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장윤정, 엄마(모친) 육씨 빚에 대한 솔직 발언…딸 임신 중에 4억원 사기 구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가수 장윤정이 새 집을 방송에서 첫 공개하며 화제인 가운데 그의 엄마 육씨와의 사건이 재조명됐다.

지난해 6월 강원 원주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장윤정의 모친 육흥복 씨를 구속했다. 육 씨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지인 A씨에게 수차례에 걸쳐 총 4억1천500만 원을 빌렸으나 갚지 않은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지난 2017년 말 육흥복 씨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경찰은 육 씨가 주거지인 원주 주거지에 없고, 나타나지도 않자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지난 12일 경기 양평에서 육 씨를 붙잡았다.

육 씨는 “돈을 빌린 건 맞지만 사기는 아니다”라고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당시 장윤정이 4년 만에 둘째를 임신 중인 상태에서 육씨의 보도가 나와 더욱 대중의 뭇매를 맞았다.

도경완-장윤정 / 도경완 인스타그램
도경완-장윤정 / 도경완 인스타그램

육씨는 5년 전 딸 장윤정과 금전 문제로 소송을 걸었으나 패소했다. 이듬해엔 딸을 향한 비난을 담은 메일을 언론사로 발송해 비난을 사기도 했다. 

한편, 장윤정의 과거 발언도 눈길을 끈다. 엄마 육 씨와 재산을 두고 불화를 겪었던 장윤정은 방송을 통해 심정을 고백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서 장윤정은 “10년 동안 번 돈을 엄마가 동생 장경영의 사업 자금으로 사용했다”라며 “어느 날 은행에서 연락이 와 찾아가보니 은행 계좌 잔고에 마이너스 10억 원이 찍혀 있었다. 이 때문에 아버지는 뇌졸중으로 쓰러졌고 이혼 소송까지 진행 중”이라고 밝혀 파장이 일었다. 

이후 장윤정은 자신의 엄마에 대한 생각을 솔직히 말했다. 그는 “저희 집은 가난했다. 갑자기 바뀐 상황에 나도 적응을 못했는데 그건 너무 당연한 일이다. 가족들이 적응 못했던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이어 “솔직히 나는 나보고 큰돈을 주고 써보라고 하면 놀라서 잘 못 쓸 것 같다. 놀라서 안 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갈 수도 있다. 나는 이해한다. 이해하지만 나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한다”고 심경을 전했다.

장윤정은 지난 2013년 KBS 도경완 아나운서와 결혼해 가정을 꾸렸고, 2014년 아들 도연우, 2018년 딸 도하영을 얻었다.

14일 오후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장윤정은 처음으로 이층집 주택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렇게 잘사는 거 좋은데 방송에 나오는건 걱정이 됨 친정에서 또 괴롭힐까봐” “엄마랑 소속사에게 뺏긴 돈이 얼마냐” “잘사는 모습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