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세빌리아의 이발사’, 이민정 첫 예능+해외+미용 세 가지 포인트로 시청자 잡을까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이민정의 첫 고정 예능 프로그램 그리고 해외와 미용이라는 독특한 소재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11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MBC 에브리원 새 예능 프로그램 ‘세빌리아의 이발사’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이민정, 정채연, 에릭, 앤디, 김광규가 참석해 프로그램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에릭-앤디-이민정-정채연-김광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경력 53년의 장인 이발사와 대한민국 최고의 헤어 디자이너가 톱스타 연예인 크루들과 함께 스페인 미용실에서 펼치는 동서양 문화 충돌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예능이다. 무엇보다 이민정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출연하는 고정 예능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날 이민정은 "우선 첫 리얼리티 예능을 하게 돼서 떨리기도 하고 카메라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는데 같이 가는 멤버분들이 정말 좋았다"며 "광규 선배님도 그렇고 신화창조 덕을 많이 봤다. 신화 팬 여러분들 덕분에 오는 길도 수월하게 오고, 채연이가 옆에서 많이 도와줘서 즐겁게 무사히 잘 마치고 돌아올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첫 고정 예능 프로그램에 도전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이민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민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렇다면 이민정은 왜 이 프로그램을 자신의 인생 첫 예능 프로그램으로 선택했을까. 이민정에게 이 프로그램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묻자 “방송 컨셉을 처음 받고 ‘스페인 세빌리아에서 미용을?’이란 생각을 했다. 한 번도 가본적이 없는데 그날 저녁에 만난 고등학교 친구가 세비아가 너무 아름다웠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 그날 (제안을) 받았는데 같은날 저녁에 얘기를 들어서 한번 더 생각하게 됐다”라며 운명처럼 생각하게 됐다고 답했다. 

이어 “이수근 오빠 와이프가 아는 동생인데 내가 예능에 대해 아예 몰라서 ‘어떤 것 같냐’고 물어보니  ‘언니랑 잘 맞고 재밌을 거 같다’고 ‘여자들이 관심이 많아하는 헤어스타일링에 관한 건 좋지 않을까’ 라고 해줬다”며 “이야기를 나누고 나서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제 주변에는 아직도 이 예능이 오늘이 첫 방송인지 모른다. 광고나 화보로 촬영한 줄 알고 (오늘 첫 방송이라고) 문자하니까 ‘그게 예능이었어?’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저도 첫방이 많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민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민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특히 이민정은 남편 이병헌과 같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는 “없을 거 같다. 배우에게 예능은 약간 양날의 검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해야할 것 같다”고 조심스레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이 기획을 남편에게 처음 얘기했을 때 ‘되게 재밌을 거 같다’고 얘기는 했었다”며 “저희가 가서 일을 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진짜 길어서 서비스를 하시는 분들의 고충을 느끼고 왔다. 8시간을 서있으니까 저랑 채연이랑 종아리가 너무 부어서 손에 만져지지 않을 정도가 되더라. 남편이 ‘재밌어?’ 라고 했을 때 ‘정말 힘들다’고 대답한 기억이 난다”고 남편 이병헌의 반응에 대해서도 전했다.  

김동호 PD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동호 PD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해외에서 가게를 열고 영업을 한다는 점에서 ‘윤식당’, ‘스페인 하숙’ 등 기존 예능 프로그램과의 비슷하다는 시선도 받고 있다. 물론 이발소와 미용실을 연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기는 하지만, 우려의 시선도 적지는 않은 터.

이에 김동호 PD는 “다른 프로그램과 유사한 거 아니냐는 얘기를 듣긴 했었는데 실질적으로 저희는 외국가는 건 비슷하지만 소재 자체가 미용이기 때문에 보여지는 그림이 완전히 다르다” 영상적인 부분이나 편집도 미용이란 걸 봤을 때 또 다른 재미요소를 고민했다”고 차이점을 설명했다. 

또한 이민정을 섭외한 이유에 대해서는 “스타일링에 대해 관심이 많다. 그런 부분을 듣고 섭외하게 됐다”며 “드라마를 보면 새침할 것 같지만 현장에서 온갖 궂은 일을 많이 하셔서 깜짝 놀랐다. 실제로는 너무 털털하고 매력적이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신화 에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신화 에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발소의 사장을 맡은 에릭은 그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났다. 하지만 그에게도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특별하게 다가왔다고.에릭은 “처음 가본 곳이라 굉장히 신선했고 신기했다. 아무도 없는 곳에서 조금 들어가면 나오는 조그만 마을이라 영화 같기도 하고 신비한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예능과 비교했을 때 정글의 법칙을 포함해서 가장 힘든 예능이 아니었나 싶다. 해가 10시가 되도 떨어지질 않는다. 그래서 7~8시 되면 퇴근하고 가야될 시간인데 10시 넘어서도 해가 비추니까 일의 양에 있어서는 최고 였다”면서도 “다행히 같이 간 멤버들이 다 일머리가 좋으신 분들이라 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자기 몫을 충분히 그 이상 해줘서 재미있게 일했다”고 다른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신화 앤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신화 앤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에릭이 이 프로그램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로 신화 멤버 앤디와 이남열 이발사를 꼽았다. 에릭은 “믿음직한 앤디가 함께 해줬다”면서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에 가장 마음이 갔던 이유는 이남열 이발사였다. 한국 이발의 끝판왕이라는 느낌이라 궁금증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에 이민정은 “앤디는 남주기 아까운 남자다. 1등 신랑감이라고 생각한다. 요리도 잘하고 친구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싶다”고 극찬했다. 

정채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채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채연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민정, 헤어 디자이너 수현과 함께 손님 앞에서는 달콤하지만 실상은 반전 카리스마를 장착한 돌직구 미용실 막내로 활약할 예정이다. 특히 그는 K뷰티를 세계적으로 전파하는 아이돌 그룹 다이아의 멤버인 만큼 촬영 당시 K뷰티의 힘과 영향력을 많이 느꼈을 터. 

이와 관련해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냐고 묻자 정채연은 “현장에 K팝을 알고 와주시는 팬분들도 있었다”며 “K팝 노래를 틀어 드리면 좋아해주시고 아시는 분들도 계셔서 K팝을 하는 사람으로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광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광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맏형인 김광규는 정채연을 첫인상과 가장 다른 멤버로 지목해 눈길을 끌었다. 김광규는 정채연에 대해 “아이오아이(I.O.I)를 잘 몰라서 채연씨를 몰랐다. 초반 2~3일 정도는 아예 말이 없었다. 그런데 중반 정도 되니까 이상한 말을 하더라”라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상상하기 힘든 말, 이상한 표정을 지어서 신선하게 다가왔다”며 “친해지면 좀 이상한 스타일이다. 그 끼를 왜 숨겨놨나 싶다. 시작과 끝이 확실히 다른 친구다”라고 덧붙이며 애정을 드러냈다.

에릭-앤디-이민정-정채연-김광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렇듯 ‘세빌리아의 이발사’ 멤버들은 제작발표회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남열 이발사, 멤버 에릭, 김광규와 함께 이발소를 운영한 앤디는 “스페인에서 함께 즐거웠던 시간을 많이 보내고 행복하게 찍고 왔다”며 “해프닝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한 주 한 주가 계속 기다려질 정도로 재밌을 거 같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낸 바 있다. 

‘세빌리아의 이발사’ 멤버들은 지난 6월 초 스페인 세비야에서 직접 미용실을 운영하며 현지 촬영을 진행했다. 기존의 해외 먹방이라는 식상한 소재에서 벗어나 ‘이발’, ‘헤어 스타일링’, ‘K뷰티’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문화적 차이와 공감대를 다룸으로써 시청자들에게 보다 신선한 자극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민정, 정채연, 에릭, 앤디, 김광규가 제작발표회에서 보여준 자신감이 ‘이유 있는 자신감’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11일 밤 10시 10분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