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부 종합] ‘절대그이’여진구, 방민아 위해 모든 기억과 감정 지우나?잠들어있던 여진구 홍서영 “고철덩어리로 개죽음당할거면서”, 불쌍한 거 너란 말에 손에 불 붙어

  • 정희원 기자
  • 승인 2019.07.11 01: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원 기자] 10일 방송된 ‘절대그이’ 33회에서는 멜트다운으로 여진구가 완전히 망가지는 걸 막을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인 하트쿨러를 홍서영이 깬 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하트쿨러가 깨지고 사랑은 주고 받는 거라 하지 말 걸이라며 후회하는 최성원. 여진구는 그래도 깨달았을거라며 최성원과 방민아 때문에 멜트다운이 일어난게 아니라며 자신에게 멜트다운까지 남은 시간이 1달 정도라 말한다. 여진구는 최성원에게 살고 싶다며 최성원은 자신을 살릴 수 있지 않냐 말한다. 최성원은 오열하며 여진구에게 무슨 수를 써서라도 살려주겠다 한다.

공정환도 하트쿨러를 더 만들 수 없는지 문의했지만 개발자가 죽었다 말하고 최성원은 자신이 하트쿨러 개발 전엔 어떻게 했는지 조사해보겠다 한다.

여진구는 소풍 도시락을 싸는데, 도시락 그릇을 자신도 모르게 태워버리고, 자신의 손도 타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뭘 가장 갖고 싶냐는 방민아의 말에 여진구는 ‘시간’이라고 답한다. 방민아가 묻자 여진구는 멜트다운까지 남은 시간이 딱 한 달이라며 그 사이에 멈추게 해야지라며 말을 돌리려 한다. 방민아가 이러고 있지 말고 함께 얼른 찾아보자하는데, 여진구는 자신이 에러를 자꾸 일으키는데 방민아 다치지 않게 자신이 찾아보고 떨어져 지내는 게 좋을 것 같다 말한다.

방민아는 좋을 때 좋은 것만 보는게 사랑이 아니라며 자신이 늙어서 치매걸려 널 못 알아보면 자신을 버릴거냐며 왜 그렇게 못된 말을 하냐 울먹인다. 미안한다 말하는 여진구에게 방민아는 사랑해라 하라 말한다. 여진구는 안아주며 사랑하다고 미안하다 하자 방민아는 여진구 품에 안겨 못됐다 말했다. 

권현상은 해고당했다. 공정환은 본사에서 모든 데이터를 지우면 멜트다운을 일으키는 지금까지의 기억, 배운 감정을 다 지울 수 있고, 더 이상 멜트다운이 진행되지 않을 거라 여진구와 최성원에게 말한다. 공정환은 대신 인간이 되려하지 말아야한다며 로봇으로의 한계를 인정하라 말하고 여진구는 슬픔에 잠긴다.

SBS드라마 '절대그이' 방송 캡처
SBS드라마 '절대그이' 방송 캡처

랩실에 잠들어 있는 여진구를 몰래 찾아간 홍서영. 홍서영은 여진구에게 그러게 이런 고철덩어리로 개죽음당할거면서 자신에게 불쌍하다했냐며 이제 불쌍한 거 너라고 말한다. 이 말에 잠들어 있던 여진구는 손에서 불을 내뿜으며 랩실 문을 잠그고 회사 전체에 화재경보가 울린다. 

소화장치가 작동된 랩실로 뛰어온 고정민은 그 일이 있기 전에 메이드였던 자신에게 친절했던, 모든 사람에게 사랑으로 대했던 홍서영을 기억하고 싶다며 그때 자신이 찾아가지 못했던 것을 후회한다며 자신이 지금 함께 있으면 그 트라우마를 이겨낼 수 있다면 지금 함께 있겠다 말한다. 

깨어나 랩실에서 나온 여진구를 보고 방민아는 쓰러진다. 병원에선 스트레스성 쇼크라 진단하고 홍종현은 여진구에게 너 때문이라며 행복하게 해주라 하지 않았냐 소리친다. 

혼자 나와 고민하는 여진구에게 방민아가 다가온다. 방민아는 안되는 건 안되는 거라며 비가 오든 불이 나든 딱 붙어서 안 떨어질거라 말한다. 

여진구는 이번엔 본사에 가서 수술 같은 걸 받는거라며 그걸 받으면 멜트다운을 막을 수 있다며 기억과 감정을 잃는 것은 말하지 않고 방민아에게 잠시 떨어져 있어야한다 말한다. 

방민아는 맨발로 돌아다니지 말라며 운동화를 선물하는데 최성원은 애인에게 신발 선물하면 안된다 했다 말한다. 방민아는 그런게 어딨냐며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데 최성원이 눈치껏 먼저 나가고 여진구가 방민아에게 다녀올게라 말하고 두 사람은 짧게 입맞춤을 나누고 헤어진다. 

여진구가 없는 여진구의 방에서 여진구를 그리워하던 방민아는 행복한 왕자 동화책에 여진구가 쓴 쪽지를 발견한다. 구석구석에 숨겨져 있는 쪽지를 찾아보라는 여진구의 쪽지를 본 방민아는 여진구의 쪽지를 찾아다닌다. 여진구의 사랑이 담긴 다정한 쪽지들이 이곳저곳에서 나오자 방민아도 여진구의 쪽지를 따라 라면 대신 혼자 밥을 차려 먹으며 기운을 낸다. 여진구가 방민아를 위해 만들어준 사과잼을 다 먹을 때까지 시간이 지나 방민아의 뒤에 여진구가 나타났다.

 

일본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된 '절대 그이’는 총 36부작으로 내일 11일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아래는 '절대그이' 인물관계도

SBS '절대그이' 공식홈페이지
SBS '절대그이' 공식홈페이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