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계약 만료’ 이가은, ‘기억할게’ 음원 발매→애프터스쿨 레이나 만나…“레이나 활동 재개는 언제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6일 플레디스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애프터스쿨(After School) 이가은이 팀 멤버였던 레이나와 함께한 사진을 공개한 가운데, 이번엔 레이나의 활동 여부에 대해 관심이 모인다.

이가은은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참 말 많은 우리”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가은은 레이나와 함께 셀카를 찍는 모습이다.

이를 접한 팬들은 오랜만에 두 사람의 모습을 봐서 좋다면서도, 레이나는 또 언제 활동을 하는거냐며 불만을 토해냈다.

레이나도 지난해 8월 프로젝트 싱글과 9월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OST 작업을 한 이후로는 앨범 활동이 없다. 그나마 지난 6월 ‘파크콘서트’서 모습을 드러내긴 했지만, 팬들은 보다 활발한 활동을 원하는 편.

이가은 인스타그램
이가은 인스타그램

사실 이 때문에 레이나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유튜버로서 활동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크리에이터로서 활동을 하면서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기 때문. 현재는 구독자가 10만 6,155명을 기록할 정도로 팬들 사이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이미 계약이 종료된 가은과 달리, 레이나는 여전히 계약이 남아있는 상황. 때문에 그가 얼른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팬들이 많지만, 이는 요원해보인다.

한편, 1994년생으로 만 25세가 되는 이가은은 2012년 애프터스쿨(After School)에 합류하며 데뷔했다. 애프터스쿨의 활동이 거의 중단된 상황에서 그는 연습생 신분으로 2018년 ‘프로듀스 48’에 참가했다.

이가은은 초반부터 투표 결과에서 1위를 유지하면서 데뷔 가능성이 높았지만, 최종화에서 14위를 기록하면서 아쉽게 아이즈원으로의 데뷔 기회를 놓쳤다.

지난해 9월부터는 허윤진과 함께 ‘기린즈’라는 이름으로 V라이브(VLive)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외에는 별다른 활동이 없었다. V라이브 영상도 지난 4월 25일 진행한 ‘가은이와 댕댕 라이브’를 제외하면 활동이 없다.

지난 봄에는 같은 팀 멤버였던 레이나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다녀와 여행 브이로그가 공개되면서 근황이 전해지기도 했다.

이가은 인스타그램
이가은 인스타그램

그의 많은 팬들은 그의 컴백(혹은 솔로 데뷔)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결국 계약 만료로 인해 플레디스에서의 데뷔는 이뤄질 수 없게 됐다.

더불어 공개된 음원은 발매 당일 차트인(벅스 기준)까지 기록했다. 이가은이 작사와 작곡에 모두 참여한 이 곡을 접한 팬들은 슬프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일 플레디스와의 계약 만료 소식이 전해지자 이가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자필로 적은 편지가 적혀 있었고, 이를 접한 타케우치 미유와 애프터스쿨서 함께 활동했던 리지(박수아)와 김정아, 달샤벳 세리까지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난 5일에는 디지털 싱글이자 애프터스쿨 졸업곡 ‘기억할게’가 발매됐는데, 잠시나마 음원차트서 차트인까지 기록하는 등 여전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가은은 ‘기억할게’의 뮤직비디오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밝힌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