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지민, ‘K-POP 직캠 조회수 1위’ 위엄…美 매체 신드롬 집중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미국의 한 매체에서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신드롬 이유를 집중 분석해 화제다. 

지난 30일 역대 K-POP 통산 개인 직캠(fancam) 조회수 1위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엠카운트다운 ‘FAKE LOVE’  유튜브 개인 직캠 영상이 5000만 뷰를 돌파해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K-POP 직캠 역사상 최고 조회수라다. 대기록을 세웠다. 

K-POP 아티스트 중 최고 높은 조회수 5000만뷰라는 레전드 기록을 달성한 엠카운트다운 ‘FAKE LOVE’ 직캠을 보유하고 직캠 중 역대 최초 72시간 이상 최장기간 유튜브 '실시간 인기 동영상 1위'를 점령한 방탄소년단 지민에 대한 해외 언론의 뜨거운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미국 한류 매체 코리아부는 ‘5시간 40분 만에 100만 회를 돌파한 지민 포커스의 빌보드 퍼포먼스 무대 직캠(Fancam)이 기록적인 조회수 역사를 만들었으며, K-POP에서 가장 빠른 1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

또한 방탄소년단 지민의 직캠들은 스스로 경쟁하며 자체 기록을 깨기도 하고, 인터넷을 점령하면서 항상 미친 듯이 퍼진다며, '직캠 황제'로 불리며 직캠 신드롬을 이끈 방탄소년단 지민의 폭발적 인기 요인을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했다.   

첫째로는 ‘장르를 넘나드는 지민의 춤 실력’을 언급했다. 지민은 모든 스타일의 안무를 소화해내는 ‘굉장한 춤 실력’으로 잘 알려져 있고, 지민이 추는 춤의 장르들 간에는 장벽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두 번째 요인으로는 지민의 완벽한 신체조건을 꼽았다. 지민의 ‘선(line)’에 대해서는 “타고난 체형을 통해 다른 이들의 춤보다 더 우아하게 보이게 한다”라고 설명했다.

세 번째로 지민의 풍부한 표현력에 주목했다. 지민은 몸으로 춤출 뿐 아니라 ‘눈과 영혼’으로도 춤을 추며 완전히 음악과 안무에 빠져, 이로 인해 팬들을 사로잡는 표정이 나온다고 평가했다. 

네 번째는 지민이 무대에서 즐기며 매 순간 완전히 몰입하는 모습은 그가 얼마나 팬들과 잘 교감하는지를 정확히 포착한다며, 지민은 자연스럽게 무대를 즐기고 빛을 발하는 이 같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지민의 직캠을 매번 널리 퍼지게 하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마지막으로 지민의 치명적인 비주얼 역시 큰 인기 요인으로 작용해 직캠의 특성상 밀착해서 보여줄 때가 많아 그의 아름다운 이목구비 전체가 영상 전반에 걸쳐 클로즈업 되는 모습에 끌리는 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렇듯 ‘볼 가치가 충분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채워진’ 방탄소년단 지민의 직캠 영상은 레전드 기록을 세우면서 강력한 파급력을 보이며 전 세계 팬들을 열광케 하고 있으며, 독보적 콘텐츠로서 K-POP 새역사를 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