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가루, 식약처에서 인증한 다이어트 원료…섭취 전 주의사항은?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07.14 09: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새로운 다이어트식품으로 시서스 가루가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된 포도과의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한다.

또한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 등에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공인 받은 바 있다.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기도 했다.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것으로 알려진 시서스는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시서스 / 구글
시서스 / 구글

이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렙틴이라는 호르몬 때문이다.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렙틴을 가지고 있는 시서스 가루는 아딕포네틱이라는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킨다.

또한,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며 몸매 관리 및 심신 안정에 효능을 지니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리파아제의 활성을 억제해 지방 흡수를 방해하고 배출을 도와주는 성분인 쿼세틴과 이소람네틴이 성분이 들어있다.

쿼세틴, 이소람네틴이 중요한 이유는 지방전구세포가 지방 세포로 분화할 때 필요한 인자를 조절해 지방이 합성될 수 없게 해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시서스의 경우 잎을 씹어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가루로 만들어 차로 섭취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서스 가루는 임산부 및 수유부, 특이체질,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더불어 하루 권장량인 300mg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밀, 우유, 계란, 콩, 생선, 조개, 견과류에 함유된 성분이 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