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인천 신포동 평양냉면 맛집 위치는? “한국인의 밥상, 70년 전통” 녹두전-경인비빔밥-갈비탕 등 ‘침샘 자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평양냉면 맛집이 화제다.
 
4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인천 중구 소재 열무냉·열무비빔국수&콩국수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인천 신포동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7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다. 대를 이어 3대째 이어가려는 손맛이 식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한국인의 밥상‘에 소개된 평양냉면 전문점이기도 하다.

한우 1등급 소고기 설깃 부위로 낸 맑은 국물에, 메밀면을 말아내는 물냉면이 대표 메뉴다. 육향이 살아있는 담백한 육수와 메밀면의 조화가 돋보이는 평양냉면이다. 놋그릇에 방금 뽑아낸 메밀면에 고명으로 오이, 무, 소고기, 달걀 등을 올려준 뒤 시원한 육수 한 사발 담아냈다.

녹두전이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도 인기다. 돼지고기를 갈아 넣어 만든 녹두전이다. 이외에도 평양온면, 평양비빔냉면, 평양회비빔냉면, 갈비탕, 육개장, 경인비빔밥, 돼지고기편육, 손찐만두, 경인불고기, 불고기세트 등 침샘을 자극하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게를 물려받은 지 어언 10년이 되어간다는 3대 사장 함종욱 씨는 녹두전과 냉면을 세트메뉴로 내놓은 장본인이다. 전통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되 더 좋은 맛을 찾기 위해 재료의 배합을 바꿔가며 맛의 발전을 위해 연일 노력하는 모습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경XXX

인천 중구 신포로46번길(내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