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아이유-여진구 출연 ‘호텔 델루나’ OST, 화제 이유는? 황금 라인업 첫번째 주자는…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7.15 01: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아이유, 여진구 주연의 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 펀치와 먼데이키즈가 tvN 새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첫 주자로 나섰다.

펀치와 먼데이키즈는 14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tvN 새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PART.1 ‘Another Day’를 공개한다. 

호텔 델루나 OST / tvN
호텔 델루나 OST / tvN

'Another Day'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세련된 리듬이 어우러진 곡으로, 펀치의 매력적인 음색과 먼데이키즈의 풍부한 보컬이 만나 아련한 감성을 완성했다. 

극 중 장만월(아이유 분)과 구찬성(여진구 분)이 서로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인 만큼 애절한 분위기를 더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로꼬&여자친구 유주가 부른 '우연히 봄'을 작곡한 Noheul(노을)과 다수의 드라마 OST를 작업한 A10tion(에이텐션)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처럼 ' 호텔 델루나' OST 첫 주자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 펀치와 먼데이키즈가 나서며 이후 공개될 OST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더욱이 '괜찮아 사랑이야'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태양의 후예' OST 총괄 프로듀싱한 국내 최고의 OST 히트 프로듀서 송동운이 참여하는 만큼 또 하나의 명품 OST 탄생을 예고한다. 

특히, 송동운 총괄 프로듀서는 드라마 '도깨비' OST인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찬열&펀치 'Stay With Me', 크러쉬 'Beautiful', 소유 'I Miss You'등 4곡을 히트시키며 국내 최고의 OST 제작 프로듀서로 정평이 났다. 

펀치와 먼데이키즈가 참여한 '호텔 델루나' OST PART.1 ‘Another Day’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지난 13일 첫 방송된 ‘호텔 델루나’는 귀신만 손님으로 받는 곳으로 사장 장만월(아이유)과 20년 전 아버지의 판단 때문에 델루나에 발을 들이게 된 호텔리어 구찬성(여진구)이 만난다.

여진구-이지은(아이유(IU)) / 서울, 최규석 기자
여진구-이지은(아이유(IU)) / 서울, 최규석 기자

이 작품은 독특한 소재로 러브스토리를 그려온 작가 홍자매의 신작이자 ‘나의 아저씨’ 이후 1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아이유, 그리고 성인 연기자로 굳히기에 들어간 여진구의 호흡으로 관심을 모았다.

집필한 작품마다 통통 튀는 대사와 사건구성으로 흥행돌풍을 일으킨 홍작가들의 작품, 판타지, 로맨스,호러의 장르적 혼합, 무엇보다 이지은(아이유)과 여진구 캐스팅에 성공함으로써 일찌감치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이번에 드라마 OST까지 화려한 군단을 꾸리게 되면서 ‘호텔 델루나’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호텔 델루나’ OST 제작사 냠냠엔터테인먼트 측은 “tvN 새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OST에 음원강자 태연을 비롯해 십센치, 헤이즈, 펀치 등이 합류한다. 막강한 음원강자가 대거 합류하는 만큼 명품 OST가 완성될 예정이다”라고 자신했다. 

여기에 '괜찮아 사랑이야',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태양의 후예' OST를 총괄 프로듀싱한 국내 최고의 OST 히트 프로듀서 송동운이 참여해 시선을 끈다. 

송동운 프로듀서는 드라마 '도깨비'의 OST만으로도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찬열&펀치 'Stay With Me'(스테이 위드 미), 크러쉬 'Beautiful'(뷰티플), 소유 'I Miss You'(아이 미스 유)등 4곡을 히트시키며 국내 최고의 OST 제작 프로듀서로 주목받아왔다. '호텔 델루나' OST에도 태연 등의 황금 라인업을 형성해 손동운 프로듀서만의 또 하나의 명품 OST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tvN 새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는 매주 토요일-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