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맛있는 녀석들’ 소삼선+깐풍대하+가창두부+난젠완쯔+기스면… 걸쭉한 전분과 풍미를 느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5일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평소 먹어 보지 못한 중국 요리 특집을 방송했다.

무려 44개에 달하는 중국 요리에서 익숙한 요리를 지우고 12시간 동안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아침 식사로 인천광역시의 삼선고추짬뽕탕의 달인을 찾았고 산라탕, 면보하, 자춘걸, 공보계정, 삼선고추짬뽕탕 메뉴를 선택했다.

이날 방송에는 ‘한 입만’ 벌칙을 받은 김민경을 위해 개그맨 홍현호가 ‘한 입만 면제권’을 선물로 준비했다.

이제 점심을 먹기 위해 2차 출격한 멤버들. 이번에도 삼선고추짬뽕탕의 달인을 찾았다.

선택한 메뉴는 소삼선, 깐풍대하(깐풍중하도 있다), 가창두부, 난젠완쯔, 기스면이다.

소삼선은 전복, 해삼, 죽순 등 고급 재료로 맛을 낸 볶음 요리고 깐풍대하는 대하를 바삭하게 튀겨 양념과 볶아낸 요리다.

가창두부는 지진 두부를 걸쭉하게 볶아낸 중국 가정식 요리고 난젠완쯔는 다진 돼지고기를 지져 갖은 채소들과 함께 볶아냈다.

난젠완쯔는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다져 기름에 지진 후 청경채, 피망, 양파 등을 넣어 볶고 전분으로 농도를 맞추면 완성이다. 

돼지고기답게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가득하고 누룽지탕처럼 구수하고 걸쭉한 느낌이다. 담백한 소스 덕분에 스타터로 제격이다.

김민경은 살짝 간이 들어가서 짭조름함이 있다며 흰 쌀밥과 환상의 하모니를 연출했다. 

깐풍대하는 전분 가루를 묻힌 대하를 기름에 튀긴 후 파, 마늘, 목이버섯, 당근, 식초, 간장, 설탕, 소금, 청주 등의 양념을 넣고 볶으면 완성이다.

먹자마자 퍼지는 새우의 고소한 즙 덕분에 머리부터 먹어도 맛있다. 향긋한 소스는 덤이다.

가창두부는 두부를 썰어서 기름에 지친 후 배추, 호박, 피망, 고추 등을 넣고 볶는다. 볶은 요리에 전분으로 국물이 없을 정도까지 농도를 맞추면 완성이다.

난젠완쯔와 비슷한 비주얼을 자랑하는데 걸쭉하게 만드는 조리 방식이 익숙하지만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난다.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기스면은 얇은 면이 특징이며 닭 육수에 새우, 오징어, 죽순, 표고버섯, 파 등을 넣어 끓인다.

닭 육수 덕분인지 맑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밥을 말아 먹으면 칼칼한 달걀국이 연상된다.

소삼선은 새우, 전복, 해삼, 죽순, 표고버섯, 청경채 등을 넣어 볶은 후 소금으로 간을 해 전분으로 마무리한다.

향기가 코끝을 자극하는데 중국 요리 중에서도 최고급이다. 걸쭉한 전분과 자연산 버섯의 향이 입안에 가득 퍼진다.

냉채·오향장육은 소고기 사태를 삶아 간장 소스를 위에 붓고 새우, 해삼, 전복 등의 해물은 겨자 소스를 부어 준비했다.

해파리냉채는 불린 후 오이, 식초, 설탕을 넣고 버무렸다. 송화단(삭힌 오리알)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했다.

오향장육은 깔끔하고 매력적인 맛이 일품이고 송화단은 말캉하게 씹히는 식감을 자랑한다.

물만두튀김은 돼지고기, 배추, 파, 부추 등을 버무려 만두소를 만든 후 만두피에 만든 만두소를 넣어 튀기면 완성된다.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