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부 종합] ‘녹두꽃’ 조정석 VS 윤시윤, 동학인을 살육하려는 일본과 참혹한 우금티 전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녹두꽃’ 에서는 윤시윤이 일본에게 동학인을 모두 살육하라는 명령을 받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5일 방송된 sbs 드라마 ‘녹두꽃’에서 이현(윤시윤)은 동학인을 모두 살육하라는 일본의 전략을 듣고 충격에 빠졌다.

 

sbs방송‘녹두꽃’방송캡처
sbs방송‘녹두꽃’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이강(조정석)은 우금티(우금치) 전투를 앞두고 다시 동학군으로 들어가게 됐다.

앞서 이강(조정석)은 동생 이현(윤시윤)이 '도채비'라는 것을 숨겨 줬다가 동학군에게 파문을 당했다.

하지만 일본에 맞서 이 나라를 지키고,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향한 그의 열망은 막을 수 없었고 이에 전봉준(최무성)에게 다시 오게 됐다.

우금티 전투는 동학농민혁명 사상 가장 큰 전투이자 참혹한 전투로 기록되는데 앞으로 이강은 이 전투에서 어떻게 살아남게 될지 궁금증을 줬다.

한편, 이현(윤시윤)은 수 차례 좌절과 마주하면서 결국 스스로 상투를 자르고 오니(도깨비)가 되어 일본을 돕게 됐다.

지난 방송에서 이현은 의병을 도우려는 자인(한예리)의 계획을 저지하게 되는 잔인함을 보였다.

하지만 이번에는 일본에서 이번 전쟁에서 동학인을 살육할 전략을 듣고 충격을 받았지만 어떻게 대응을 할지 궁금증을 줬다. 

한편, 금요일 토요일 드라마 '녹두꽃' 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다.

또  '녹두꽃' 은 몇부작인지 시청자들에게 궁금한 가운데 48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sbs방송 ‘녹두꽃’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 캡처
sbs방송 ‘녹두꽃’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 캡처

 

SBS 드라마 ‘녹두꽃’은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