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아삭아삭 오이고추김치 레시피는?…“어간장이 핵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수미네 반찬’에 소개된 오이고추김치 레시피가 화제다.

17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삼복더위에 굴복한 우리의 몸을 영양으로 채워줄 김수미표 닭 요리와 반찬이 소개됐다. 

이날 김수미는 오이고추김치-찜닭-메밀전병과 닭칼국수-닭무침 반찬을 준비했다. 

이중 이계인까지 반한 오이고추김치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김수미는 오이고추김치를 만들 때 오이소박이를 만드는 것과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먼저 오이고추 가운데 칼집을 낸다. 이 때 끝까지 다 자르지 않도록 주의해야하고, 김수미는 휘어지지 않은 고추를 사는 게 좋다고 말했다.

tvN ‘수미네 반찬’ 캡처

그 다음 오이고추씨를 긁어내고 본격적으로 김칫소 만들기를 시작하면 된다.

쪽파와 부추를 쫑쫑 썰어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큰술, 어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고운 고춧가루를 넣어 양념이 잘 베도록 주물주물해준다. 

이렇게 완성한 김칫소를 오이고추에 넣어주면 오이고추김치가 완성된다. 이때 김칫소의 양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채워주면 된다. 

이때 최현석이 “소금에 안 절여도 익어요?”라고 물었고, 김수미는 소금에 절이면 너무 홀쭉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양념 그릇에 물을 넣어 오이고추김치 위에 뿌려주면 완성된다.

김수미표 영양 가득 닭요리 레시피와 오이고추김치가 소개된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