동안 네티즌들은 리하나를 '왕비'라고 칭했다.

현지 언론은 이들이 작년 6월 7일 결혼해 1년 남짓 만에 이혼한 것이라고 전했다.

무하맛 5세는 병가 중이었던 작년 11월 22일 모스크바 근교에서 보예보디나와 결혼식을 올렸다.

그리고는 올해 1월 6일 국왕 직무에 복귀한 직후 전격 퇴위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9개 주 최고 통치자들이 5년 임기의 국왕직인 '양 디-페르투안 아공'을 돌아가면서 맡는다. 이 임기를 채우지 못한 사람은 무하맛 5세가 처음이다.

무하맛 5세 부부는 결혼 두 달여 만에 이혼 결심을 했다는 뉴스가 나왔지만, 리하나의 임신 사실이 공개된 뒤 불화설이 잦아들었다.

리하나는 5월 21일 아들을 출산한 뒤 "이 사랑은 특별하다. 이 감정은 완전히 새롭다. 이제는 우리 세 명이 됐다"고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