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모링가, 먹는 방법까지 다양 (ft. 효능-부작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모링가가 18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생명의 나무로 알려진 모링가는 아프리카, 인도 등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으로 유명하다. 

특히 모링가의 잎과 씨앗에는 풍부한 효능이 있다고 전해져 눈길을 끈다. 

모링가의 잎에는 모든 영양소가 함유돼있으며, 특히 건조시킬 경우 비타민 A, 칼슘 등이 자라기 때문에 몸에 더욱 좋다.

뿐만 아니라 250여가지의 영양성분을 함유한 모링가는 200여 종의 피토케미컬 성분을 지니고 있다. 

해당 성분은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화학물질으로 항균, 항염, 항암, 면역력 상승, 세포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으며 특히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모링가의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성분 중 하나는 바로 다이어트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모링가는 46가지의 항산화-항염증 성분으로 해독 작용이 뛰어나며, 이러한 성분들이 몸 속 독소를 배출해 몸을 비워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모링가를 섭취하는 방법 역시 다양하다. 

주로 차나 요거트, 샐러드에도 넣어먹을 수 있으며 씨앗은 오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자궁 수축의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하며 과다 섭취시 복통-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