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자친구부터 청하까지’…‘쇼챔피언’, 10일 출연진에 케이팝 팬 관심 집중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9.07.10 00: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7월 10일 ‘쇼챔피언’ 출연진은?

최근 MBC뮤직 ‘쇼챔피언’ 홈페이지에는 7월 10일 출연진이 업데이트 됐다.

이번 주 ‘쇼챔피언’ 방송 날짜는 2019년 7월 10일이며 장소는 일산 MBC 드림센터다. 생방송 시작은 18:00 PM이며 생방송 입장은 17:00 PM다.

출연진은 여자친구, SF9, 청하, 젤로, A.C.E, 박재정, 디크런치, OnlyOneOf, 퍼플백, 오션, 한여름, 레이지본, 러스티, 박하이, 락킷걸, 윤립, 세러데이, 제이닉이다.

출연진 중 특히 눈길을 끄는 팀은 최근 컴백한 걸그룹 여자친구. 그들은 최근 새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MBC뮤직 ‘쇼챔피언’ 홈페이지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 초동 판매량(7월 1일~7월 7일 집계)은 51,234장의 수치를 기록하며, 데뷔 후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1월 발표한 두 번째 정규앨범 '타임 포 어스(Time for us)' 보다 11,251장 더 많은 수치로, 여자친구 역대 음반 중 최고 성적이다.

특히, 여자친구는 데뷔앨범 ‘Season of Glass’ 초동 판매량 500장에서 출발한 이후 차근차근 성장세를 보이며, 5년 차에 접어든 현재 5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자친구(GFRIEND) / 서울, 최규석 기자
여자친구(GFRIEND) / 서울, 최규석 기자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는 새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으로 앨범 발매 첫 날에만 2만 5천장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며 막강한 팬덤 화력을 뽐냈다.

기존 활동 가수 중에서는 청하가 눈에 들어온다.

청하(CHUNGHA) / 서울, 최규석 기자
청하(CHUNGHA) / 서울, 최규석 기자

지난 7일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7월 첫째 주 ‘인기가요’ 차트에 따르면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플러리싱(Flourishing)’ 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이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청하는 지난 3일 MBC MUSIC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5일 연속 음악방송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 주 동안 음악방송 5관왕을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한 청하가 ‘벌써 12시’로 기록했던 음방 7관왕의 위업을 ‘스내핑’으로 새롭게 경신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청하의 미니 4집 타이틀곡 ‘스내핑’은 이별 후 지친 마음을 떨치며 새로운 아침을 맞이한다는 내용의 곡으로, 이전보다 더 화려해지고 깊어진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비트, 도입부의 여유로운 그루브에서 코러스에 가까워질수록 확장되는 역동적인 편곡 등이 음악팬들을 매료시켰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