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 투어, ‘서울 강남 방탄비빔밥 맛집’ → ‘강릉 향호해변 버스정거장 포토존’ → ‘BTS 카페’ 외국인 여행 명소…‘생방송 아침이 좋다’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7.05 07: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 ‘방탄소년단(BTS) 투어’를 소개해 화제다.
 
5일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일명 ‘방탄 투어’라고 불리는 여행 코스를 찾았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방탄소년단(RM·슈가·진·제이홉·지민·뷔·정국)의 믿을 수 없는 세계적 인기가 연일 화제다. 그 열풍에 힘입어 그들이 머물렀던 장소 또한 주목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뮤직비디오나 앨범 재킷 등을 촬영한 곳을 찾아가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새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이 강원 강릉 향호해변 버스정거장이다. 버스가 오지 않는 정류장이지만, 방탄소년단이 앨범 재킷을 촬영하면서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방탄소년단 팬들을 지칭하는 ‘아미’에게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의 사진 등으로 인테리어를 한 ‘BTS 카페’도 소개됐다. 'BTS 카페'는 서울 강남과 제주 등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전부터 자주 찾았다는 단골집도 명소가 됐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역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가장 잘 먹었다던 레시피에 그들의 이름을 붙인 ‘방탄비빔밥’이다.

이외에도 해당 맛집는 유정쌈밥, 흑돼지묵은지김치찜, 흑돼지김치전골, 흑돼지돌솥비빔밥, 산채돌솥비빔밥, 산채비빔밥, 유정청국장, 생선구이, 유정부대찌개 등 다양한 식사 메뉴가 준비돼 있다. 식사 가격은 모두 1인분에 8,000원이다. 고기류는 생고기흑돼지오겹살, 흑돼지고추장오겹살, 흑돼지오삼불고기 등이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유X식당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8길(논현동)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