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남길, 제71회 제헌절 경축식서 헌법 전문 낭독…비하인드컷도 눈길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열혈사제’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김남길이 제헌절 경축식에서 제헌 헌법 전문을 낭독해 화제다.

김남길은 17일 오전 국회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 참석했다. 

김남길 / KBS1 제헌절 경축식 행사 방송 캡처
김남길 / KBS1 제헌절 경축식 행사 방송 캡처

이날 김남길은 행정부, 사법부 등 여야지도부 등 총 1700여 명이 초청된 행사에서 헌법 제정 당시를 재현한 ‘1948 그리고 지금 이 순간’ 뮤지컬 도중 깜짝 등장했다.

그는 결의 찬 목소리로 또랑또랑하게 제헌 헌법 전문을 낭독해 눈길을 끌었다.

김남길의 낭독이 끝난 후에는 무대에 선 배우들이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넘버로 유명한 ‘지금 이 순간’을 열창했다.

이와 함께 김남길의 경축식 행사 비하인드 역시 주목받고 있다.

김남길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김남길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이날 오전 김남길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경축식 행사에 앞서 공식 SNS 채널에 “#제헌절 경축식 준비 중인 #김남길 발견 이렇게나 멋있는 모습으로 #헌법 #전문 낭독할 예정이라는데 잠시 후 10시부터 #KBS1 생중계로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김남길의 사진을 게재해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와 너무 멋있잖아요”, “목소리가 귀에 쏙쏙 들어왔어요!”, “역시 김남길 멋지다!”, “낭독하는 거 잘 봤습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남길은 올해 초 종영한 SBS 드라마 ‘열혈사제’를 통해 안방극장을 찾았다. 

이하 김남길이 낭독한 제헌 헌법 전문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들 대한국민은 기미 삼일운동으로 대한민국을 건립하여 세계에 선포한 위대한 독립정신을 계승하여 이제 민주독립국가를 재건함에 있어서 정의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며 모든 사회적 폐습을 타파하고 민주주의제제도를 수립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히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케 하며 각인의 책임과 의무를 완수케하여 안으로는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국제평화의 유지에 노력하여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결의하고 우리들의 정당 또 자유로히 선거된 대표로서 구성된 국회에서 단기 4281년 7월 12일 이 헌법을 제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