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쑥청혈차, 간편하게 만드는 법은 무엇?…‘효능-부작용 확인하고 섭취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쑥청혈차의 재료가 되는 쑥은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 확장 및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또한 쑥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독소로 인한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쑥은 유기물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풍부한 유기물은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평소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의 경우 쑥을 섭취하면 좋다.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쑥은 성질이 따뜻하고 독성이 없으며 위장,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각종 부인병 질환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하지만 이 따뜻한 성질 때문에 열이 많은 체질이나 질환으로 고열이 있는 사람, 특히 쑥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유의를 해야 한다. 과다 복용시 구토, 설사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한편, 쑥청혈차 레시피 역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물용 팩에 말린쑥, 당귀, 말린 생강, 계피를 넣어준다. 물을 끓여준 뒤 불을 끄고 3분 정도 팩을 우려준다. 이때 불을 끄고 쑥청혈차를 우려내야 재료가 가진 성분을 지킬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