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닥터탐정’박진희, 산업재해 현장 수사자 봉태규, 스크린도어 외주업체 직원 곽동연 열차사고날 뻔한 상황에서 함께 구조해(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원 기자) 17일 방송된 ‘닥터탐정’ 1회에서는 박진희가 직접 산업현장에서 사전 수사를 통해 건강장해, 직업병을 조사하는 역학조사 전에 문제가 되는 것을 치우는 모습이 방송됐다.  

봉태규는 조사 전 산업재해 조사 및 판정의 증거물을 치우려는 박진희와 식당사장 앞에 나타났다. 영장도 없이 증거물을 압수하는건 불법이라는 박진희 앞에 UDC 센터장 박지영이 나타나고 박진희는 돌아가버린다. 박지영이 박진희를 그냥 놔주자 봉태규가 어이 없어하며 왜 놔주는지 묻는데 박지영은 박진희를 UCD에 스카웃할 거라며 증거물 찾아내는 능력을 거론하며 닥터탐정이라 한다.

SBS 드라마 '닥터탐정' 방송 캡처
SBS 드라마 '닥터탐정' 방송 캡처

박지영은 박진희의 집으로 찾아와 하버드를 졸업하고 능력있으면서 왜 그러고 있냐며 스카웃 제의를 하는데, 박진희는 제안을 거절한다. 

박진희는 같은 동네 이웃주민인 회사원 곽동연과 그의 어머니와 친하게 지내는데, 초대를 받아 저녁을 함께 먹는다. 대기업 TL 정규직 직원으로 일한다는 곽동연은 청국장을 먹으며 손을 심학 떠는데, 박진희가 이를 눈여겨본다. 

서린이의 생일, 딸 서린이에게 편지를 쓰고 함께 찍은 사진을 보는 박진희의 표정은 슬퍼보인다. 

곽동연은 출근길에도 표정이 좋지 않다. 

박진희가 직접 TL영재교육단을 찾아가 자신은 그렇다 치고 애가 어떻겠냐 하는데, 그 앞을 가로막은 이철민은 박진희에게 딸 서린이에게 괜찮다 전화하라 시킨다. 

서린이는 생일에 엄마가 보고 싶어 엄마 언제 오냐 류현경에게 묻고, 류현경은 서린이를 달랜다. 친구들의 축하와 파티에도 서린이는 엄마를 찾지만 박진희는 경호원들에 가로막혀 딸 서린이를 보지 못한다. 

회장실에 들어가기 위해 온 이기우에게 이철민은 아이얘긴 하지말라 하고, 이기우는 이철민에게 자신에게 시키지 말라 한다. 

이기우는 박진희를 자신이 알아서 잘 잘라내겠다 아버지이장 회장인 박근형에게 말한다. 

자주 넘어지는 곽동연. 동료가 왜 이렇게 자꾸 넘어지냐 노조한테 얘기해보라며 걱정한다. 

지하철에서 우연히 일하는 동연을 마주한 박진희. 직접 맨손으로 세제를 뿌리고 열차가 들어오는데 위험하게 일하고 있는 동연을 보고 박진희는 심각한 표정을 지었다.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물 ‘닥터탐정’은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아래는 '닥터탐정' 인물관계도

SBS '닥터탐정' 공식홈페이지
SBS '닥터탐정' 공식홈페이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