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연플리4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5화, 현승X지원 장수커플의 비결... ‘피노키오 룰’의 뜻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이하 연플리4)’ 3일 방송에서는 “여친 뱃살을 대하는 남친의 바람직한 멘트”라는 제목으로 에피소드 5화가 공개되었다.

‘연플리’는 시즌1부터 인기리에 방영 된 웹드라마로, 2019년 6월 19일 시즌4가 시작되었다. 총 16부작으로 구성된 ‘연플리4’는 “대학생들의 청춘 공감 멜로 드라마”이다.

V LIVE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방송 캡쳐
V LIVE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는 “나 이번 과제가 오래된 커플 인터뷰하는 거거든, 주제가 연애 오래 이어가는 법이야”라는 재인(이유진)의 질문으로 시작했다. 그녀의 질문에 동기 현승(김형석)은 “연애 오래 하려면 이거 중요하지”라고 말하며, 자신과 지원 사이의 일화들을 소개했다.

그가 공개한 첫 번째 비법은 “무조건 말을 이쁘게 해야해”였다. 그는 여자친구 지원(정신혜)이 자신의 뱃살을 가리키며 “이거 뭐야?”라며 속상해하는 모습에, “매력?”이라고 말하며, 여친의 마음을 사르르 녹였다. 이에 대해서 지원(정신혜)는 “맞아요, 빈 말이라도 들을 때 기분 좋잖아요”라고 대답했다.

이어서 “그리고 우리 싸우고 나면 꼭 하는 거 있어, 서로의 장점 한 가지씩 완전 디테일하게 말해주는 거”라고 말하며, 장수 커플의 비결을 공개했다. 한편 “아 그것도 있잖아, 우리 가끔 하는 거”, “아, 초면인 것처럼 롤플레잉 하는 거?”라고 말하며 두 커플은 서로에게 은근히 설레는 지점들을 얘기했다.

한편 푸름(박시안)은 “아, 전 언제 이상형 만나죠? 아니 마블리 같은 남자 왜 없어요 진짜?”라고 말하며 속상함을 언급했다. 하지만 그런 그녀의 말에 “인싸력이 아니라, 관종인거지”라며 하늘(배현성)은 그녀에게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V LIVE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방송 캡쳐
V LIVE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 방송 캡쳐

“오빠 더 없어요? 연애 오래 하는 법”이라고 물어보는 푸름(박시안)의 질문에, 현승(김형석)은 “아 그거 있다”라고 말하며 푸름에게 조언을 해줬다. “나랑 제일 가까운 사람이니까 내가 말 안 해도 알아주겠지 이런 생각하면 절대 안 된다”라고 말하며, ‘피노키오 룰’을 소개했다. ‘피노키오 룰’은 ‘피하지 말고, 노하지 말고, 키우지 말고, 오해하지 말자’의 줄임말이었다.

이 말을 들은 푸름은 “야 그래 박하늘, 너 오빠 말 들었지? 말을 해야 안다잖아. 화난 게 있으면 말을 해. 나 진짜 너랑 싸우기 싫다”라고 하늘에게 말했다.

그리고 현승이 공개한 제일 중요한 정말 마지막 팁은 “나였으면 그러지 않았을 일을, 그 사람은 왜 그랬을까”라며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는 것며 서로의 다름은 인정하고 성숙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것이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커플의 가장 큰 비결이었다.

그리고 이날 발표에서 재인(이유진)은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고 해서, 연애가 다 잘되는 건 아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가끔은 이유도 모르고, 헤어지는 사람도 있으니까요”라고 소감을 말하며 강윤(박정우)에게 시선을 보냈다. 이들 사이의 기류는 이대로 계속 멈춰있게 되는 걸까.

V LIVE, 네이버TV, 유튜브, 페이스북 등 총 4개의 채널에서 동시에 공개되는 ‘연플리4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는 매주 수, 토 오후 7시에 시작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