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정마담 입 열었다, "유럽원정 떠난 유흥업소 여성들은 YG 양현석 요구" 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의 성접대 의혹 관련 핵심인물인 '정마담'이 입을 연다. 

8일 밤 10시5분 MBC TV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YG의 성접대 의혹 세 번째 이야기를 방송한다. 정 마담은 유흥업소 여성 10여명의 유럽 원정에 대해 "양현석의 요구로 동원했다"고 주장했다. 양현석을 통해 원정 요구를 받았고, 그의 최측근이 여성들의 출장비 명목으로 현금다발을 들고 왔다는 것이다. 정 마담은 "술자리에 유흥업소 여성들이 나타났던 이유도 양현석의 요청 때문이었다"고 증언했다.  

"내가 그런 거물을 오라가라 할 수가 있는 사람이에요? 그게 아니잖아. 진짜 돌아버리는 거죠 제가. 외국에서 손님 오니까 '묶어줄게' 해서 요청을 받고 애들을 데리고 나간 거죠. 조로우 쪽에서 줬대요. 어떻게 돈을 받아왔는지는 모르겠는데 나한테 유로를 다발로 줬어요. (돈 관계를 양현석씨하고 직접 상의하신 거죠?) 네 직접 했어요. (유럽) 가기 직전."  

'스트레이트'는 5월27일과 지난달 24일 두 차례에 걸쳐 YG 성접대 의혹을 제기했다. 2014년 말레이시아 출신 금융업자 조로우(38·로택 조) 일행은 입국 당일 정 마담의 업소에서 양 전 프로듀서, 가수 싸이(42)와 저녁을 함께 했다고 보도했다. 제작진은 "이 자리에 여성 25명이 동석했다"며 "양현석과 친분이 깊은 정 마담이 고용한 유흥업소 여성들"이라고 설명했다. 

첫 방송 후 양 전 프로듀서는 YG 직원들에게 보낸 e-메일에서 "방송에 나온 의혹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방송사가 제기한 어떤 불법적인 행동이나 여러분들에게 부끄러울 만한 행동을 절대로 하지 않았다. 모든 진실은 곧 세상에 밝혀질 것"이라며 억울해했다. 

MBC TV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MBC TV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싸이도 5월29일 인스타그램에 "조로우는 저의 친구가 맞다. 양현석 형에게 소개했다"면서도 "조로우와 일행들이 한국에 방문했을 때 초대를 받아 저와 양현석 형이 참석했다. 다른 사람들과 식사를 하고 술을 함께한 후 저와 양현석 형은 먼저 자리를 일어났다"고 해명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달 26일 양 전 프로듀서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이튿날 새벽까지 9시간 가량 조사했다. 지난달 16일 싸이와 정마담 등 강남 유흥업소 관계자 10여명도 조사했지만, 성매매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의혹에도 불구하고 YG 양현석 성접대 의혹 수사는 답보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8일 이용표 서울경찰청장과 출입기자단과의 정례간담회에서 "YG 사건과 관련해 여러 관련자들의 진술을 확보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확보해) 분석을 하고 있다"면서도 "현재까지 수사에 착수할 만한 단서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 서울청장은 "진술이나 관련 자료에서 혐의를 특정할 만한 내용이 없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달 24일 정례간담회 당시 "언론보도 내용과 관련해 현재까지 총 10여명을 조사했고 모두 참고인 신분"이라며 "현재까지 (의혹에 대한) 단서 같은 건 발견이 안 됐다. 언론에 나온 성매매 의혹과 관련해 수사로 전환될 만큼의 단서가 없다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지난 1일 정례간담회에서 "양 전 대표의 성접대 및 YG의 마약 관련 등 모든 제기된 의혹에 대해 하나하나 사실을 확인하면서 수사하고 있다"며 "관계자 한 명 한 명을 불러 역으로 증거를 찾고 있어 다소 더뎌보일 수 있으나, 경찰 수사의 명예를 걸고 낱낱이 확인하라고 독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양 전 대표는 YG 소속 연예인이었던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가 연루된 버닝썬 사태가 불거진 이후 각종 성접대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황이다.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출신 금융업자인 조로우(38·로택 조)에게 성접대를 제공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양 전 대표는 지난달 27일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해 9시간가량 경찰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현재 양 전 대표 측은 모든 의혹을 부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