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케톤다이어트 ‘mct오일’ 넣은 방탄커피 만드는 법은?…부작용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착한지방’으로 알려진 MCT오일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다이어트 식이요법으로 주목받는 케톤 다이어트는 고지방 저탄수 다이어트를 기본으로 한다.

우리 몸은 혈액 속에 포도당이 부족한 경우 글리코겐을 분해해서 포도당으로 사용하며 글리코겐이 없으면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해 포도당을 만드는데, 지방이 포도당으로 바뀌면서 만들어진 부산물이 케톤이다.

이 케톤은 사용되지 못하고 남을 경우 혈관에 축적된다. 식이요법을 통해 조정하며 우리 혈관 속에 남는 케톤을 줄이는 것이 케톤 다이어트의 핵심인 것.

고지방 저탄수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식은 한 때 선풍적인 인기를 몰았던 방탄커피다.

방탄커피/ MBN
방탄커피/ MBN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블랙커피에 MCT오일과 무염버터 한 큰술을 넣으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를 자랑한다. 블랙커피 200ml에 MCT오일 5g과 버터 15g를 넣고 믹서기로 갈면 끝이다.

방탄커피는 오일과 버터가 지방을 채우고, 탄수화물 성분은 커피에 거의 없기 때문에 케톤 다이어트 음식으로 방탄커피가 딱이다.

극도의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케톤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항산화 성분 퀘르세틴이 많이 들어있는 양파와 사과를 함께 먹어주면 케톤다이어트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MCT(Medium-chain Triglyceride) 오일은 중사슬지방산으로 식품 섭취 시 백색지방이나 가공된 지방을 대체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먹는 식용유(콩기름), 포도씨유 등과 같은 장사슬지방산은 지방으로 축적되지만 MCT오일의 중사슬지방산을 섭취하면 빠르게 분해되고 에너지로 전환이 되면서 몸에 쌓이지 않는다. 또한 다른 오일보다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MCT오일은 팜유, 코코넛유 또는 그 둘을 섞은 것으로 코코넛 유래의 MCT오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좋은 지방을 선택해 섭취하고 하루 20~50g 이하의 저탄수화물과 함께 동·식물성 단백질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또 당분이 많은 뿌리채소를 제외한 섬유질이 높은 야채와 베리류 등을 골고루 넣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