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맛있는 녀석들’ 해천탕, 각종 해산물과 소갈비의 육수가 일품… 만둣국과 볶음밥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2일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여름 보양식 특집을 방송했다.

고소함과 담백함의 콜라보 콩국수에 이어서 바다와 육지의 하모니를 이루는 해천탕을 만나러 떠났다.

강동구의 한 전문점에서 만난 해천탕은 해물천국으로 불리는데 주문할 때 소갈비와 닭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해천탕은 각종 해산물, 문어, 닭, 소 등이 들어가 육해공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떠오르는 여름 보양식이다. 약 11종의 해산물이 들어가 매우 시원하다.

하절기(6월~10월)에는 피문어, 동절기(11월~5월)에는 돌문어가 사용된다. 멤버들은 제철 음식 피문어를 선택했다.

먼저 입성한 밑반찬 군단에는 양배추 샐러드, 겉절이, 열무물김치, 양파장아찌, 달걀찜, 초고추장, 간장과 고추냉이가 있다.

활전복, 제철 조개와 해산물 등은 어디서 공수할까? 강원도 피문어, 완도 전복, 대전 키조개 등 이틀에 한 번씩 연안부두를 통해 생물로 공급받는다.

신선도를 위해 수조에서 생물로 보관하다가 주문 즉시 조리한다. 소갈비는 미국산 백립 부위로 우리나라에선 갈비탕에 주로 사용한다.

육수는 인삼, 황기, 다시마, 북어 머리, 고추씨, 엄나무, 말린 표고버섯, 닭 뼈, 닭발 등을 넣고 매일 5시간 이상 끓인다. 육수가 떨어지면 주문은 마감된다.

해천탕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을까? 끓으면 육수 속 조개부터 먹는다. 그리고 문어는 참기름에 찍어서 더욱 고소하게 먹으면 좋다.

멤버들은 TV에서만 봤던 해천탕의 비주얼 실물을 직접 영접하자 영광스러운 표정들이었다. 국물은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라고 한다.

바다를 그대로 담아낸 듯 시원하고 깊은 국물이 나고 해물과 소고기의 콜라보, 여기에 문어까지 들어오면 금상첨화다.

싱싱한 피문어가 냄비에 안착되면 살짝 데쳐 마련해주는데 김준현은 다리 3개는 따로 통으로 전달해주길 요청했다.

이제 손질 문어와 참기름장이 입장하면 환상의 궁합이 펼쳐진다. 여름철 기운이 절로 나는 해천탕의 비중은 해물 6, 고기 4 정도라고 한다.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TV에서만 보던 만화 비주얼은 두툼한 갈빗살의 자태에서 드러난다. 통째로 한 입 먹는 멤버들을 보니 고인돌 가족이 떠오를 정도다.

이성은 없고 본능만 있게 하는 갈빗살은 워낙 부드러워 쉽게 분리된다. 한 점도 놓칠 수 없는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조개 군단을 해치우고 나면 만둣국과 볶음밥이 기다리고 있다.

만두는 조갯살, 돼지목살, 양배추, 양파, 숙주, 쪽파로 소를 만들어 사용한다. 육즙을 위해 돼지비계로 만든 기름을 넣는 것이 포인트다.

볶음밥은 다진 김치, 콩나물, 날치알, 김가루, 깨소금, 들기름을 넣고 볶아낸다.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