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나이 잊은 김민종, 키즈 카페 도착하기도 전에 체력 고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6일 첫 방송된 KBS2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에서는 김구라, 서장훈, 김민종이 등하원 도우미에 나섰다.

제작발표회 당시 김구라(나이 50세)는 “연예인이 누가 오든 하루 애를 돌봐준다는 것 자체에 부모님들이 고마워하시더라”고 전했다.

서장훈(나이 46세)은 “김구라가 같이 야외 예능을 해보자고 해서 시작했다. 시작하고 나니 프로그램 하나를 더 한다는 느낌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돌봄 아이라는 것이 다 같이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 남의 집 아이라서 더 책임감을 가지고 임했다”고 덧붙였다.

김민종(나이 48세)은 “느낀 바가 많다. 나도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다면 잘 키울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고 전했다.

김민종이 키워야 할 아이는 외증조 차동천 할아버지와 서종심 할머니가 키워주고 있는 네 살 성률이다. 

최근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조부모들이 육아를 대신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황혼 육아 비율이 2012년 50%에서 2016년 63%가 올랐다.

성률이의 부모님 아빠 성용대 씨와 엄마 정혜영 씨는 원래부터 일을 하고 있어서 도우미를 부를까 고민했다고 한다.

정혜영 씨는 “외할머니도 안 계시다. 저를 키워주셨던 이모할머니가 흔쾌히 봐준다고 하셔서 감사했다. 가족한테 맡기니 더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서종심 할머니는 용돈은 당연히 받고 일한다고 말해 김민종에게 웃음을 줬다. 아빠 성용대 씨는 어떻게 보답할지 항상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성률이는 23kg로 쌀 한 포대급으로 무거운 체중에 속한다. 육아를 시작한 할빠, 할마들의 관절염이 더 심각해졌다는 설문 조사도 나왔다.

차동천 할아버지는 “의사 선생님이 아이 업어주지 말라고 하시더라. 손주 절대 봐주지 말라고 으름장까지 놨다”고 전했다.

KBS2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방송 캡처
KBS2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방송 캡처

서종심 할머니는 김민종에게 키즈 카페에 데려가 줄 것을 부탁했다. 최근 키즈카페에 소풍을 간 적이 있는데 성률이가 매우 좋아했다는 것.

김민종은 처음 육아 돌보미에 나서면서 새로운 사실도 많이 알게 됐다. 도시락을 싸는 게 아니라 식판이 들어갈 빈 가방을 준비해야 한다.

입힐 옷을 준비하는 것은 당연했지만 낮잠 이불이 생소했다. 최근 어린이집에서는 낮잠도 재운다는 말에 김민종은 고개를 한 번 갸웃한다.

서종심 할머니는 “성률이가 꾀가 많고 아주 약았다”며 키우는데 애를 먹을 것을 예고했다.

김민종은 덩치가 큰 성률이를 잠에서 깨워준 뒤 친해지기 위해 노력했다. 성률이는 일어나자마자 키즈 카페와 포도 얘기부터 꺼냈다.

성률이는 업어주는 걸 매우 좋아했다. 김민종은 씽씽카까지 끌고 가느라 허리에 무리가 오기 시작하는데…

드디어 도착한 키즈 카페. 김민종은 벌써 지쳐가지만 명랑한 성률이 표정에 흐뭇하다.

KBS2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45분에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