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백종원 유튜브 ‘요리비책’, ‘양파 농가 살리자’ 취지→놀라운 파급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백종원의 놀라운 파급력이 화제다.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양파 농가를 응원합니다! 만능양파볶음 대작전’ 시리즈를 올려 화제다.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한겨레에 따르면 백종원과의 통화에서 “양파값이 폭락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내가 도움될 만한 일을 하자는 생각에 영상을 올리게 됐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외식업자 입장에서 보면 식재료 가격 하락은 좋을 수 있다. 하지만 농가가 양파 재배를 포기하면 결국 가격이 폭등한다. 오른 재료비는 메뉴 가격에 반영될 수밖에 없어 결국 소비자 부담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댓글 캡처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댓글 캡처

백종원은 ‘양파 농가 살리자’라는 취지에서 총 7편으로 구성된 시리즈를 공개했다. 양파 손질과 보관법, 양파볶음 만들기, 볶은 양파로 만드는 ‘양파게티’(양파+스파게티), 양파덮밥, 양파수프, 양파간장비빔면, 양파 김치볶음비빔면 등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또한 백종원의 양파 농가 살리기를 통해 전라남도 무안에서 30년간 양파 농사짓는 농사꾼의 딸이라는 이도 댓글을 남겼다. 그는 ‘몇년간 양파 값의 폭락으로 부모님이 많이 힘들어하고 계신다. 날은 매우 더운데 일은 고되고, 나이가 있어서 몸은 점점 안 좋아지는데, 노력한 만큼 값이 되지 않아 마음도 힘들어지던 찰나였다. 백종원님 영상이 응원이 되는 것 같아 너무 기뻐서 부모님께도 영상을 공유해드렸다’는 말을 남겼다.

또 농협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 시민은 ‘양파소비가 늘어나서 소비가 촉진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시기적절한 영상 너무 감사하다. 현재 양파농가들의 시름이 크다. 지금도 어마어마한 물량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싸고 질이 좋은 양파를 자주 드시길 바란다’고 댓글을 남겼다.

또한 마지막으로 택배업계에서 일하는 택시기사로 밝힌 이는 ‘영상 올라온 이후 배송 건의 3분의 1이 양파’라고 글을 남겼다.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에 양파 캐러멜라이징 등 백종원의 양파 요리를 따라한 사진 등을 올리는 이들도 부쩍 늘었다.

한편 백종원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배경은 ‘백종원 레시피 따라 했더니 맛없다’는 얘기가 돌면서였다. “내 레시피도 아닌 것이 돌아다녔다. 그리고 음식을 좋아하는 이들과 소통하고 싶었다. 방송은 100분 촬영하면 10분 나간다. 또 제대로 된 레시피를 알려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가격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 (상황이 더 악화하면 업장의) 소스를 양파로 만드는 등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