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부 종합] ‘녹두꽃’ 윤시윤, 조희봉 사망 확인하고 안타까워…일본군 앞잡이로 연인 ‘박규영과 재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녹두꽃’ 에서는 윤시윤이 조희봉의 죽음을 보고 일본군 앞잡이로 박규영과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6일 방송된 sbs 드라마 ‘녹두꽃’에서 동학군의 편에 섰던 사람들이 일본군의 핍박을 받게 됐다.

 

sbs방송‘녹두꽃’방송캡처
sbs방송‘녹두꽃’방송캡처

 

유월이(서영희)와 다른 사람들은 함께 산 속에 몸을 숨기며 일본군을 따돌리려고 했지만 이들의 앞에 홍가(조희봉)가 나타났다.

홍가(조희봉)는 일본군들의 동학군을 찾는 것을 도왔고 유월이(서영희)를 보고 망설이게 됐다.

유월이(서영희)는 홍가(조희봉)을 보고 애절한 눈빛을 보냈고 홍가는 일본군 쪽으로 가며 여기 사람이 없다라고 말하려던 순간 유월이와 함께 있는 조선인이 던진 칼에 맞고 사망을 했다.

이현(윤시윤)은 홍가의 시체를 보고 “벌써 죽으면 어떡하냐? 혹시 내가 죽고 싶으면 누구한테 부탁하라고요”라고 하며 슬픈 표정을 지었다.

한편, 이현(윤시윤)은 고부에서 유월이(서영희)를 놓친 백가(박혁권)가 매를 맞고 있자 백가를 때리는 남자를 총으로 쏴서 죽였다.

이현(윤시윤)은 백가(박혁권)에게 “아버지 여전하시네요. 인생이 지루하지 않겠어요”라고 하며 차가운 미소를 지었다.

또 이현(윤시윤)은 동학군을 도운 사또를 잡으러 갔다가 명심(박규영)과 재회하게 됐다.

이현(윤시윤)은 사또에게 “이 여인이 왜 여기 있는지 말해봐”라고 했고 명심(박규영)은 이현에게 “도련님이 먼저 말씀해 보세요. 왜 여기에 이런 모습으로 계신지”라고 반문하며 일본군 앞잡이로 온 이현을 보고 실망하는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금요일 토요일 드라마 '녹두꽃' 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다.

또  '녹두꽃' 은 몇부작인지 시청자들에게 궁금한 가운데 48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sbs방송‘녹두꽃’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 캡처
sbs방송‘녹두꽃’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 캡처

 

SBS 드라마 ‘녹두꽃’은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