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인천공항 해명’ BJ서윤, 실제 나이 고백…남자친구 우창범 “BJ열매(이수빈), 술집 출근하겠다 협박”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아프리카TV BJ서윤(본명 전윤희)이 남자친구 우창범과 함께 합동 사과방송을 진행했다.

앞서 서윤은 링거사진과 함께 몸이 아파 휴방해야겠다는 공지를 작성한 바 있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서윤이 인천공항에 어떤 남성과 함께 흡연을 하고 있다는 목격담과 사진이 등장했고, 해당 남성은 현 버뮤다 멤버이자 전 백퍼센트 멤버였던 우창범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공항 목격담이 논란이 되자 서윤은 지난 2일 오후 10시 “[생]죄송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아프리카TV 생방송을 진행했다. 약 10분간 진행된 사과방송에는 서윤의 남자친구인 우창범도 함께했다.

BJ서윤 / BJ서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BJ서윤 / BJ서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 서윤은 “이번에 저에게 벌어진 일들에 대해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하려 방송을 켰습니다. 방송을 며칠 안 하면서 어떻게 하면 여러분들께 제 사과가 진심으로 보여질 수 있을까를 제일 많이 생각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저는 여러분들에게 당당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래서 지금까진 밝혀지지 않았지만 먼저 제 나이에 대해 말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나이는 31살입니다. 처음 방송할 때부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제 나이를 제대로 알리고 방송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먹기 싫다며 장난으로 한살한살 줄인 나이가 유명해졌을때엔 모든 분들에게 두살 어린 나이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라며 “처음에는 유명하지 않고 다들 아시니까 괜찮아 하고 혼자 위로를 했지만 유명해진 후에는 저도 모르게 자꾸 숨기게 되더군요. 겁이 많이 났습니다. 죄송합니다. 모든 분들께 정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무엇보다 저를 진심으로 응원해주셨던 팬분들, 힘들 때나 슬플 때 옆에서 응원해주셨던 팬분들께 실망감과 배신감 마음의 상처를 드린 것 같아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하며 자신의 실제 나이가 1989년생 31세임을 밝혔다. 그동안 알려진 서윤의 나이는 1991년생 29세였다.

인천공항 논란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서윤은 “며칠 전 여러분들께 아파서 링겔을 맞고 할머니네 집에 간다고 하였으나 저는 인천공항 흡연실에서 한 남자와 흡연을 하고 있는 사진이 찍혔습니다. 이 일에 대해 조금이라도 변명을 해보자면 저는 감기에 걸린 건 사실이며, 할머니 댁에 가려 했으나 ‘7월 말에 가족과 함께 다 같이 할머니 댁에 가자’는 말을 듣고 ‘그럼 휴방이니 놀러 가자’라는 철없는 생각을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혹시나 이것조차 거짓말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 당일 전날에 티켓을 끊은 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남자는 남자친구 맞습니다. 말하지 못하고 숨긴 점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사과와 함께 베트남 다낭 항공권 예약내역을 공개했다. 또한 인천공항에 함께 있던 남성이 자신의 남자친구라는 사실도 밝혔다.

끝으로 서윤은 “6년 동안 BJ를 하면서 팬분들 생각을 많이 하고 ‘잘해보자, 더 열심히 해서 힐링 되는 방송을 하자’라고 다짐을 했지만 아직도 저는 경험이 부족하고 배움이 많이 부족한 사람인 것 같아요. 비록 다시 신뢰를 쌓고 믿음을 드리기엔 힘들겠지만 아무리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더 성실하게 방송하고 노력해서 ‘지금 잘못을 정말 뉘우치고 있구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다시한번 정말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정말 더욱 더 신뢰가는 BJ가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사과를 마친 서윤은 “여기서 또 해명을 해야 될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창범이를 불렀습니다. 여기서 바로 해명하겠습니다”라며 남자친구인 우창범을 불렀고, 곧이어 우창범이 등장해 BJ열매(본명 이수빈)와의 관계를 자세히 언급했다.

우창범 / BJ서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우창범 / BJ서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우창범은 “우선 이런 물의를 일으켜 많은 분들께 심려와 불쾌감을 끼친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실만을 말씀드릴 것을 맹세합니다. 저는 그분과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만났습니다. 다른 연인과 다투기도 했지만 서로 간의 잘잘못을 따지려는 게 아니라 잘못된 사실을 바로잡고자 용기 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그분께서 올리신 글에 제가 영상을 보낸 날짜가 7월 5일입니다. 그 시기에는 저와 서윤이는 서로 모르는 사이였고, 저희 둘은 8월 18일에 일로 관련되어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 증거 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월 18일에 제가 먼저 연락을 인스타 DM으로 보낸 거고요. 이렇게 돼서 저희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서윤과의 DM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열매와의 성관계 영상을 유포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정확히 영상을 서로 공유한 건 그 부분 자체도 제게 잘못이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며 “다만 저는 영상 캡처본 유포, 타인에게 공유 및 협박과 같은 행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당사자분께서 그 영상을 공유한 적이 없다고 계속 아니라고 우기시거나 당당하게 그 자료를 공개해도 된다고 하시면 공개하겠습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우창범은 열매와의 사이에 대해 “저와 그분은 2018년 6월에 헤어졌습니다. 헤어진 이유는 제가 2017년 상반기쯤에 일본 콘서트 일정이 있어 해외에 나가있는 동안 그분이 모 메이저 BJ분께 같은 아파트를 소개해주고 그 남자분께서 이사를 오신 뒤 제가 해외로 나갈 때마다 바람을 피우고 합방을 하고 방송 외적 시간에 같은 집에 있었고 심지어는 서로 입에 담지 못할 사진과 영상을 주고 받았습니다. 제가 그 모든 사실을 알게 되자 그분은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 그 남자분과의 관계를 정리하겠다고 하여 그 말을 믿고 연애를 이어갔습니다”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분께서 어떠한 일로 인해 방송을 할 수 없게 되자 술집에 출근을 하겠다며 생활비를 지원해줄 것 아니면 이해하라는 식으로 말씀하셨습니다. 그 시기쯤에 저도 크진 않지만 제 집이 따로 있었는데 집에도 못 돌아가게 하시고 자신을 케어해주시길 원해서 제 집을 빼고 그분과 함께 지냈습니다. 그러더니 집을 뺀 사실을 말하자 왜 멀쩡한 너의 집을 빼고 여기 있냐는 식으로 말씀하시고 술에 취해 저희 부모님한테까지 전화를 하셔서 부모님께 ‘거지시냐’면서 ‘왜 아들 집 뺀다는데 아무 말 하지 않았냐’고 부모님께 폭언을 했습니다”라고 폭로했다.

우창범은 “그 시점부터 저는 지쳐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3일 정도 연락도 안 되고 집에 가봐도 돌아오지 않던 그분이 돌아와서 제게 말했습니다. 사실 모 메이저 남 BJ (앞 분과는 다른 BJ임을 말씀드립니다) 그분의 집에 있다가 왔다고 미안하다고 잘못했다고. 저는 더 이상은 용서할 수 없어 헤어지자고 했습니다. 그 뒤로도 그 여성분은 새벽만 되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 문자를 하셨습니다. 전화는 받지 않아 모르겠으나 문자 내용은 “보고 싶다. 우리 안돼? 니가 내가 그리워질 때쯤엔 내가 없을 거야. 1년 동안 기다릴게” 등의 협박 아닌 협박과 집착의 문자였습니다”라고 말하며 열매에게 받은 문자 내용을 공개했다.

우창범이 BJ열매(이수빈)에게 받은 문자 내용

“보고 싶어”

“그냥 보고 싶어서 말한 거야. 나 오늘 소개팅 받았거든. 근데 어딜 가나 니 얘기가 나와. 모르는 여자애한테도 니 얘기를 들었어. 알고 있었다는 듯 웃어넘겼지만 자꾸 배신감이 들어”

“우리 안돼? 그래 잘 만나. 그럴 일이 있을지 없을진 모르겠지만 니가 내가 그리워질 땐 내가 없을 거야. 그래서 연락했어. 내 마음도 정리가 됐는데 추억들이 아직 정리가 안 됐고 추억까지 정리되면 진짜 끝일 거니까. 난 니가 잡으면 항상 잡혀줬는데 넌 그새 변했나 보다”

“우리가 헤어진 날부터 1년 보자. 1년이 지나도 내가 그립지 않으면 내가 아니어도 되면 나도 미련 안 가질게. 그 안에 니가 돌아오면 좋겠다”

끝으로 그는 “너무 무서웠고 겁이 난 저는 연락처 차단, SNS 차단을 하고 지내던 도중 제 지인들에게까지도 제가 그 여성분께 직접 연락을 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른다고 협박하시더니 그분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글을 올리신 겁니다. 우연의 일치일지는 모르겠지만 글을 올리신 날짜와 헤어진 지 1년이 되는 날이 거의 겹칩니다”라며 “저는 사실만을 이야기했음을 맹세하고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죄송합니다. 깊이 반성하고 뉘우치겠습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팬분들, 그리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우창범-BJ서윤 / BJ서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우창범-BJ서윤 / BJ서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우창범의 사과방송에서 언급된 메이저 남 BJ는 BJ케이, BJ세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케이는 같은 날 자신의 방송을 통해 “저는 바람을 피우지 않았다. 너네는 남자친구 있는 사람, 여자친구 있는 사람 좋아해본 적 없냐. 내가 여자친구가 없는데 어떻게 바람이냐. 남자친구 있는 거 알고 왜 만났냐고? 그 당시 좋아했으니까”라고 해명했다.

1993년생인 우창범의 나이는 26세. 2016년 9월 백퍼센트에서 탈퇴한 우창범은 2017년 6월 버뮤다에서 유라는 예명으로 재데뷔했다.

BJ서윤은 지난해 5월 한국 일반인 최초로 일본 그라비아 아이돌 촬영에 도전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1991년생으로 알려졌던 서윤의 실제 나이는 1989년생 31세다.

현재 우창범과 폭로전을 벌이고 있는 BJ열매는 과거 리얼돌녀라는 별명으로 유명세를 치른 인물로, 3일 오후 10시 아프리카TV 생방송을 예고했다.

BJ열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BJ열매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이하 서윤 사과 전문.

이번에 저에게 벌어진 일들에 대해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하려 방송을 켰습니다.

방송을 며칠 안 하면서 어떻게 하면 여러분들께 제 사과가 진심으로 보여질 수 있을까를 제일 많이 생각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저는 여러분들에게 당당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진 밝혀지지 않았지만 먼저 제 나이에 대해 말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나이는 31살입니다. 처음 방송할 때부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제 나이를 제대로 알리고 방송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먹기 싫다며 장난으로 한살한살 줄인 나이가 유명해졌을때엔 모든 분들에게 두살 어린 나이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처음에는 유명하지 않고 다들 아시니까 괜찮아 하고 혼자 위로를 했지만 유명해진 후에는 저도 모르게 자꾸 숨기게 되더군요. 겁이 많이 났습니다. 죄송합니다. 모든 분들께 정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무엇보다 저를 진심으로 응원해주셨던 팬분들, 힘들 때나 슬플 때 옆에서 응원해주셨던 팬분들께 실망감과 배신감 마음의 상처를 드린 것 같아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또한 며칠 전 여러분들께 아파서 링겔을 맞고 할머니네 집에 간다고 하였으나 저는 인천공항 흡연실에서 한 남자와 흡연을 하고 있는 사진이 찍혔습니다.

이 일에 대해 조금이라도 변명을 해보자면 저는 감기에 걸린 건 사실이며, 할머니 댁에 가려 했으나 ‘7월 말에 가족과 함께 다 같이 할머니 댁에 가자’는 말을 듣고 ‘그럼 휴방이니 놀러 가자’라는 철없는 생각을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혹시나 이것조차 거짓말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 당일 전날에 티켓을 끊은 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남자는 남자친구 맞습니다. 말하지 못하고 숨긴 점 정말 죄송합니다.

6년 동안 BJ를 하면서 팬분들 생각을 많이 하고 ‘잘해보자, 더 열심히 해서 힐링 되는 방송을 하자’라고 다짐을 했지만 아직도 저는 경험이 부족하고 배움이 많이 부족한 사람인 것 같아요.

비록 다시 신뢰를 쌓고 믿음을 드리기엔 힘들겠지만 아무리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더 성실하게 방송하고 노력해서 ‘지금 잘못을 정말 뉘우치고 있구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 해명을 해야 될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창범이를 불렀습니다. 여기서 바로 해명하겠습니다.

이하 우창범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우창범입니다. 우선 이런 물의를 일으켜 많은 분들께 심려와 불쾌감을 끼친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실만을 말씀드릴 것을 맹세합니다. 저는 그분과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만났습니다. 다른 연인과 다투기도 했지만 서로 간의 잘잘못을 따지려는 게 아니라 잘못된 사실을 바로잡고자 용기 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그분께서 올리신 글에 제가 영상을 보낸 날짜가 7월 5일입니다. 그 시기에는 저와 서윤이는 서로 모르는 사이였고, 저희 둘은 8월 18일에 일로 관련되어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 증거 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월 18일에 제가 먼저 연락을 인스타 DM으로 보낸 거고요. 이렇게 돼서 저희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영상을 서로 공유한 건 그 부분 자체도 제게 잘못이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저는 영상 캡처본 유포, 타인에게 공유 및 협박과 같은 행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당사자분께서 그 영상을 공유한 적이 없다고 계속 아니라고 우기시거나 당당하게 그 자료를 공개해도 된다고 하시면 공개하겠습니다.

저와 그분은 2018년 6월에 헤어졌습니다. 헤어진 이유는 제가 2017년 상반기쯤에 일본 콘서트 일정이 있어 해외에 나가있는 동안 그분이 모 메이저 BJ분께 같은 아파트를 소개해주고 그 남자분께서 이사를 오신 뒤 제가 해외로 나갈 때마다 바람을 피우고 합방을 하고 방송 외적 시간에 같은 집에 있었고 심지어는 서로 입에 담지 못할 사진과 영상을 주고 받았습니다.

제가 그 모든 사실을 알게 되자 그분은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 그 남자분과의 관계를 정리하겠다고 하여 그 말을 믿고 연애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분께서 어떠한 일로 인해 방송을 할 수 없게 되자 술집에 출근을 하겠다며 생활비를 지원해줄 것 아니면 이해하라는 식으로 말씀하셨습니다.

그 시기쯤에 저도 크진 않지만 제 집이 따로 있었는데 집에도 못 돌아가게 하시고 자신을 케어해주시길 원해서 제 집을 빼고 그분과 함께 지냈습니다.

그러더니 집을 뺀 사실을 말하자 왜 멀쩡한 너의 집을 빼고 여기 있냐는 식으로 말씀하시고 술에 취해 저희 부모님한테까지 전화를 하셔서 부모님께 ‘거지시냐’면서 ‘왜 아들 집 뺀다는데 아무 말 하지 않았냐’고 부모님께 폭언을 했습니다.

그 시점부터 저는 지쳐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3일 정도 연락도 안 되고 집에 가봐도 돌아오지 않던 그분이 돌아와서 제게 말했습니다.

사실 모 메이저 남 BJ (앞 분과는 다른 BJ임을 말씀드립니다) 그분의 집에 있다가 왔다고 미안하다고 잘못했다고. 저는 더 이상은 용서할 수 없어 헤어지자고 했습니다.

그 뒤로도 그 여성분은 새벽만 되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 문자를 하셨습니다.

전화는 받지 않아 모르겠으나 문자 내용은 “보고 싶다. 우리 안돼? 니가 내가 그리워질 때쯤엔 내가 없을 거야. 1년 동안 기다릴게” 등의 협박 아닌 협박과 집착의 문자였습니다.

우창범이 BJ열매(이수빈)에게 받은 문자 내용

“보고 싶어”

“그냥 보고 싶어서 말한 거야. 나 오늘 소개팅 받았거든. 근데 어딜 가나 니 얘기가 나와. 모르는 여자애한테도 니 얘기를 들었어. 알고 있었다는 듯 웃어넘겼지만 자꾸 배신감이 들어”

“우리 안돼? 그래 잘 만나. 그럴 일이 있을지 없을진 모르겠지만 니가 내가 그리워질 땐 내가 없을 거야. 그래서 연락했어. 내 마음도 정리가 됐는데 추억들이 아직 정리가 안 됐고 추억까지 정리되면 진짜 끝일 거니까. 난 니가 잡으면 항상 잡혀줬는데 넌 그새 변했나 보다”

“우리가 헤어진 날부터 1년 보자. 1년이 지나도 내가 그립지 않으면 내가 아니어도 되면 나도 미련 안 가질게. 그 안에 니가 돌아오면 좋겠다”

너무 무서웠고 겁이 난 저는 연락처 차단, SNS 차단을 하고 지내던 도중 제 지인들에게까지도 제가 그 여성분께 직접 연락을 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른다고 협박하시더니 그분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글을 올리신 겁니다.

우연의 일치일지는 모르겠지만 글을 올리신 날짜와 헤어진 지 1년이 되는 날이 거의 겹칩니다.

저는 사실만을 이야기했음을 맹세하고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죄송합니다. 깊이 반성하고 뉘우치겠습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팬분들, 그리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