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유퀴즈 온더 블럭2' 유재석X조세호, 여의도에서 시민들 만나 풍성한 자기백 뽑기...'조남지대' 애장품은 언제 등장할까?

  • 한은실 기자
  • 승인 2019.07.10 00:4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실 기자] 유재석과 조세호가 여의도에서 시민들을 만났다.

9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더 블럭2'(유퀴즈 시즌2)에서는 'Blalance!'란 주제로 유재석과 조세호가 서울 여의도에서 시민들을 만났다.

tvN '유퀴즈 온더 블럭2' 방송 캡쳐
tvN '유퀴즈 온더 블럭2' 방송 캡쳐

유재석과 조세호는 펀드 매니저 관련 일의 사장인 김현준씨를 만났다. 점심시간이 두 시간이나 된다는 사장님은 앉아있다고 주가가 오르는 건 아니라고 말했다. 유재석은 펀드가 주식시간이 좋고 수익성이 좋아야 수익이 나는게 아니냐 물었고 김현준씨는 열심히 일한다고 올라가는 건 아니라며 올라갈 때 까지 쉬어야 한다고 엉뚱한 답을 해 웃음을 터트렸다.

김현준씨는 투자자들에게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는게 제일 좋다고 했다.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라는 주식 관련 격언에 대해 맞는 말이라면서 공부를 해서 올라가길 기다려야 한다며 책을 많이 읽는게 좋다고 좋다고 했다. 또한 사모 펀드와 공모 펀드에 대한 차이점을 설명했다.

조세호는 영화 '돈'의 류준열의 역할에 대해 물었고 김현준씨는 류준열의 역할은 금융 브로커라면서 펀드 매니저와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유재석은 금융 상식에 대해 많이 언급하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현준씨는 존경하는 투자자는 필립 피셔라는 사람인데 돌아가셨다면서 그 분의 아드님인 켄 피셔라도 만나서 식사를 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김현준씨는 '여의도' 키워드와 관련된 일본이 군사 목적으로 건설했으며 대한민국의 관문으로 통했던 것에 대한 퀴즈를 맞혀야 했다. 김현준씨는 벙커라 답했지만 정답은 공항이었다. 공항이 있던 자리는 현재 여의도 공원이 들어서 있다. 김현준씨는 자기백 뽑기를 통해 앵무새 슬리퍼를 획득했다. 

유재석과 조세호는 둘만이 아는 숨은 맛집에서 콩국수, 비빔국수, 접시만두를 주문해 정신없는 먹방을 선보였다.

점심식사 이후 하교하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인 김서현 군과 인터뷰를 나눴다. 김서현 군은 퀴즈를 풀면 100만원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는 말에 100만원 괜찮다고 거절한 후 자기백에서 뽑기를 뽑았다. 김서현 군이 획득한 선물은 전기 면도기였다. 김서현 군은 아버지에게 선물해주면 된다고 쿨하게 말했다. 

이후 중학교를 다니는 장수영 양과 정서윤 양을 만났다. 두 학생은 중학생이 되어보니 별로라면서 시험을 너무 많이 보고 무섭다고 답했다. 

유튜버가 되고 싶은 사람이 많다는 조세호의 말에 두 학생은 요즘 학생들은 꿈이 없다면서 계속 학원다니고 친구들과 경쟁을 해야 하다 보니 스트레스가 많아지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유재석은 학생들의 고민에 공감하며 서태지와 아이들의 '교실 이데아'를 언급했지만 학생들은 전혀 알지 못했다.

장수영양은 재활 의학과 의사가 되고 싶다고 했고 정서윤 양은 과학 수사대가 되고 싶다는 장래 희망을 밝혔다. 

'가장 오래된' 키워드를 선택한 두 학생은 '인류 역사상'이라는 말머리가 나오자마자 좌절했다. 아담과 이브가 수치심을 느끼자 이것의 잎을 이용해 가리라고 했고, 꽃이 없는 열매라는 뜻에서 이름이 붙여진 과일에 대한 퀴즈에 대해 두 학생은 바나나라고 답했지만 정답은 무화과였다. 두 학생은 자기백 뽑기를 통해 닭날개 쿠션과 오이 쿠션을 획득했다. 

조세호는 '조남지대' 애장품이 있긴 있냐고 의구심을 표했다. 학생들은 '조남지대'를 아냐는 물음에 모른다고 말했고 조세호는 자신과 남창희의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그러자 학생들은 떨떠름하게 '아 예...'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과 조세호는 세 어린이와 인터뷰를 나눴다. 어린이들은 어른이 되기 싫다면서 어른이 되면 회사에 다녀야 되고 할아버지가 되어 죽어야 하기 때문에 싫다고 했다. 한 어린이는 둘 다 좋다면서 어른은 뭐든지 할 수 있고, 어린이는 젊으며 죽을 날이 한참 남았다고 답했다.

어린이들은 '이몽룡과 성춘향' 키워드를 선택했다. 유재석은 난감해하며 부부사이가 나빠지는 경우를 파경이라 하는데 춘향전에서 이몽룡이 춘향에게 사랑의 증표로 선물하기도 한 이것이 무엇이냐는 퀴즈를 냈다. 정답은 거울이었다. 어린이들은 자기백 뽑기를 통해 토스트기, 배추 담요 등을 획득했다.

tvN '유퀴즈 온더 블럭2'(유퀴즈 시즌2)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영 중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