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얼큰 닭개장-갈비탕, 김선영 조리기능장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얼큰 닭개장, 갈비탕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7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52회는 ‘무더위 이기는 여름 밥상! 이열치열 vs 이냉치열’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얼큰 닭개장과 갈비탕 레시피를 소개했다.

삼계탕의 영양과 육개장의 얼큰함이 한 번에! 초간단 얼큰 닭개장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얼큰 닭개장 만드는 법>

▶ 재료 : 순살 닭, 대파, 숙주나물, 고사리, 물, 고춧가루, 국간장, 진간장, 참치 액, 맛술, 설탕, 마른 새우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소금, 후추, 된장, 물엿, 들기름, 식용유, 설탕

먼저 순살 닭고기는 0.5cm 두께로 채 썰고, 된장 2큰술과 물엿 1/3컵을 섞어 버무려 10분간 재워둔다.

고사리 5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물 3컵을 부은 뒤 국간장 4큰술을 섞어준다.

두들긴 뒤 7cm 길이로 자른 대파를 함께 담가준다.

고춧가루 8큰술, 국간장 4큰술, 참치액 4큰술, 맛술 4큰술, 진간장 3큰술, 다진 마늘 3큰술, 설탕 1큰술 반, 소금 2/3큰술, 후춧가루 1/6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그 위에 마른 새우가루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식용유 3큰술, 들기름 2큰술을 부어 고추맛기름층을 만든다.

뜨거운 물 7컵을 붓고 끓어오르면 고사리와 대파의 흰 부분을 넣고 센 불에 15분 더 끓인다.

숙주나물과 대파의 파란 부분을 넣고 2분간 더 끓여주면 얼큰 닭개장이 완성된다.

초스피드로 내는 깊은 국물맛! 초간단 갈비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갈비탕 만드는 법>

▶ 재료 : 소갈비 1.5kg, 무, 양파, 마늘, 다시마, 양념, 소주, 요구르트

먼저 소갈비 1.5kg을 준비한다. 소고기의 근막 부위는 질길 수 있으니 제거해준다.

칼집 낸 소갈비에 요구르트 3개, 소주 1컵, 물 3컵을 넣고 30분간 재우면 핏물과 누린내가 완벽하게 제거된다.

냄비에 참기름 2큰술, 간장 2큰술, 고기를 넣고 무, 양파 1개, 마늘 10알, 물 3L를 넣고 끓인다.

다시마를 같이 넣고 끓인 뒤 국물이 끓어 오르면 다시마를 제거한다.

불순물과 거품은 걷어낸 후 50분 더 팔팔 끓여준다. 무를 건져내면 초간단 갈비탕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