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좋은 아침' 위 질환과 잇몸질환에 좋은 매스틱 효능과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유진 기자) 8일에 방송된 '좋은 아침'에서는 위 질환과 잇몸질환에 좋은 매스틱이 소개되었다. 

 

'좋은 아침' 캡쳐

 

위 질환 원인균은 헬리코박터균으로 발견시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한다. 약을 복용하면 제거가 가능하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 점막이 손상되어 위가 약해진다. 우리나라는 세계 위암 발병 1위를 차지했으며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원인으로 밝혀졌다. 통증이 없는 위 질환은 위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많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조기위암을 의심하고 40세 이상이라면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조기 위암 중 무통증이 80%에 달하며 답답함, 구역질 등의 증상이 느껴져서 병원을 찾으면 위암말기라 치료가 힘들다. 또한 위암 수술 후 5명 중 1명은 재발한다고 한다. 

무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무는 해독, 소화, 오장육부를 이롭게 한다고 한방에서는 보고 있으며 기침, 가래를 없애주는 작용을 한다. 다만 무의 소화제 성분은 열에 약해서 주스로 먹으면 좋다. 맛을 위해 바나나와 우유를 넣고 무와 함께 갈아마시면 더 좋다. 

위 질환에 좋은 매스틱은 껌 원료로 유명한데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자라는 나무의 수액으로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운다. 위 건강에 매우 좋으며 세계 3대 항균물질 중 하나로 꼽힌다. 

매스틱 섭취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개선되고 구역질 속쓰림 등의 증상도 많이 완회해준다. 매스틱을 씹으면 치주질환이 예방된다고 한다. 가루 형태는 하루 1050mg 이하로 섭취해야 한다. 부작용은 없지만 임산부나 유아는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