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12화, “언니 같이 자요” 이다희... 속상한 마음 솔직히 고백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 11일 방송에서는 “선배가 변한 건 맞아요? 난, 선배가 원래부터 이런 사람이었을까 봐 무서워요”라는 차현(이다희)의 대사로 시작했다. 그녀는 배타미(임수정)를 향한 송가경(전혜진)의 차가운 말에 충격을 먹은 듯 했다. 배타미(임수정)의 손을 잡고 건물을 나온 차현(이다희)은 “넌 패도 내가 패”라고 말하며, 그녀를 향한 애정을 까칠하게 드러냈다.

한편 배타미(임수정)의 연락으로 송가경(전혜진)이 있는 위치를 알게 된 오진우(지승현)는 그녀를 위해 기꺼이 손을 내밀어 구원자가 되어주었다. 송가경(전혜진)의 말도 충격이었지만, 그 반대로 차현(이다희)의 말 역시 송가경(전혜진)에게 상당히 충격이었다. 그녀는 “사라지고 싶은 것은 나였는데, 나한테서 소중한 것들이 자꾸 사라져, 어디서부터 잘못 된 걸까”, “그냥 내 존재 자체가 잘못일까 봐, 그게 무서워”라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

tvN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방송 캡쳐
tvN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방송 캡쳐

한편 홈페이지 개편 회의에서 차현(이다희)은 “결국 타이밍이 이슈를 만드는 거니까요”라는 브라이언의 말을 기억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냈다. 바로 1위에서 10초까지의 실시간 검색어를 2초씩 보여주는 롤링방식을 차용하는 방식이었다. 마치 TF팀 사무실에 있는 전광판처럼 말이다. 차현(이다희)은 “포털이 사용자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있어야 해요”, “결국 시대에게 버려질 것을 먼저 버리자고요. 그게 개혁이니까, 주저하지 맙시다”라고 과감하게 이야기 했다.

배타미(임수정)는 박모건(장기용)에게 “작업 장비 들고 우리 집에 들어오면 안 돼? 같이 살자 우리”라고 말했다. 그 말을 들은 박모건(장기용)은 프로프즈 받은 거냐며 깜짝 놀랐지만, 그녀는 그저 ‘같이 살자’까지만 이야기 한 것이라 말했다. 그는 그녀에게 “언제 결혼 안 하겠다고 결심한거에요?”라고 물었고, 배타미(임수정)는 “음, 나 혼자서 못 하는 게 결혼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라며 씁쓸하게 웃었다.

tvN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방송 캡쳐
tvN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방송 캡쳐

한편 케빈에게 새로운 홈페이지 개편안을 들고 온 배타미(임수정)는 실검 비중 줄여야 한다는 안을 과감히 드러냈고, 다행히도 그 개선안은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케빈은 탑화면 개편과 동시에 ‘마이홈피’ 완전 폐지를 제안했고, 배타미(임수정)는 아쉽지만, 그 안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과연 이 홈페이지 개편안이 어떤 영향을 서로에게 미치게 될까. ‘마이홈피’는 차현(이다희)에게 청춘과도 같은 의미이지만, 또 반대로 지독히도 고통스러웠던 시간도 포함하고 있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그 씁쓸한 마음에 취하게 된 차현(이다희)은 배타미(임수정) 집으로 가게 되었다. 그녀는 “언니 같이 자요, 손만 잡고 잘게요, 네? 언니”라고 말하며, 배타미(임수정)를 향해서, 처음으로 ‘언니’라 부르는 모습이 나왔다.

아직 ‘검블유’가 몇 부작인지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매 화마다 임팩트 있는 사건들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과연 앞으로 배타미(임수정) X 차현(이다희) X 송가경(전혜진)의 워맨스(womance)는 어떻게 흘러가게 될까.

*워맨스(womance)는 우먼(woman)과 로맨스(romance)를 붙인 신조어로 남성들의 브로맨스에 이어 여성 간의 특별한 감정과 관계를 뜻하는 단어이다.

아래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인물관계도다.

tvN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인물관계도(출처: 공식홈페이지)
tvN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인물관계도(출처: 공식홈페이지)

이들의 관계는 바로 TF팀의 팀장 임수정(배타미 역)과 밀림사운드의 대표 장기용(박모건 역)의 러브라인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다희(차현 역)와 신인배우 이재욱(설지환 역), 그리고 유니콘의 이사 전혜진(송가경 역)과 그녀의 남편 지승현(오진우 역)의 러브라인 역시 10화 이후 급부상하고 있다.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검블유)’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로, 매주 수, 목 오후 9시 30분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