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스타쉽, 악플러 전격 고소…몬스타엑스부터 아이즈원 장원영-안유진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가 악플러를 고소했다.

4일 스타쉽 측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발생해온 당사 소속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소유, 김다솜, 아이즈원 장원영-안유진 등에 대한 인터넷상에서의 악의적인 댓글 및 게시물 등에 대하여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하여 법적 대응에 돌입하고자 지난 달 법률사무소 아이엘과 정식으로 위임계약을 체결, 오늘 7월 4일 이들 중 일부 악플러들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강남경찰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악플러들의 자발적인 자정을 바라왔지만, 그 행위가 도를 넘어서는 등 도무지 감내하기 힘든 상황으로 이어지면서, 선처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판단을 갖기에 이르렀다”면서 “특히 한 악플러의 경우 갖가지 욕설과 악의적인 글, 성적인 비하 표현 등을 담은 참혹한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온라인에 게시하는 등 아티스트들을 계속해서 모욕하고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불법적 행위를 이어오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쉽 측은 "악플러들의 고질적인 행위로 인해 소속사와 아티스트들에 대한 피해가 극심하였던 만큼 선처 없이 강경 대응을 할 예정"이라며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스타쉽
스타쉽

또한, “현재 악성 비방글과 명예훼손성 게시물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 및 형법상 모욕죄 위반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비방, 무분별한 허위 사실 유포 등의 행위에 대해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법적 대응으로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가며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팬 여러분께서 전송해주시는 각종 제보 역시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비방등의 명예훼손성 글과 게시물에 대한 지속적인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발생해온 당사 소속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소유, 김다솜, 아이즈원 장원영-안유진 등에 대한 인터넷상에서의 악의적인 댓글 및 게시물 등에 대하여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하여 법적 대응에 돌입하고자 지난 달 법률사무소 아이엘과 정식으로 위임계약을 체결, 오늘 7월 4일 이들 중 일부 악플러들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강남경찰서에 제출하였습니다.

몬스타엑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당사는 그동안 악플러들의 자발적인 자정을 바라왔지만, 그 행위가 도를 넘어서는 등 도무지 감내하기 힘든 상황으로 이어지면서, 선처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판단을 갖기에 이르렀습니다. 악플러들의 고질적인 행위로 인해 소속사와 아티스트들에 대한 피해가 극심하였던 만큼 선처 없이 강경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당사는 현재 악성 비방글과 명예훼손성 게시물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 및 형법상 모욕죄 위반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비방, 무분별한 허위 사실 유포 등의 행위에 대해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법적 대응으로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가며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주소녀 / 스타쉽엔터테인먼트<br>
우주소녀 / 스타쉽엔터테인먼트<br>

팬 여러분께서 전송해주시는 각종 제보 역시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비방등의 명예훼손성 글과 게시물에 대한 지속적인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성원을 보내 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