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 가루, 이다희-이지혜가 추천한 다이어트 식품…‘복용법도 다양’ (feat. 효능-부작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여름을 맞이해 다이어트 효능을 지닌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중 하나가 시서스 가루인데, 가수 이지혜가 출산 후 다이어트 비법으로 꼽는가 하면 이다희 역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 언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됐으며 이미 여러나라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약초다.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인 시서스는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이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렙틴이라는 호르몬 때문이다.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렙틴을 가지고 있는 시서스 가루는 아딕포네틱이라는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킨다.

네이버 지식백과

특히 뱃살 효과에 큰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며 몸매 관리 및 심신 안정에 효능을 지니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리파아제의 활성을 억제해 지방 흡수를 방해하고 배출을 도와주는 성분인 쿼세틴과 이소람네틴이 성분이 들어있다.

쿼세틴, 이소람네틴이 중요한 이유는 지방전구세포가 지방 세포로 분화할 때 필요한 인자를 조절해 지방이 합성될 수 없게 해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시서스의 경우 잎을 씹어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가루로 만들어 차로 섭취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곤약가루에 시서스 가루를 첨가한 젤리형태로 먹는 방법도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서스 가루는 임산부 및 수유부, 특이체질,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