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통통한 연애 시즌2’ 2화, "나는 너한테 대체 어떤 존재인걸까" 공수린 흔들리는 마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통통한 연애 시즌2(이하 통통한 연애2)’ 10일 방송에서는 “남친 친구들이 내 욕을 한다”라는 제목으로 에피소드 2화가 공개되었다.

‘통통한 연애2’는 시즌1부터 인기리에 방영 된 웹드라마로, 2019년 7월 5일 시즌2가 시작되었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통통한 연애2’는 통통이 여고생 공수린(고2)이 “진로, 연애, 친구 문제를 겪으면서도 '나 자신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법'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웹드라마이다.

tvN D 웹드라마 '통통한 연애 시즌2' 방송 캡쳐
tvN D 웹드라마 '통통한 연애 시즌2'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는 “나 점심 굶으려고, 다이어트하게”라는 공수린(샛별)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녀는 수영복을 고르던 중, 친구들의 말로 인해 상처를 받게 되었다. 특히 “그럼 우리 똑같은 거 입을까? 시밀러룩 하면 너무 이쁠 것 같아”라고 말하는 고유미(신세휘)의 말에 생각이 많아진 공수린(샛별)이었다.

또한 김민재(정민규)에게 체육복을 빌리러 온 공수린(샛별)에게 그의 친구들의 거친 말들이 상처가 되었다. 민재 친구들은 “여태까지 온 애들 중에 제일 별로지 않냐?”, “야, 너 공부 잘하는 애들만 사귀지?”, “아니, 엄청 작을 것 같은데?”, “야 김민재, 너한테 여자 소개 받으면 안 되겠다”라고 말하며, 저급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공수린(샛별)이 제일 힘들었던 것은 김민재(정민규)와 고유미(신세휘)의 친근한 모습 때문이었다. 둘 다 학생회이기에 같이 보내는 시간이 많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전보다 훨씬 가까워진 모습을 보였다. 이렇게 공수린(샛별)은 “비교하며 작아지는 내 자신이 너무 싫고 초라하더라”라고 말하며 다이어트 하게 된 이유를 말했다.

남자친구에게 어울리기 위해 살을 빼겠다 말하는 그녀의 말에, 정선호(김철민)는 “음 그건 정말 그지 같은 생각일걸?”이라고 말하며 단호하게 이야기 했다. 그는 “니가 뭐가 아쉬워서 그런 쓰레기 같은 소릴 듣고 살을 빼야해? 그리고 그건 김민재 잘못 아니냐”라고 말하며 위로했다. 그의 말이 더욱 맞는 말이기에 공수린(샛별)은 “나는 너한테 대체 어떤 존재인걸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한편 민재 친구들의 계속 된 외모 평가로 인해 마음이 상한 공수린(샛별)은 “근데 왜 나는 나 자신보다 남자친구가 더 먼저인걸까? 내 자존감은 민재가 채워주는 게 아닌데 말이야”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 마침 그 장소에 있던 정선호(김철민)는 “야 한심해서 못 들어주겠다. 어떻게 너넨 모이면 얼평 말곤 할 게 없냐”라며 일침을 날렸다.

그 말에 용기를 얻은 공수린(샛별)은 “갈거면 제대로 사고하고 가”라며 여태까지의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 말에 성의 없는 사과를 날리는 민재의 친구들이었지만, 그래도 이전과는 조금 달라진 모습을 보인 공수린(샛별)이었다. 그녀는 “맞아, 나를 함부로 대하는 사람들에게 할 말은 다 하는 게 맞는 거지”라는 깨달음을 얻게 됐다.

한편 에필로그에서 공수린(샛별)은 김민재(정민규)에게 그간의 속상함을 이야기했다. 하지만 그는 “미안해, 걔들이 나쁜 애들은 아닌데”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였다. 심지어 논술 준비 때문에 고유미(신세휘)와 스터디를 시작했다고 하며, 공수린(샛별)의 마음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tvN D 웹드라마 '통통한 연애 시즌2' 방송 캡쳐
tvN D 웹드라마 '통통한 연애 시즌2' 방송 캡쳐

‘통통한 연애2’는 샛별(공수린 역)과 정민규(김민재 역), 구슬(임구슬 역), 라운(연주혁 역), 신세휘(고유미 역), 김철민(정선호 역), 김예론(공주이 역) 등이 출연하는 고등 캠퍼스 로맨스물이다. 특히 샛별과 구슬은 소녀주의보(GSA)의 멤버로, 함께 웹드라마 통통한 연애2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었다는 특이한 이력이 있다.

한편 시즌1에서 이세진이 맡았던 연주혁 캐릭터는 시즌2에서 오앤오프의 멤버 라운이 연기하고 있다. 시즌2 캐스팅에 관련하여서는, ‘프듀’ 스케쥴과 겹쳐 동일한 캐스팅이 어려웠음을 밝혔다. 더불어 공주이 역의 김예론은 영화배우 김새론의 동생으로 2011년도 데뷔작은 찍은 이후, 첫 작품이다. 김새론은 현재 ‘연플리 시즌4’에 서지민 역으로 출연중이다.

V LIVE, 네이버TV, 유튜브, 페이스북 등 총 4개의 채널에서 동시에 공개되는 ‘통통한 연애2’는 매주 수, 금 오후 9시에 시작된다. (유투브와 페이스북은 오후 7시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