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스토리] 강다니엘을 응원하는 팬들의 진심(2)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1편 : [HD스토리] 神人가수 강다니엘을 응원하는 팬들의 진심(1) #ForeverDanielFans

BGM : 걱정말아요 그대

헤이다녤▶ 강다니엘 늘 응원하고 있어요. 언젠가 무대에서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중이죠. 하지만 서두르진 말아요~ 섭리에 따라, 인도하심에 따라 최선을 다하면 되요~ 계속 기도할게요~ ^^ 힘내요!!!

강다니엘응원단장▶ 언제 어디에 있건 바른 선택을 할거라는 믿음이 이번에 또 생겼어요 . 다치지 말고 천천히 돌아와요.. 멋진 모습으로

럽다니▶ 신인가수 강다니엘 언제나 응원합니다~ 다니엘 앞에 꽃길만 있을꺼예요~

다니엘의평생친구▶ 오늘 날씨가 좋네 다니엘! 밥 잘 먹고 잠 잘 자고 푹~ 쉬고 스트레스도 왕창 풀다가 돌아와 우리는 항상 이 자리에 있을거야 너의 모든 결정이 팬들을 위한 것이라는걸 알기에, 니가 얼마나 이 직업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팬들을 사랑해주는지 알기에 우리는 다니엘 보고싶어도 기다릴 수 있어 사랑해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어느별에서왔녤▶ 강다니엘! 왕관의 무게를 견디는 자, 그 이름도 찬란한 강다니엘! 그대 가는 길마다 꽃길만이기를 두손모아 간절히 기도합니다.

늘처음처럼▶ "강다니엘~ 많이 보고싶다... 천천히 와도 괜찮다고~ 웃으면서 돌아와줄걸 알기에 참을수 있을것 같다~ 강다니엘~ 우리들이랑 오래... 많이... 웃으면서 함께하자^*^"

녤바라기▶ 신인가수 강다니엘~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다니엘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팬들과 같은 곳을 향해 바라 보고 더 멀리 뛰기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날 줄 아는 다니엘의 결단력 응원합니다. 멋진 무대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다니엘을 기대합니다. 화이팅!

코룽이▶ 힘들텐데도 잘 견뎌줘서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올거라는게 진짜 감동적이고 너무너무 고마워요. 앞으로도 우린 계속 곁에서 응원하고 힘이 되줄테니 앞으로 힘차게 나아가주세요!!

짱아녤▶ 강다니엘  넌 더 빛날거야 수많은 별들중에 더 눈이 부시게~ 언제나처럼 이자리에서 널  응원할게 ♡보ㆍ고ㆍ싶ㆍ다

다녤팬▶ "쉬운 길을 두고 어렵지만 옳은 길을 가고 있은 나의 아티스트 강다니엘 .. 당신 정말 멋진 사람입니다. 언제까지나 응원하겠습니다."

녜리편▶ 강다니엘 언제나 우리가 함께 할게 항상 네 편이고 오직 너 뿐이야 오늘도 열심히 응원하며 기다릴게

황금니엘▶ 동료들의 말에 늘 공감해주고 제일 많이 웃고 박수쳐주는 모습, 항시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 팬들에게 제일 먼저 와 팬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모습, 팬들에게 늘 고마움과 함께 본인이 더 사랑한다며 온 몸으로 그 마음을 표현해주던 강다니엘! 강다니엘 팬이라 행복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다니엘이 걷는 그 길을 축복하고 응원합니다!

언제나녤편▶ 다니엘 힘든시간 잘 견뎌줘서 고마워 기다림이 셀레임으로 매일매일 행복해 언제나 늘 변함없이 응원하는 강다니엘편 강다니엘팬이 될께 사랑해 고마워~

아룽이▶ 강다니엘 앞날을 응원합니다 누구보다 빛날 별 강다니엘 유일한 내 연예인 강다니엘 그의 화려한 귀환을 응원하고 미달소속사와의 깨끗한 이별을 소취합니다

그랬다녤▶ 웃는 모습도 예쁘고 피지컬도 멋지고 마음도 멋지고 생각도 멋지지만 무엇보다 무대위에서의 모습이  제일 멋진 강다니엘!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빛가든▶ 강다니엘은 나의 자부심이자  사랑 그자체입니다.언제나 올바르고  강단이 있는  내가수라서  자랑스럽다ㆍ 항상  이  자리에서   더  열심히  응원할께ᆢ행복하자ᆢ사랑해♡♡♡

jenny▶ 다니엘...팬을 믿고 용기를 냈다는, 팬.을.믿.고.라는 그 묵직한 진심 고마워. 그리고 누구보다 불안한 미래에 힘들었을 시간을 잘 견뎌줘서 자랑스러워. 우리가 함께 하는 시간이 늘 꽃길일 순 없겠지. 그럼에도 나는 지치지 않고 다니엘을 응원할게. 다니엘이 계속 꿈을 이루어갈 수 있게 지지할게. 지금처럼 서로 애틋하게 생각하고 격려하며 오래오래 같이 가자. 신인가수 강다니엘을 지켜볼 수 있어 행복해. 기다릴게

콩닥녤▶ "다니엘, 기다리는 이 시간조차 기쁜마음으로 할 수 있게 해준 너에게 감사해♡♡ 신인가수 강다니엘 우주 뿌시자~~~"

코룽아▶ 본투비 아이돌 본투비 아티스트 본투비 무대장인 강다니엘이 데뷔 안 하면 누가 데뷔해  강다니엘 나오는 그  순간이 언제나 골든타임

예쁜다니엘▶ 강다니엘 보고싶어 ㅠㅠ

너의영원한팬▶ "우리는 언제나 너를 응원하며 믿고 기다린다는거 알지? 강다니엘이란 사람이 내가수라서 너무 자랑스러워!! 팬들은 이 자리에서 꼼짝 안하고 기다리고 있을테니 조급해 하지말고 건강히 우리 곁으로 돌아만 와줘  강다니엘 사랑해"

민들레▶ 강다니엘이기에  믿을수있고 기다릴수있고 늘 함께하며 응원하고있어요  너무나  고맙고 자랑스럽고 소중한 아티스트 강다니엘   본인이 원하는길 원하는활동하게되기를 기도합니디ㅡ

녜리스타▶ 내가좋아하는 별이 강다니엘이라서 너무 행복하고 가끔은 먹먹하고 너무 자랑스럽다 이번생은 강다니엘하기로 맘먹었어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보고싶다 무대할때 행복하다했던 내스타 강다니엘 솔로데뷔하자♡♡♡

nielhyun▶ "늘 변함없이 진실하고 순수한 강다니엘.. 돌아가고 늦게 가더라도 옳은 길을 가겟다는  나의 슈스님이 자랑 스럽습니다.. 평생 녤편이 되어 함께 가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뷰티플▶ 나의 모든 희노애락의 중심은 강다니엘군이에요 항상 꽃길,금길 모든 좋은길은 강다니엘군이 갈길이에요 나는 그 길 끝까지 항상응원하면서 같이갑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군을 응원합니다

녤사랑▶ 강다니엘 팬들에게 오기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겠지 나오기만해봐 꽃길만 걷게 해줄께 나의 샤이닝스타 강다니엘 보고싶고 또보고싶어 기다리고있을께 천천히 빨리오자 화이팅^^

Emma▶ 늦더라도 올바르고 멋있게 와 주길 기다리고 있어요.많이 보고싶다♡

다녤멍뭉▶ 조금 늦더라도 바른길을 갈줄아는 강다니엘오빠 고맙고 사랑해요 언제까지나 기다릴테니 우리 팬들 곁으로 건강히 돌아만 와주세요 앞으로도 영원히 오빠를 응원하고 사랑하겠습니다

묘인▶ 강다니엘 다치지말고 천천히 뛰어와❤️ 언제나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

망고나무▶ 언제나 믿고 있기에 기다리는 시간도 절대 힘들지 않다. 강다니엘, 무대 위에서 다시 만나!!

녜사랑▶ "다니엘 손내밀어줘서 고맙고 손잡아줘서 고마워 이렇게 어떤길이라도 우리. 함께 걸어가쟈♡ 우리 믿지!!!!"

홍이쁜이▶ "내심장을  뛰게하는 유일한 연예인 강다니엘 슈스강다니엘 믿고 기다려 우리 만남의 날도 하루만큼 가까워지고 있어요 그날까지  화이팅!!♡"

넬앓이▶ "언제나 그랬듯 늘 옳은길만 걸어온 다니엘 이기에 그길에 모두가 함께 하겠습니다 다니엘의 또 다른 시작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녤바라기▶ 다른말이 필요없다  강다니엘 내가수라서 자랑스럽다

강다포에버▶ 근사한 포장상자 안에 훌륭한 선물같은 남자 강다니엘. 일련의 모든 일들을 지켜보면서 역시 강다니엘이다 싶었음. 진짜 파트너를 잘 만나서 승승장구 하게되길 믿고 또 바람.

흑마법사다녤▶ 우리 여기 그 자리에 있어 니가 돌아 오는 순간이 골든타임이야 걱정말고 와

슈스다넬▶ "나의슈스 강다니엘 항상 지지하고 응원해요ᆢ 우린항상  이자리에 꼭 지키고있을께요 불안해히지말고 천천히 조심히 와요 언제나 기다려요^^"

hey▶ "강다니엘은 잘될꺼야 그럴만한 사람이니까"

Angel▶ "매일 눈뜨자마자 다니엘님 소식에 기웃기웃 천천히 빨리오고 있을 너님의 발자국에  미소로 하루를시작해요 언제 어디서나 다니엘편 다니엘팬으로 쭈욱 함께할꺼야  우리 곧만나요 강다니엘님 사랑해요❤"

belle▶ "강다니엘 멋있다 짠하고 돌아올날 기다립니다. 항상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방그리녤▶ 내게 기준은 딱 강다니엘 그 누구와 비교를 해 유일무이한 사람 언제나 응원해요

masionhk▶ "묵묵히. 묵직하게.  올바른 자신의 길을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 강다니엘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뷰티풀한다녤▶ 변함없이 응원하며  이자리에서 기다리고 있어요~올바른길 선택해준 나의 슈스

패트릭녤▶ "강다니엘은 언제나 틀림이 없었으니까!!! 그래서 믿으니까!!!!  그래서 기다립니다~~~ 많이 보고싶습니다~~~ 멋지게 무대위를 날아다닐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이혜선▶ "오늘도 열심히 달려오고있을 다니엘~~♡♡옆에서 나도 같이 녤생달리고 있으니 조심히 천천히 와 많 은 힘이 돠어주지는못하지만 옆에서 같이 달려줄께 나는 늘 강다니엘편이야 화이팅"

milky▶ "앞으로펼쳐질 강다니엘의 꽃길을 응원합니다. 신인가수강다니엘 화이팅"

녜리사랑▶ "신인가수 다니엘의 꽃길을 응원합니다 기다리는 시간마저 팬들에겐 행복했고 힘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다니엘과 팬들이 더 행복할 시간이 시작되겠죠? 다니엘 힘내 화이팅"

다녤행복바라기▶ "녤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녤 오늘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니엘 내일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강다니엘 영원히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온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을 바라며 다니엘 소중한 꿈을 응원해요❣"

초심▶ "또다른 선례를 만드는 강다니엘 항상응원할께. 기다리는것도  힘들지않고  설렘으로  두근거리네. 강다니엘  꽃길만 걷고 하고싶은거 다하자. 팬들과 이루어 나가자."

내갱어쥐▶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고군분투 최선을 다했던 그 시간들 고마웠고 수고 많았어. 앞으로 열릴 새로운 강다니엘의 시대에는 행운만 가득하길 기도할게 강다니엘 꽃길만 걷고 하고싶은거 다 해 ♡"

everyun▶ 힘든 현생을 버텨나갈 힘이 되어준 강다니엘! 나에겐 위로였고 치료제였어요. 우리들에게 보여준 믿음과 신뢰가 있기에 변치않고 응원하고 기다립니다. 왕의 귀환을 기대해요♡

송혜진▶ 우리녤님  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녜리힘내▶ 아침마다 설레는 마음으로 너의 소식을 기다려. 이 기다림들이 언젠가 돌아봤을때 값진 순간들임을 알기에 오늘도 다니엘 생각하며 기도할께  사랑해!

최고다녤▶ "강 하면서도 부드럽고 다 정하면서도 박력있는 강다니엘❤ 니 가있는 곳이 그어디든 언제든 그곳이.그때가  엘 레강스하고 판타스틱한 무대가 될거야..걱정말고 천 천히 우리 곁으로 와줘❤  사 랑해❤"

녜엘▶ 우리 다니엘 이제 꽃길만 남았다!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보자!!

멍뭉다녤럽럽▶ "`조금 천천히 가더라도 올바른 길을 가고싶다' 했던  우리슈스 강다니엘을 오늘도 기다립니다! 조급해 하지 않아도 돼니 천천히 와도돼요. 평생 함께 걸으며 너의 꿈을 응원할꺼니깐♥️"

Sunny▶ 햇살같은 다니엘..  우리는 설레는 맘으로 기다리고 있을께❤️❤️❤️

happyniel▶ "강다니엘팬이어서 행복합니다 천만불짜리 미소 영원히 잃지않도록 우리팬들이 지켜줄께요 끝까지 믿고 응원합니다 영원한 강다니엘팬~~♡♡"

강오리▶ "기.승.전.결 강다니엘  강다니엘에게만 미소지어지고 지갑이 열린다구요"

daniiip▶ "항상 믿음과 신뢰를 주는 다니엘 팬으로서 너무 자랑하고 싶은 아티스트!  다니엘의 앞길을 앞으로도 함께 응원할게요!"

강단이▶ 강다니엘 기다리는 시간도 설레요. 천천히 준비해서 다니엘 좋아하는 무대에서 만나요. 항상응원합니다!!

마리모녤▶ "다녤❤  하루하루 설레는 맘으로 기다리고 있어요~  두려워말고 걱정하지말고 우리에게 와줘요~  늘 그랬듯 온 마음 다해 웃으며 여기 서있을께요~ 사랑해~ '신'인가수 강다니엘❤"

김현정▶ 다시 없을 우리슈스❣   최고의  아티스트   강다니엘❣❣❣    환한 웃음으로 우리앞에 나타나줄 것을 믿고 지금 이자리에서 딱 기다리고 있을께요~

오늘도강다니엘▶ "늘 사랑받는 팬으로 느끼게 해준 고마운  다니엘  어디서든 팬들에게 고맙다고 사랑한다고 해주었던 그 마음 잊지 않고  잘 간직하고 있어요 다시 만나면 우리가 더 더 사랑해주고 더 씨게 응원할께요  오늘도 우린 강다니엘♡"

강고기▶ "이전에 없던 강다니엘의 귀환을 기다립니다  당신의 걸음으로 와주세요  언제가 되었든 돌아올 그 날을 기다립니다  당신은 늘 최고였습니다 자체로도 멋진사람 강다니엘 팬이 되어서 영광이고 행복입니다"

마이온니엘▶ "언제나 니편❤영원히 니팬 널믿고 너만보고 끝까지 함께 걸어갈께 많이 보고싶고 그립다 사랑해~"

내알맹이녤▶ "늘 옳았던 당신을 기다리고 응원합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 전적으로 믿어요^^"

코룽해사랑아▶ 우리는 언제나 다니엘을 믿고 응원해, 빛으로 와줘서 고마워 다니엘. 다정한 마음으로 함께 걷자.

hee▶ 아직 다니엘의 빛나는 무대는 시작되지 않았어. 우리는 차분하게  준비하고 기다릴게. 너무 늦지않게 천천히 조심히 빨리와줘~같은시대에 함께 할수있어서 너무 고마워.강다니엘~♡

강서희▶ 다니엘~♡ 나는 항상 널 믿고 응원하고있어~ 조급해하지말구 천천히 다니엘이 스스로 만족할만큼 준비해서 와~ 우리는 언제나 니곁에 있어.  늦어도 괜찮아~ 우리 천천히 오래 함께 걷자~ 내면이 단단한 너이기에 크게 걱정하지않을께. 내가 우리가 믿고있는 너 자신을 믿어~ 어제의 너를 기억하고 오늘의 너를 사랑하고 내일의 너를 기대해~ 항상 응원하고 매일 보고싶다~사랑해요 다니엘~♡

다니다니▶ 다니엘 걱정말고 조심히 와 나는 늘 이 자리고 늘 네 편이야

너밖에없다니엘▶ "강다니엘 님의  팬이라서  너무  행복하고  자랑스러워요 앞으로도  계속 좋은 모습 기대하고   응원할께요  멋진 솔로 앨범 으로   우리앞에    짠  하고  나타나 주기를   간절하게     기다리고  있어요    이번생은 오직  강다니엘"
조영채 신인가수 강다니엘♡ 우주최강 강다니엘♡ 강다니엘 응원합니다♡ 강다니엘 사랑합니다♡ 강다니엘 forever♡

녤리즘▶ 유일하고 무이한 존재는  보이지않아도 움직이지않아도   모두의마음에서 찬란히 빛나고있어  너야  '강다니엘'

쥴리다니▶ "내 슈스 강다니엘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고 기원합니다!!! 무대위의 유일한 빛을 빨리 보고 싶어요♡ 원하는 모든걸 할수 있도록 기다리고 응원해요~^^"

녤름녤름넬름▶ 시간이 허락되는 한 계속 지켜봐달라고 한 너. 내 시간은 무조건 허락이니까 걱정말고 와주기만 해.

멋진강단이▶ 모든것이 멋지지만 무대위에서 가장 빛나는 강다니엘  멋진 솔로무대 기다리며 어제보다 오늘더 응원합니다

comet▶ "지금 이 시간이 다니엘을 더 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거에요. 언제나 아름다운 모습으로 선한 길로 나아가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사랑을 나눠주는 다니엘 되기를 기도합니다~♡"

다니엘이어서▶ 실력과 마인드가 갖춰진  다니엘 이기에 선택했고, 믿을수가 있었다.  신인이라기엔 정말 강한 멘탈과 진정성이  다시한번 팬들을 끌어모았다. 그스타에 그팬, 우리도 진정으로 다니엘을 사랑한다.

녜리바라기▶ "다니엘에게 받은게 너무 많은데 돌려줄 방법이 녤군을 응원하며 기다리는 것 뿐이네요. 멋진 무대로 돌아올 날을 위해 힘내서 열심히 달리는 다니엘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버들강아지다녤▶ "신인가수 강다니엘♥ 얼마나 니가 멋질지 상상 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올라~   오늘보다 내일 더 빛날 강다니엘~ 오늘보다 내일 더 사랑해~"

그산단이▶ 강다니엘을 만니게 된 시간이 길진 않았지만 그때부터 마음에 깊이 새겨져 있어요. 어려운 일 이겨내고 이 매력 그대로 세계 팬들의 마음에 새겨질 강다니엘을 빨리 보고싶어요. 강다니엘 화이팅!

무명961210번▶ 지금의 이 시간이 빛나는 과정이 되어 찬란한 결과를 가지고 올거야 :) 강다니엘 사랑해♡

hi06067▶ 강다니엘의 멎진 솔로무대, 연예활동 고대하고 간절히 기대합니다

미소멋진녤▶ 보석같은 강다니엘군이  지닌  최고의 달란트로 더 많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를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박지영▶ "너의 맑고 환한 미소를 보면 행복해져~ 그 미소가 보고싶다~^^ 언제나  멋있지만 무대위가 더 빛나는 다니엘... 항상 응원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

넬만의세상▶ 어떤 외압이나 불의에 굴하지 않는 신인가수 강다니엘 앞으로 더 멋지고 명부허전인 무대 가대합니다 화이팅

무명씨▶ "강다니엘 이제껏 팬들을 행복하게 해줘서 고마워 이제는 우리가 너를 행복하게 해줄께 천천히 와도 되 그때까지 기다릴께   이제 겨우 스물넷  많이 무서웠을텐데  불의와 타협하지 않아줘서 고마워 앞으로도 믿고 기다릴께"

멈무가내쥬이니▶ "다니엘.조급하게말고 언제든 충분히준비되었을때 짜잔 나타나줘.우린 항상 이자리에서  어디안가고 너 기다릴게. 언제나처럼 늘 보고싶어♥ 대한민국에서 없던남자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마스터다니엘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멋진 아티스트 강다니엘 진흙탕도 가시밭길도 잘헤쳐나가자구요 우린 무한의 응원을 보내줄께요 곧 만나요 우리들의 아티스트 강다니엘♡♡♡"

실버마우스▶ "강다니엘 이름만 불러도 눈물 날것 같아ㅜ. 여기 꼼짝 안하고 기다릴거야 언제가 되든   우리곁으로 돌아만 와줘~~사랑하고  응원해. 화이팅❣️"

은지▶ "소중하고 소중하고 소중한  다니엘, 정말 많이 보고 싶고 사랑해!! 언제나 행복만이 가득하길 바라.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함께하자!!"

녤스타▶ "언제나 그자리에서 믿고 기다릴께 준비가 되면 천천히 빨리 와줘 너와 함께 매일매일이 새롭고 즐거워 우리 오래 오래 함께하자"

예술이야녤▶ "나의 가슴을 설레게하고 따뜻하게하는 사람!! 다니엘에게 많은걸 받아서 항상 다니엘이 행복하길 바래요  강다니엘이 좋아하는 무대많이 보길바래요!! 다니엘 꽃길만 걷쟈♡♡♡♡"

넬사랑▶ "강다니엘..천천히 조심히 와요..힘든일 이겨내 줘서 고마워요.. 늘 함께 합니다.."

다니엘은묘인▶ 다니엘이 많은 사람들의 시간을 진심과 행복으로 채워줬듯이 그만큼 그보다 더 꽉꽉 사랑으로 채워질 다니엘의 시간을 기대해줘요. 우리 곁에 와줘서 진심으로, 진심으로 고마워요.

녤강녤강▶ "강다니엘이 오고있네요 애틋하게 기다리며 만나는 만큼 더 오래 함께하자❤"

어피치▶ 다니엘을 알고 다니엘을 좋아한 후 나의 삶이 긍정적으로 변했어요. 힘들고 우울했던 지난날들에 비하면,지금은 다니엘로 인해 잘 살아갈수 있는 힘을 얻었고 그래! 잘 해결할수 있어! 하는 희망도 가지게 됐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다니엘. 이제 앞으로 훨훨 날아갈 날만 남았으니 지금처럼 행복하게 꿈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항상 함께 할께요. 사랑해요❤
다녤바라기 나야나 티져부터 응원한 사람 나야 나 언제나 믿고 기다리는 사람 나야 나 다니엘로 인해 행복한 사람 나야 나 조급하지 말고 우리곁에 와줘♥

다니엘 쥬이니▶ 팬들을 향한 진심. 무대에 대한 사랑.  언제나 진실한, 모든 것이 너무 투명해서 더 놀라운 강다니엘! 고생 많았어요. 신인가수 강다니엘! 이제 우리 또 계속 같이 걸어요.

사모녤드▶ "강다니엘 항상 그 자리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천천히 오세요."

한선희▶ "다니엘 응원해요 일이 잘됐음 좋겠어 빨리 활동재개하길 기다려 사랑해요"

스며드는별빛▶ 언제나 우리에게 믿음을 주는 다니엘... 이제는 우리가 믿음을 보여줄게.  힘든 시간동안 잘 견뎌주고 이겨내줘서 고맙고, 앞으로 지금보다 더 높이 비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해. 많이 보고싶고, 앞으로도 계속 응원할게❤

쁜녤유▶ 강다니엘 처음부터 너였고 지금두 언제까지나 너만 응원하고 너만 사랑해 널

김민재▶ 다니엘.부디 다시 무대에 서는 날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제 첫 아티스트이고 마지막 아티스트예요.다시 컴백할수있도록하루하루긷느하며기다립니다

nielove8▶ Kang Daniel, life might be tougher but tougher life make us learn things better, even if it's hard. Don't worry about others, we will be there for you. My wish and pray is always for you. I don't care how long it takes, I'll always be here for you. Take care of yourself, my rookie singer Kang Daniel ❤️

ㅇㅇ▶ "다니엘오빠! 오빠 덕분에 뭐든 열심히 하고싶어졌고 잘하고 싶어졌어요 늘 저에게 힘이되어줘서 고마워요! 저도 꼭 오빠에게 힘이되어주고 싶어요 늘 응원하고 있어요 진짜진짜 사랑해요!❤"

박하영▶ 오빠 그동안 고생많았고 이겨내줘서 고마워요 꼭 오빠가 사랑해 마지않는 무대에서 우리 꼭 다시 만나요 항상 응원합니다 앞으로의 신인가수 강다니엘 잘될거에요 화이팅! 사랑합니다

missfara▶ Kang Daniel, doesn't matter how long it takes I'll always right here waiting for you. Your journey might be rougher than others but believe me Daniel, there's silver lining behind the storm. Keep being you Kang Daniel, let's not change for others and be truthful to yourself. And once everything settled, we will see each other again. Until then, take care and eat healthily. Love you, Daniel.K ❤️

pinkdaniel▶ 강다니엘 사랑하고 응원해 멋진 무대에 서는 날 손꼽아 기다릴게 곧 만나자 우리

다니센터슈스▶ "소속사라는 진흙속의 진주였던 연습생이 프듀에서 짧은 기간 트레이닝과 경연  경험만으로 실력 과 매력이 일취월장 1등이 되었지요 압도적인 1등 오직 강다니엘이기 때문이었지요 빛나는 재능과 외모, 노력과  끈기  그리고 올바른 길을 가고자하는 신념 강다니엘 연예인 그중 아이돌로 데뷔해줘서 고마워요 무명이는 믿고 응원하며 기다리고 있을게요"

녤리녤리셩▶ "사랑하는 다니엘 처음 투표하던 그때 그맘 그대로 지금까지 다니엘이 잘되길 바라며 잘될꺼란 확신이 있었어요 믿어요 다니엘 자신을 믿고 우리팬을 믿어요 아무 걱정하지말고 다니엘 하고자 하는일  좋아하는 무대를 훨훨 날을수 있도록 우리서로 파이팅!!! 언제나 다니엘편 사랑합니다❤ 마니마니"

한예준▶ 내 인생에 기쁨. 에너지가 되어준 가수 강다니엘. 이제 신인가수 강다니엘로 우리 앞에 나올 그를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세상의 빛이 다니엘과 함께 할거예요.

우주다녤▶ 강다니엘이란 사람이 너무 좋아요. 2년 가까이 한 사람을 매일 생각하고 매일 응원하고 매일 보고싶어 한 연예인은 강다니엘이 처음입니다♡

다녤팬▶ "다니엘을 처음 안 날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후회 한 적이 없어요~ 오히려, 왜 더 일찍 내 눈앞에 안 나타났냐고, 부르짖은 적이 많았어요! 다니엘은 그런 사람이에요. 이 세상에 없던 춤선을 가졌고, 이 세상에 없던 진심을 가졌고, 이 세상에 다시 없을 매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처음으로 열렬히 좋아한 연예인이며, 평생 다니엘만 할 거에요. 그래서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를 누구보다도 더 간절히 바라고 기다립니다. 무대가 어떤 스케줄보다 재밌다던 다니엘의 진심을 알기에, 우리 팬들은 다니엘을 믿고 응원하며 기다리고 있을게요!"

빛나는슈스나의녤▶ "강다니엘 존재만으로 빛나는 사람 언제나  다니엘의 든든한 팬으로  니편에 서서 함께 걸을거야 사랑스러운 엘프 녜리야~ 안전하고 에쁜 길로 조심히 와~ 여기서 딱 기디릴께"

강다니엘팬▶ 월요일부터  열심히  일해야지 먹여 살릴 토끼같은 자식은 없지만 토끼같은 아이돌이 있다

BeYourselfDaniel▶ 너무나 괜찮은 아티스트이자 청년인데 억울한 일 자꾸 격는거 보고 시작한 팬심. 나날이 단단해진다. 강다니엘이 행복하길 바라며 끝까지 응원하고 또 응원할께.  신인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이슬혜▶ "강다니엘 천천히 조심조심 우리한테 빨리와 기다리고 있을께"

윤아▶ 항상 다니엘 편 !!

내꺼야▶ "강다니엘 넌 어디 못가 내꺼야 우리꺼야 강다니엘 건들면 죽어 우리 옆에 꼭 붙어 있어~~♡"

나의별녤▶ 처음이고 마지막인 별같이 빛나는 나의 영원한 슈스 신인가수 강다니엘를 영원히 믿고 지지하며 응원해요 ^^♡♡ 내가 사랑하는 녤, 꽃길만 걷게 지켜줄께요 ♡♡ 우리 걱정 말고 언제 오든 이자리에서 기다리고 있을께요 ♡♡ 우리 곧 만나 ^^♡♡

인생은강다니엘▶ 무료한 삶에 단비같은 행복을 준 강다니엘♡ 우리에게 와줘서 고맙고 정말 계속 응원할거야 사랑해

언제나녤▶ 첫덕질이 무려 강다니엘이예요!! 현생살면서 강다니엘이란 단어만으로도 웃음과 함이 생기는것 같아요!! 신인가수 강다니엘 정말 너무 기대되고 많이 보고싶네요!! 함께할수 있는 시간! 함께 웃을수 있는 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마지막 나에 아티스트! 강다니엘!!!

뽀작뽀작다니엘▶ "믿을 수 있게 해 줘서 고맙고,  기다리고 싶게 해 줘서 고마워.  사랑하고 지지하는 사람이기에  꼭 존중받길 원하고.. 다니엘이 가는 길을 응원하고 함께 지키려고 해요.  너무 보고싶고 그립지만.. 꿋꿋이 버틸 수 있어. 강다니엘은, 우리에게 충분히 그럴만한  모습을 보여줬고, 또 그렇게 다가올 것을 믿으니까..♡"

녤뭉이냥▶ "언제나 니가 가는길을 기다리고 같이 걸어갈께~ 언제나 처럼 응원하고 기다리고 있을테니까  다니엘 하고 싶은거 다해 "

녤님사랑▶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다니엘과 함께 했던 모든날들이 행복했고
힘든 일을 이겨낸 그대의 더 찬란할 내일을 열심히 응원하며 영원히 함께 가련다♡"

내다음생은오리▶ "지금 한창 우리앞에 오기위해 고민하고 준비하고 있을 강다니엘♥️  생각만해도 너무 설레고  두근두근 떨리고 그래 ^^  지금까지 그래왔던것 처럼 여기 그대로 다니엘만 믿고 굳건하게 기다릴거야!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앞길에 꽃길 다이아몬드길 황금길 깔아놓고 기다릴거야"

골드문트▶ 신인가수 강다니엘~♡ 앞으로도  녜리가 꽃길 간다하면 꽃가루 뿌려주고 때로는 가시밭길 가겠다면 가시덤불 걷어가며 언제까지나 함께 걷자~사랑해♡♡♡

꽝이▶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독자활동을 응원합니다 우리 이제 함께 천천히 하나씩 만들어가요 늘 최선을 다하는 다니엘이기에 믿고 지지합니다 오조오억개의 매력 다 펼치며 훨훨 날기를 기원합니다

Ilsin▶ "내평생 아이돌팬이 될거라고는 상상을 못했습니다. 근데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덕질을 하고 있네요. 강다니엘 이라는 이전에 없던 아이돌을 말입니다. 강다니엘 이라서 가능한 일입니다. 끝까지 응원합니다."

행복하길다녤▶ "다니엘이 행복하면 다니엘이 웃을수있으면 그걸로 다 괜찮아요 기다리는 시간 마져도 설레임으로 채워가고 있으니까 조심히 그래도 조금은 빨리 우리 곁으로 와줘요 신인가수 강다니엘 언제까지나 응원합니다"

강다닉▶ 이젠 꽃길만 가자 강다니엘 묵묵히 너의 진심을 믿어달라는 맘을 알겠어 우린 알아 진정한 팬들은 정말 많아 걱정하지 말고 훨훨 날자!!

다녤최고▶ "일을 순리대로 처리하지 않고 당장의 편안함을 생각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기는 거죠. 다니엘님은 빠르고 편한 타협 대신 자신에게 떳떳한 바르고 올바른 길을 어렵게 가고 있잖아요.. 우리는 다니엘님을 전적으로 믿고 언제나 함께 갑니다. 문득문득 다니엘님이 보고싶어 죽겠는 그까이거 나중에 더 많이 보면 싹 사라질 병입니다^^"

vitamin▶ 강다니엘 솔로 데뷔 격하게 응원합니다 화이팅

너뿐이야▶ "선례를 만들어가는 자랑스러운 우리 아티스트 스스로 타협하고 편한길을 갈수 있었음을 인지하고도 자신을 위해 ,무엇보다 팬을 위해  힘들지만 올바른 길을 선택한 인간 강다니엘  많이 아끼고 사랑합니다 지금도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을 강다니엘 우리 무명님들이 더 씨게 응원하고 기다릴게요 지치지말고 아프지말고 조심히 오세요"

평생강다니엘▶ 강다니엘 보고 싶어 정말 하루에도 수 십 번을 외치는 주문이야 그리고 무엇보다 강다니엘의 행복을 빌어 행복해야돼

정은선▶ "강다니엘 정말 다른 사람은 몰라도 강다니엘은 믿고 강다니엘은 할거고 강다니엘만 할거야 그 정도로 아이돌이나 연예인에 관심없던 사람을 끌어당기는 인간적으로나 외모로나 세계 최고의 매력을 가진 샤람이야 넌!!! 응원한다 평생!!"

미소네르▶ 어느 한 순간도 아름답지 않은 적 없고 어느 한 순간도 소중하지 않은 적 없는 강다니엘 힘들고 어려운 길 용기있게 선택하고 굳건하게 지켜나가줘서 고마워 강다니엘의 매력에 신뢰감이 플러스되었다고들 해 하지만 항상 우리에게 신뢰를 줬었고 항상 우리에게 믿음을 줬었기에 이번에도 굳게 믿으며 응원하고 지지했던것 같아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강다니엘 사랑해

송해근▶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독자적인 솔로활동을 응원하고 기대합니다~^^♡

핑쿠녤냥▶ "지금도 우리곁으로 오기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을 다니엘. 헤어져있는 시간이 길었지만 기다림이 마냥 힘들지만은 않았어요. 누구보다 더 만나고 싶고 무대에 서고 싶을 다니엘군을 생각하며 우리팬들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었거든요. 우리이제 곧 만나겠죠? 아마 다니엘군이 다시 무대에 서는 그날 우리도 다니엘군도 깜짝 놀랄만한 일들이 벌어질것 같아요. 벌써 두근두근 기대가 되네요. 응원하며 그날을 기다릴게요!!"

강다니엘아니면안돼▶ "내 인생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준 소중한 사람  기다리는일쯤은 아무것도 아니야 다만 그 시간 혼자 많이 힘들었을까봐 많이 걱정됐어 언제오는지 중요하지 않아 언제든 니엘이가 오는  그날은 많은사람들이 행복해지는 날일꺼야❤️ 우리 앞으로 더 많이 행복해지자 영원히 널 사랑하고 응원하고 지켜줄께 신인가수 강다니엘은 꼭 다시한번 더 대한민국을 흔드는 가수가 될거야❤️사랑해"

김은희▶ 다니엘이 자유릅게활동할수있어 행복해요

강댕댕이▶ 강다니엘은 특별한 존재, 이제껏 세상에 없었던 남자입니다. 강다니엘을 알아보게 되어 삶이 행복해졌어요. 언제까지나 강다니엘과 함께 할겁니다.

박m.a.▶ 옳은길을 선택한 자랑스런 아티스트 강다니엘. 솔로활동을 무진장 기대하고 기다릴께 언제나 응원할께

빅멈무▶ 세상에 없던 남자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보고 싶어요

평생다니엘▶ 누군가를 이렇게까지 좋아하고, 누군가의 행복을 이렇게까지 바란적이 처음인데 그 처음이 오빠여서 너무 좋고 감사해요. 오빠를 알게 된건 제 인생에서 정말 큰 행운이에요ㅎ 용기 내줘서 고맙고 그동안 잘 견뎌줘서 고마워요. 정말정말 많이 보고싶지만 오빠가 쨘 하고 우리 앞에 나타날 때까지 잘 기다리고 있을게요! 그러니까 급하게 오지 않아도 돼요. 천천히 와도되니까 다치지않게 조심히 와줘요. 진짜 정말 많이,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해요❤ 소중한 나의 별, 매일 매일이 행복으로 가득하길❤ ❣️평생 강다니엘팬❣️

단아다녤▶ "스스로 빛나는 존재 강다니엘. 
멋진 모습으로 돌아와 줄거라는 거 알고 있지만 너무 부담갖지는 말아요. 
그 더운 여름날, 무섭게 쏟아지던 햇빛을 생얼과 밝은 웃음만으로도 아름답게 만들어주었던 사람이었다는 걸 잊지 말기를...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우리는 당신 자신의 모습을 사랑할 준비가 되어 있어요. 보고싶어요 강다니엘..."

meat.k▶ "오늘도 제가 제일 많이 보고 듣고 말하는 대명사는 바로 강다니엘, 그래서 너무 즐거웠어요. 그렇기에 언제나 이자리에서 응원할거예요. 그러니까 지금껏 그래왔듯이 서로를 믿고 걸어가요.  우리가 강다니엘이라는 사람을 믿듯이, 강다니엘팬이라는 사람들을 믿고 탄탄하고 올바르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요. 함께해서 정말 든든해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도 충분히 행복해서 앞으로 우리들의 나날들이 얼마나 예쁠 지 상상도 잘 안돼요❤️ 지금 이 시간을 소중하게 보내고 있어요. 더욱 단단해지는 시간이니까 아쉬워말고 현재에 최선을 다해서 예쁘게 만나요"

강다니엘팬▶ "The fact that you choose this road is enough for me to support you. Not only as an idol but as a young human being with dreams like my brother. Just stay as yourself. And we will stand beside you. It's okay to come a little late. Everyone knows that it's for the best. Always be happy, and healthy. I wish you a lifetime success."

피치넬▶ 힘든 시간 잘 이겨내고, 다시 우리 곁에 와줘서 고마워요. 언젠가 선물처럼 환한 미소와 함께 나타날 우리의 신인가수 강다니엘을 봄날의 벚꽃처럼, 여름날의 시원한 소나기처럼 기다릴께요. 그때까지 건강하게 잘 지내줘요. 그리고 오래오래 함께해요.^^

늘 강다니엘팬▶ 무슨 일이 있더라도 강다니엘이라는 사람을 믿게 된 것은 평소  너의 행동에서 보이는 올바름과  너가 우리에게 해준 말에서 느껴지는  진정성이 우리를 믿게 만들고 있다고 생각해.  내가 힘든 시기 강다니엘에게서 힘을 얻었다면 지금 조금 쉬어가는 시기에 너에게 힘이 되는 팬이 되고 싶어. 다니엘 멀리보고  지금을 결정해.  지금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길

많이아낀다녤▶ 천천히 올바른 길로 가는 모습이 참 좋아. 너의 길을 응원하고 함께할게. 다니엘 같이 걷자❤

올라운더다니엘▶ "다니엘!  항상 나에게 긍정적인 기운과 행복만 주어서 너무 고마워요! 우리 이제 곧 보겠네요! 앞으로 다가올 우리 미래가 너무 기대되고 설레서 밤에 잠이 잘 안와요. 지난 시간 다니엘이 우리에게 준 것이 너무 많아서 새롭게 시작할 신인가수 강다니엘과 함께 이루고 싶은게 너무 많아요! 우리 얼른 봐요 사랑해요 내 가수 강다니엘❤️"

June▶ Kang Daniel, fighting

다니엘팬▶ 소중한 내 가수 강다니엘❤️ 앞으로 다니엘과 함께 할 시간이 더 많다는 것을 알기에 지금의 기다림도 행복해. 신인가수 강다니엘 응원할 준비는 되어있으니 언제든 와줘. 더 열심히 응원하고 사랑할게 오래 함께 하자❤️

다니엘팬▶ 내가 힘들던 시기에 다니엘 너의 존재가 얼마나 큰 힘이 되었는지 몰라. 날 행복하게 해준 네가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고 언제나 너의 팬으로서 너의 앞날을 함께 걸어가고 싶다.   너의 새로운 시작이 너무 기대돼. 항상 응원할게!

강다니엘의 팬▶ "강다니엘 언제나 기다려 돌아오는 날이 4월이지  그날이 바로 봄날일거야.  따스한 봄이어도 마음이 허전한건 아직 우리가 못봐서겠지. 하지만 !! 걱정하지 않어  곧 만나니까.. 그날이 팬들이 .다니엘이 말한 4월이야  사랑해"

다녤▶ 다니엘!! 용기 내줘서 고맙고 포기하지 않아줘서 고마워 네가 가장 힘들 텐데 항상 팬들 먼저 생각해주는 것도 너무 고마워 우린 너만 있으면 무서울게 없고 항상 행복할 수 있어 항상 여기 서서 응원할게 네 말만 믿고 너만 볼게 걱정 하지말고 하던대로 생각한 대로 천천히 와줘 네가 가는 길이 험해도 조금 멀어도 항상 같이 갈 거니까 걱정하지마 너의 모든 것을 사랑해 응원해 우리 앞으로 더 멋진 날을 보내자 네가 행복하길 바래 누구보다 행복하길 바래 너무 수고했고 고생 많았어 이제 자주 보자 아프지 말고 맛있는 거 많이 먹고 푹 자고 잘 지내 곧 보자 나의 멋진 가수 다니엘 사랑해♡♡ 신인가수 강다니엘을 응원해♡

kittya▶ 강다니엘 우린 언제나 이 자리에서 항상 믿고 기다리니까 아프지말고 강다니엘답게 멋있게 나타나줘 고맙고 사랑해

우린기적이야▶ 내가 이렇게 매일매일 응원할 수 있는 사람이 가수 강다니엘이어서 얼마나 고맙고 행복한지몰라.  인용될 때까지 매일매일 응원했던 마음으로  끝까지  다니엘믿으며 힘든시간같이보내게됐어. 앞으로도 힘든시간 같이 보낼 수 있는 든든한 팬이 되어줄게. 다니엘 고마워.  나의 소중한 가수가 되어줘서.  사랑해❤

녜리쁘냐▶ 내인생 첫슈스이자 마지막 슈스인 강다니엘❤ 맘고생 많았다 우리.  녜리가 이렇게 멋진 사람이라서 너무 자랑스럽고 행복한거 알지...녤이 준 사랑과 믿음때문에  기다릴수 있었어...이제 무대에서 빛날일만 남았네...너무 보고시펑...솔로데뷔만해봐 지원사격 정조준 완료..화력 불태워줄게..언제나 강다니엘편

Yeni▶ We will be forever with you daniel kang  we are your warriors to protect bad people ..

긍정의힘야호▶ "다니엘씨~~ 기다리겠다고 말하고 약속지키며 바라봤어요 많이 힘들고 지친 순간도 있었겠지만 잘 참고 견뎌주고 용기내줘서 고마워요 힘든시간이 지나가고 더 좋은 일이 앞으로 펼쳐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대의 환한 미소와 열정을 응원할께요 다시 시작해봐요 우린 믿고 기다렸어요 힘을 내고 더 당당히 걸어가요"

단단한다니엘▶ 올바른 길을 걸어오며 천천히 도약한만큼 보다 눈부시게, 찬란하게 비상하기를.

Nielhere▶ It doesn't matter how far you are Kang Daniel, you'll always be in my heart. Thank you so much Daniel. Your bravery inspires me and your kindness motivates me. I'll always support you Niel. Keep going! 

마구사랑해우리원▶ "다니엘 오빠가프듀에 나와서 워너원 활동을 끝낼때 많이 힘등들었을텐데 갑작스럽게 또 힘든일 겪어서 많이 힘들었지? 그동안 너무 수고많았고 이젠 더이상 아프고 힘들어하지마 우리 워너블이 항상 곁에 있다는거 응원하고 있다는거 알지?!? 우리는 이제 움직이는 다니엘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사랑해 고생했어"

공지원▶ "우리 다니엘오빠❤ 저는 다니엘 오빠 항상 믿고 기다렸어요 ❤ 그동안 많이 힘들고 지쳤을텐데 워너블과 무명님들이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거 잊지말고 이젠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ㅠ 항상 사랑하고 응원하는거 알죠?❤"

언제나다니엘편▶ "용기내주고 힘내줘서 잘견뎌줘서 너무 너무 고마워 다니엘 널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너의 편이야 내 인생에 최고의 선물 다니엘  우리 이제부터 시작이야  우리가 지켜주고 응원할께 우리 행복하기만 하자  우리 곧 웃으면서 만나 사랑하구 보고싶다❤"

finesoul▶ 항상 웃는 얼굴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던 스물둘의 핑크머리 연습생을 기억합니다. 고된 시간을 견뎌내고 스스로의 힘으로 정상에 오른 그 연습생을 자랑스러워하는 팬으로서 인생에 다시 없을 큰 사건이었던 이번일도, 늘 그랬듯 묵묵히 이겨내준 것 다시한번 고맙습니다. 누구보다 힘들었을 시기에도 자신보다 팬들을 먼저 걱정하던 의젓한 모습, 전부 인용 결정이 내려진 후, 곧바로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던 겸손한 모습. 그런 올곧고 듬직한 아티스트의 팬이어서 너무나 기쁘고 행복합니다. 이번 일을 통해 더욱 굳게 뿌리내린 믿음으로 다니엘군도, 팬들도 힘차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더 멋지고 크게 비상할 나의 아티스트, 신인가수 강다니엘을 변함없는 마음으로 항상 응원합니다. ^^

Wannable▶ "니엘군 그동안 많이 힘들었죠 ? 너무 수고 많았어요 진짜 .... 혼자서 힘든 마음 끙끙 앓느라,누구에게도 맘 편히 털어 놓지도 못 하고 혼자서 화 나는 마음 삭히느라 , 너무 수고 많았고 고생 했어요. 앞으로는 그런 일이 생기면 아니 생기면 아니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또 이런일이 생긴다면 , 그 때는 저희 워너블들 정말 가만히 못 있어요. 그 땐 무슨 수를 써서라도 니엘군을 지켜낼거예요.저희 더 이상 니엘군 아픈 모습 못 봐요.니엘군 아픈 모습이나 힘들어 하는 모습 보면 진짜 ..... 말로 상상 할 수 없을 만큼 속상하고 억울하고 그래요.그러니 우리 워너블이 꼭 지켜줄게요.그 동안 너무 고생했어요 사랑해요 앞으로는 꽃길만 걸어요 정말 정말 수고 많았어요 사랑해요 "

항상 응원해▶ 어느곳에 있더라도 멋지게 빛날 내 가수 다니엘.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어. 우린 이자리에 계속 있었고 지금도 있고 앞으로도 있을거니까 걱정하지말고, 예쁘게 활짝 웃는 얼굴로 반갑게 웃으며 만나자 우리. 버텨줘서 고마워 니엘아. 그거알지? 우린 언제나 네 편인 거. 겁먹지 말고 네가 하고싶은대로 해. 우리는 항상 널 믿어. 너무너무 고맙고 정말 많이 사랑해 다니엘. 우리 곧 다시 보자.

언제나다니엘▶ 그저 서로가 곁에 있다는 사실 하나로 버텨왔던, 흘려보냈던 우리의 시간만큼 더 행복하게 눈부시게 비상해보자. 날아오를 수 있게 날개가 되어주고 꽃길 걸을 수 있게 꽃이되어 다니엘을 비출게. 누구보다 소중한 다니엘, 다니엘이 보여준 믿음과 굳건함이 있었기에 기다리는게 힘들지 않았어. 부디 미안해하지 말고 다시 무대위의 별이 되어 천천히 돌아와줘. 포기하지 않아준 것만으로도 충분히 고맙고 너무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온 마음을 다해서 응원해. 사랑해 많이많이. 보고싶었어.

빛나는별다니엘▶ "너와 함께한 시간동안 너를 보고 겪으며 더 응원하게 되었어 무대 위에 너도 무대 아래에 너도 모두 내가 우리가 사랑하는 강다니엘이니까 천천히 가든 멀리 돌아가든 상관없어 네가 어떤 길을 가든지 지금처럼 그래왔던것처럼 곁에 있을거야 새롭게 시작하는 신인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사랑해❤"

되고파너의꼬맹이▶ "다니엘! 그동안 고생많았어요...  마음 고생 많이했을 것 같은데 그래도 잘 풀려서 다행이네요ㅎㅎ 다니엘이 그냥 협의하고 넘어갔다면 그건 다니엘답지않아요 오히려 이렇게 맞서 싸우는게 다니엘 다워요ㅎㅎ 이런 모습의 다니엘도 좋으니 팬들한테 미안해하지 않았으면 해요!  이제 앞으로 다니엘의 무대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설레이네요  다니엘이 어떤 모습이든 항상 다니엘 편에 있을게요 !!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팬으로써 잘부탁드립니다❤❤❤❤❤ 앞으로 꽃길 같이 걸어요❤❤"

언제나다니엘▶ "매일매일 다니엘군을  응원해요 우린 다니엘군 오래오래 길게 볼꺼니깐 조급해말고 천천히 준비해서 오세요♡"

언제나다니엘▶ "니엘아 잘 지내지? 널 기다리는 시간동안 많이 힘들었지만 더 힘들 널 생각하며 우리 더 단단해졌어
널 닮아 우리가 좀 독한타입이잖아 강다니엘을 닮은 우리 다녤팬들은  이름만 없이 그 어떤 팬덤보다 강하고 굳건하잖아♥️ 하루하루 널 기다리는 시간... 한발자국 더 다가올 널 기다리며 더더 열심히 응원할게 아프지말고 밥 잘 챙겨먹고.. 왜 이런말 쓰는데 눈물이 나냐ㅠ•᷄⌓•᷅  니엘아 다니엘 강다니엘! 녤아 사랑해 언제나 우린 니편이야 언제나 강다니엘!!!!  우리 얼른 보자..."

Neillove▶ 강다니엘 지금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올바른 길을 가고자 힘든결정을 한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2년동안 팬들에게 보여준 믿음과 신뢰 진정성을 지금은 팬들이 돌려줄께요 믿고 끝까지 기다릴테니 좋은 무대 좋은 노래로 꼭 만나길 바래요 응원합니다~♡

I believe▶ 다니엘! 축하해!!!! 너의 말은 항상 옳았다는 걸 이렇게 또 증명해냈네 ㅎㅎ 네가 너의 말을 믿어달라고 했을 때, 꼭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을 때. 나는 언제까지고 너를 기다리기로 결심했고, 너는 우리 앞에 마법처럼 다시 나타났어. 다시 돌아와줘서 정말 고마워 ❤️ 복잡하고 힘든 길이지만 옳은 일이라는 것 하나만 보고 여기까지 와줬다는 게 정말.. 고맙고 대견하고 ㅠㅠㅠ 우리 이제 맘편히 행복하자!!! 함께 나아가보자! 굳건한 다니엘!!!!! 사랑해!!!!!!!!!!!!!

녜리라는별▶ "쉬운길을 두고 옳바른길을 가기위해 조금 돌아가지만 그길 우리 팬들과 함께 천천히 하지만 더단단히  함께 걸어가요  이자리에서 기다리고 응원할께요!!!!"

내게와다녤▶ 다니엘! 몇달간 마음고생 많았을거라 생각해. 팬들에 대한 걱정도 이만저만아니었을거구. 그치만 공카에서 지켜봤다시피 생각보다 다들 강하고 씩씩했고 활기찬 희망으로 기다렸어! 다니엘이 그동안 보여준 행동들에 대한 신뢰가있었기에 가능했고 너의 행동들을 보며 배울점이 많았어서 가능했어. 그 가수에 그 팬이랄까! 지켜보며 초조했을수도있겠지만 너가 아는것보다도 더 너는 매력적이고 대단한 남자여서 흔들릴 수가 없었어. 앞으로도 언제나 기다릴거고 기다림을 실망시키지 않을 걸 알고있어! 곧 만나자♡사랑해!

다녤이냐옹▶ 다니엘이 어서 정상적인 연예활동을 할 수 있게되기를 바랍니다 팬들은 다니엘이 부당함과 맞서싸우는 것을 응원하고 지지하고 있습니다 다니엘이 자기 자신과 팬들을 위하여 올바른 선택을 해준 것이 정말 고마워요 프로듀스 101 때 부터 밝고 건강한 모습 무대 위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 정말 보기 좋았고 그 모습보며 앞으로 보여줄 가수로서 또 여러방면에서의 좋은 모습들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건강하고 강직한 슈퍼스타가 되어주기를 늘 응원합니다 삶의 활력소가 되어준 강다니엘 고마워요 화이팅!

나의별녜리▶ "소중한 사람 강다니엘  늘 언제나 함께 할께요  무조건 행복해져요 그래야 나두 우리두 행복해요 믿고 기다릴께요 천천히 조심히 어여와요"

언제나 이자리에▶ "돌아올 그때가 우리의 4월이에요! 올바른 길을 가는 그 속도에 같이 맞춰 걸을게요 정말 매일 매일 생각 해요 , 언제나 강다니엘 편 이라는 거 기억해줘요 :) 그리고 곁엔 늘 단단한 우리가 있음을!"

다니엘처럼 다니엘이 온다▶ "다니엘님♡ 당신의  얼음을 녹이는 환한  미소에 반해 팬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 춤도 너무 잘추고 음색도 너무 좋고 노래도 잘하고 무엇보다 사람을 향해 있는 따뜻한 본성이 느껴져서 다니엘님을 볼때면 더 잘됐으면 더 행복했으면 바라게 되더라구요 이번 일을 겪으면서 다니엘님이 옳다고 믿는길을  두렵지만  묵묵히 걸어가는 모습에 또 한번 반하게 되었습니다.아니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다니엘님 가는 길이 언제까지나 꽃길이길 바랍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꽃길이 아닌길을 가게되더라도 끝까지 함께 걸을께요. 옳은것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내려 놓을줄 아는 강다니엘을 끝까지 응원합니다. 다니엘처럼 다니엘이 옵니다."

오리날다▶ 강다니엘 조금씩 천천히 우리에게 오고 있죠? 언제나 이자리에서 기다릴게요. 다니엘의 무대가 정말 보고싶어요. 내가 아는 사람중에 가장 강하고 용기있는 사람 강다니엘 사랑해요

다녤이우주중심▶ "강다니엘 항상 믿고 응원해❤️ 우리에게 보여준 신뢰와 믿음으로 여기까지 왔고 앞으로도 꽃길만 걷길..  우리의 슈스! 꼭 무대 복귀해서 멋진 노래와 춤 보여줘!"

Siro▶ 늦어지더라도 정직하고 올바른 길을 가고자 하는 강다니엘의 용기있는 선택을 응원해요. 늘 그래왔듯, 지금도..그리고 앞으로도 언제나 강다니엘을 믿고 응원할께요. 지금까지 힘들었던 시간만큼, 앞으로의 강다니엘의 모든 날들이 항상 행복하길 바라고, 꿈꿔왔던..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 하나씩 이루어가길 바래요. 많이 사랑합니다♡♡
영원히다니엘편 다니엘 그동안 고생많았어ㅠㅠ 잘못된걸 바로 잡고 용기내어 하는 우리 다니엘의 모습이 너무 멋지다!!❤다니엘이 얼마나 용기를 냈고 그 마음이 어떤지 알아 더 좋은 모습보여주고 데뷔도 빨리 하고 싶을텐데 잘못된걸 바로 잡고 천천히 바르게 성장해줘서 고마워 이렇게 바른 널 항상 응원하고 지지할게 우리 다니엘 이젠 하고 싶은거 다하자!! 용기내어 잘못된걸 바로 잡아줘서 고맙고 잘못된걸 바로 잡아서 모두 인용된걸 축하해❤ 다니엘!! 앞으론 꽃길만 걷자!!❤ 신인가수 강다니엘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강다니엘 최고다 우리 다니엘 사랑해 항상 응원할게❤ 신인 가수 강다니엘 파이팅!!!앞으론 꽃길만 걷자 우리 다니엘 사랑한데이❤ 강:하고 바른 다:니엘 우리 니:엘이 항상 응원하고 엘:엠을 벗어나서 축하해❤"

moonj▶ 강다니엘 항상 응원할게!! 앞으로 함께 할 날들도 눈부시고 행복만 가득할거야 언제나 함께 할게 사랑해!! 소중한 내 아티스트!!

영원한워너블▶ "니엘오빠 용기내어줘서, 우리를 당당하게 만나러와줘서 너무 고마워요! 덕분에 너무너무 자랑스러워요❤ 앞으로 볼 날이 더 많은 것을 우린 아니까, 이자리에서 기다릴께요!! 제 첫덕질의 주인공 니엘오빠를 3년째 오빠를 바라보고 있어요.  덕분에 배운 것도 많았고 느낀 것도 많았어요! 한 사람을 이렇게 좋아한다는 게 너무 행복하고 그 많은 사람중에서도 오빠를 만나 더욱 행복했어요.  지금까지 꾸준히 쌓아온 이 믿음 잃지않고 굳건히 서있을게요. 무슨 일이 있어도 다니엘곁만을 지킬꺼니까, 앞으로 저희가 보답해드릴꺼니까! 우리 팬들도 지켜봐주세요.  누구보다 멋지고 강한 강다니엘이니까 더 깊은 마음이 생기는 거같아요. 그 날의 감정을 잊지않을게요. 희망이 가득한 내일을 웃으며 보내요! 사랑해요!! 아프지말고 다치지마요"

윤주현▶ "꿈을 이루기위해 누구보다 용기를 내, 달려왔을 한 청년의 꿈을 누군가의 눈먼 욕심으로 더이상 제뜻대로 달려가지 못하게 붙잡아두려 할지라도 당신들이 간과한 한가지 사실 당신들이 청년의 발목을 비틀고 가시더미 같은 옥쇄로 붙잡는다 해도 이미 그보다 더 한것을 이겨낸 사람이 바로 강다니엘이라고,  이 청년의 끈기와 성실함을 당신들은 사람대 사람으로 봐주지 않고 자신들 이익 불린 상품으로만  보았기에 얍잡아 본 한 젊은 청년이였을지 몰라도  다니엘은 당신들과의 싸움에서 또한번 증명할겁니다. 그는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누구보다 잘알기에 당신들의 구설에 휩쓸리지않고 당당히 나아갈 사람이니까요. 그리고 그의 곁엔 정말로 다니엘을 알아봐주는 저희 워너블, 그의 팬들이 함께할겁니다."

Let's go▶ 그동안 고생 많았어요. 많은 팬들에게 그동안 진정성을 입증해왔던 다니엘님이기에 이 힘든 시간도 버텨닐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이번일을 통해 좋은 선례를 남기는 멋진 일을 해 냈어요, 앞으로 비상할 일만 남았으니 우리 이제 좋은 일만 생각하며 함께 걸어가도록 해요

사모예드니엘오빠▶ 다니엘오빠    응원할께요 영원히

낮깅밤친녤▶ 다니엘 그동안 맘고생 많았어 너의 굳은 의지대로 느려도 올바른길로 걸어오는 널 보면서 또 한번 느꼈어 진짜 강다니엘 하길 잘했다고...부끄럽지 않은 팬 될수 있게 해줘서 고마워 무슨일이 있어도 언제나 널 믿고 함께 걸어갈게 이제 행복한일만 가득할거야 다니엘 사랑해❤️ 언제나 강다니엘편 영원히 강다니엘팬

강단이꽃길만걷자▶ 다니엘~전부인용 판결이 나고 손편지가 올라오던날 얼마나 울었는지 몰라..그동안 마음고생했을거 생각하면 너무 마음 아파서 그리고 그동안 기다려온 소식에 너무 기뻐가지구...이제는 좋은날만 기다리고 있을거니까 힘 내구!!꽃길 황금길만 걸을수 있게 지켜줄게!!난 항상 다니엘편이야❤ 한걸음한걸음 조심히 천천히 와줘 다니엘~~너무나도 아끼고 소중한 강다니엘~늘 응원합니다!!!!

신효은▶ 강다니엘 조금 늦어도 올바른 길로 와줘서 고마워요.

k.dany▶ 늘 그래왔듯 잘 이겨내고 아티스트로서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이런 풍파들이 없을거라곤 생각안했잖아요!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으니까 앞으로 또 응원하고 좋은 음악 퍼포먼스 기다릴게요

봄바람이불면▶ "다녤씨 항상 같은자리에서 기다리고있답니다 ~~ 봄바람이불면 만날줄알았는데 벌써 더워져 버렸네요 .... 그래도 다시 만난다면 내게는 그때가 봄날일거예요 나의 봄날 다녤씨 어서 와 주세요♡"

다니엘사랑해 많이많이▶ 외로이 힘든 시간을 걸어왔을 다니엘. 우리는 그저 그림자가 되어 오롯이 다니엘의 뒤를 따라갔을뿐이지만 팬들 덕분에 버텨낼 수 있었다고 전하는 편지에 너무 마음이 아프기도, 한편으로는 이제 꽃길만 펼쳐질 다니엘의 미래에 함께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기뻤어. 그 누구보다 무대에서 가장 빛나고 또 무대를 사랑하는 강다니엘이니까, 다시 전과 같은 모습으로 팬들 앞에 나타나 멋있는 무대를 보여줄거라 생각해. 시간은 흘러갔지만 그 기약없는 하루하루에도 우리는 더 단단해졌고 다니엘을 끝까지 믿고 응원할거라 다짐했으니까 오랜시간이 걸려 떳떳하고 올바른 길을 걸어온만큼 더 멀리, 찬란하게 날아보자. 처음 다니엘을 알게된 시간부터 지금까지 다니엘의 팬이 된것을 한번도 후회한적 없어. 강다니엘 많이많이 사랑해❤ 너무수고했어❤

난강다니엘편▶ 강다니엘 바라보느라 우리는 많이 단단해졌어요 우리 많이 단단합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이 너무 자랑스러워요 언제나 강다니엘 편입니다 새 시작을 응원해요❤️

베리D▶ 소중한 다니엘,,, 그동안 받은게 많아서 주고싶은것도 많아 다니엘이 짠하고 나오는날 더 힘차게 응원할꺼야!

다니엘응원합니다.▶ k-pop이 세상에 널리알려진 지금도 이런 소속사의 갑질과 횡포가 남아있다는것에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누구나 인정하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이니 욕심이 많이 났겠지만... 오랜기간 고생하고 이제 시작하는 신인가수의 앞길과 역량을 키워줄 고민은 않고 돈 뜯어갈 생각부터 하다뇨?  소속사가 아티스트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가 조금도 보이지않습니다.  지금껏 한국의 연예계를 보면서 불평등한 소득분배구조와 인권유린등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첫단추를 잘못 채워 지금까지 괴롭힘 당하는 연예인도 많이 봤구요.  이번 판결을 통해 한국땅에서 다시는 이렇게 한청년의 피와 땀을 자본가들의 배불리는 일에 사용되는 사건이 재발하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변호사님 힘내주시구요.  현명하고 용기있는 강다니엘군 응원합니다.

녜리녜리▶ 다니엘오빠❤ 처음보다 더 많이 좋아해요. 저희에게 천천히 오고 계신거 알아요. 더 마음 단단히 먹고 기다리고 있을게요. 오빠가 저희를 얼마나 아끼시는지 알아요. 걱정하지 마시고 조만간 봐요❤

고마워강다니엘▶ 2019년 5월 10일. 공식입장이 나오고 신인가수라고 인스타에 글을 올리던 그 날 얼마나 행복하고 눈물이 났는 지 몰라요 신인 가수 강다니엘을 볼 수 있다는 거에 너무 행복했어요 떳떳하고 올바른 길 걸어줘서 너무 고마워요 덕분에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강다니엘 팬이라서 너무 다행이고 행복해요 기다리길 잘했어요 믿길 잘했어요 잘 버텨줘서 너무 고맙고 행복한 일이 가득하게 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우리 이제 시작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걸 이루어 나가요 새로 시작하는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새 시작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강다니엘사랑해▶ 다니엘 언제든 행복하게만 돌아와 나는 늘 같은 자리에 있어 사랑하고 화이팅♡

항상녤편▶ "나의 영원한 빛나는별인 다니엘오빠! 제일 해주고싶은 말은 항상 팬들이 뒤에서 앞에서 응원한다는걸 제일 먼저 말해주고싶어요:)아마 오빠도 많이 힘들었을것같은데 이렇게 잘 해내주어서 너무 고마워요;) 항상 팬들을 생각해주고 팬들을 위해 무언갈 항상 해주는 오빠를 보면서 매일 이 생각을 하곤해요 “내가 다니엘오빠를 응원하고 좋아해서 다행이다.정말 감사하다”라는 생각을 많이 해요!팬들은 다니엘오빠가 웃을때도 힘들어할때도 슬퍼할때도 신나할때도의 오빠를 좋아하고 응원해요 팬들은 “강다니엘”이라는 존재를 응원하고 사랑하니까요 오빠가 팬들을 위해 버텨준 시간들이 있어서 팬들도 그 시간들을 버틴건 우리서로의 간절함이 만들어낸거라고 생각해요!팬들은 아무 수식어가 없는 “강다니엘”이라는 존재도 응원해요 앞으로의 길들도 같이가요"

김경혜▶ 다니엘~! 강다니엘~!! 당신으로 인해  행복함을 느꼈고 큰힘을 얻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보답할 차례 인 듯 해요!! 강다니엘~! 언제까지나 기다릴 수 있어요.~!! 멋진모습으로 다시 우리앞에 쨘~! 나타나길!!

강다닉▶ 강다니엘!! 너의 앞날을 우리가 힘껏 응원하고 밀어줄거야 다니엘이 행복하길 바래 정말 진심으로 니가 행복했음 좋겠어 사랑해 그리고 평생 네 팬이야!!

너의 앞날을 응원해▶ "니엘아 고생 많았지? 이제는 행복한 날만 있을꺼야  꼭 행복한 일만 있게 만들어줄게 우리 믿지?  정말 수고 많았고 빨리 무대 서고 싶었을텐데 .. 이제는 니엘이가 하고 싶은거 다 하자! 신인가수 강다니엘 너의 앞날을 응원할게 고생 했어 고마워❣"

예예▶ "강다니엘 그동안 맘고생 정말 많았을텐데요 앞으로도 더 남았지만 팬믿고 쭉 같이 달려보자구요  화이팅!!!!!"

siwoo▶ 다니엘, 너의 빛나는 스물넷을 응원해!

Wannable▶ "쉽지 않았을텐데 용기내줘서 너무 고마워요!! 액땜했다 생각하고 이제 아무 생각 말고 행복하게 정상 위로 훨훨 날아봅시다!! 녤오빠❤ 항상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영원히강다니엘▶ "❤강다니엘 너의 앞날을 응원할게❤ 다니엘 오빠 저희는 항상 다니엘오빠 편이에요! ㅎ 처음에 다니엘 오빠가 고생하실 거 생각하니까 너무 마음 아프고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건 없으니까 그냥 다니엘 오빠만 믿고 계속 꾸준히 응원하자 이런 생각만 하면서 다니엘 오빠가 잘될날만을 기다려왔는데 이제 드디어 데뷔도 차근차근 준비해나갈수 있는 날이 오게 됐네요~ 앞으로도 솔로로서의 god인 가수 다니엘 오빠의 꽃길을 쭉 응원할게요"

워너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우리 다니엘 그동안 우리 위해서  힘든 시간 버텨줘서 너무 고맙고 앞으로 우리 행복하자 꼭 평생 응원할게 너무 사랑해"

Europian Daniel fan▶ Hiii Daniel, I’m from Europe. I just wanted to say that I’m so proud of you for choosing the right path, although it may be difficult for you. We are always here to support and trust you❤️❤️We love you so much 다니엘이니까▶ 얼마든지 시간이 걸려도 괜찮아요. 다니엘이 충분히 준비 되었을때 신인가수로 데뷔해주길 바래요. 조급해 하지도 너무 부담을 느끼지도 않았으면 좋겠어요. 새로운 시작을 하는 이 시기를 즐기면서 후회없이 준비할 수 있길! 언제나 응원합니다.

Youngniel▶ I'm dying of missing you Kang Daniel, but I'll endure it to see you again. Let's meet again Daniel! You're the one and only idol that I'm waiting for. You're maybe struggling now, but please remember that we're always with you ❤ Fighting! 

영원히강다니엘▶ 너무 할 말이 많아서 뭐라 말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언제나 기다릴 수 있고 영원히 사랑할 수 있고 지지하고 응원하고 믿는다고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내 인생에 이렇게 큰 행복과 사랑을 느끼게 해주어서 늘 고맙고 보답하고 싶어요. 강다니엘님의 존재를 알게 된 것만으로도 저는 행운아입니다. 그러니 팬들에게 천천히 와도 돼요. 제발 미안해하지 말고 그냥 연습 더 많이 하느라 완벽한 모습으로 오고 싶었다고 해주세요.  태풍은 지나갔으니 이제 찬란한 태양으로 오는 다니엘님을 기다립니다. 이 자리에서....

Daniel.k.iran▶ Kang Daniel♡ I'm so angry with you. Because you apologize to the fans everytime. Why? You didn't do anything wrong and just follow the right path. We are proud of you and be sure we always support you. Do not worry about anything and do whatever you want. And in the meantime, make us happy with your pictures. Trust yourself & your Fans and come back soon Rookie Star.(From IRAN ♡)

shiva▶ Hi Daniel.i hope you be fine these days.can't see your hard time.really my heart break when I see other. It's not your fair. You were the first one & your time should be spent on performances But they wasted your time. I'm sorry to be far away and I can't do anything for you. I really feel bad because I can only see your photos and cry. I'm sorry Daniel..I'm sorry >~< (from IRAN)

Daniel.k.iran▶ "Dear DANIEL 오빠❣You were honest with us. Thank you for Moving slowly But in the Right way. I know These problems can't disappoint you. Don't forget we are with you & we send you FIGHTING. I hope to see your beautiful smiles very soon. I'm an international fan & Maybe I will never be able to see you But I Love you so much & Respect to you. Please stay strong and come back to us.(From IRAN♡)"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butterrr▶ I'm happy to listen good news from him and I hope he will comeback soon. Always beside you MR.KANG!!

DevN▶ 다니엘님 많이 보고 싶네요.  건강하길 바라고 즐겁게 준비해서 다니엘님이 원하는 때에 나와 주세요~ 앞으로도 항상 힘이 되는 한 뒷받침할께요. 홧팅~ 사랑해요~  (근데 준비하는 동안에 목소리 만이라도 들을 수 있음, 아님 발가락 만이라도 볼 수 있었음 좋겠어요 ㅠㅠ )

Kittyniel▶ Kang Daniel, you are my first pick, my last pick, and my forever pick. You are my eternal choice and I can say that you're one of my priorities 

Nyein▶ Oppa R u Ok?Please take care your health. I really want to meet you.Even just for once.I'm waiting you,Oppa.You're like my shining star which shows methe right path.Everying in my life are shining because of you.I love you,oppa.And I'll always love you.Love you Forever and Always.

Myat Nandar▶ "Hello rookie Daniel! Greeting from Myanmar. I am really looking forwards to see you. I know everything about Wanna One's Daniel and I loved him so much. The Daniel I know is honest, hard working, funny, open hearted, sexy and also cute. So how about you? I'm really want to see Rookie Kang Daniel's style. Let's meet soon. With Love "

RiseandshineDaniel▶ Until the end, I'll stand by you Kang Daniel. Keep the faith in your heart! This too shall pass 

오늘도강다니엘▶ "강다니엘 오늘도 화이팅!!!!!!!! 너에게 주문을 넣어줄께 아브라카파카 치키치키초코초코 아뵤오~으라챠챠빠샤~~~힘이여 솟아라 ♥  오늘도 너만보여 너만보며 힘내고 있어 넌 존재만으로 나에게 활력과 행복을 주고 있거든 고맙고 멋진 강다니엘 네가 있어 너무좋다 ♥"

김민희▶ 긴 시간동안 얼마나 많은 생각을 했을지, 얼마나 힘들었을지, 얼마나 울었을지 가늠이 안되지만 다 빛나기 위한 발판이라고 생각해요. 꽃길이든 진흙탕이든 함께 손잡고 걸어 나갑시다. 천천히 가더라도 올바른 길을 걷고자 하는 그 마음까지 사랑해요. 언제나 지금같은 마음으로 같이 오래 걸어갑시다! 기대하고 있을게요 쌓아온 노력들을 뽐내봅시다! 데뷔해!!!!!!!!!!!

김윤경▶ 강다니엘 올바른길 선택해줘서 고마워~ 신인가수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

Sheyniel▶ "Hey daniel During these times that you were not, I asked from cats bout youㅋㅋㅋ Do what ever you want♡ We keep supporting you♡ ♡I LUV U♡ sheyda from Iran"

Kang daniel's wife▶ "Kang daniel shii Would you Marry me?♡ㅋㅋㅋㅋ"

oil▶ 다시 만날 때 미안하다고 하지 말고 보고 싶다고

Yeni▶ Kang daniel fighting  from  Peru 

KANG.SAHAR▶ hi to biggest and best Korean idol. I'm Agent of all Iranian fans and wanna say that here everyone support you hard.now your like a sapling.. get big and bloom. you Tolerance many pains..summarize your Wounds in the smile and forget them...its your new birth...good luck..remember..be yourself Daniel...we trust you Daniel..be a pattern and myth for everyone..we love you..FIGHT HARD..fighting..k.s❤

Hồng Nhung▶ "You are really strong. I will always trust and support you on every path you choose. Although difficult, it will not affect your success path. I remember you See you again Daniel fighting ."

k.fateme▶ hello m.r kang daniel .im from iran ,in iran you have many fans , your fans are always with you.you shine....like sun..like star...like moon..That’s quite an improvement. Don't give up, god is with you❤❤❤❤keep it up ,your center of wannable's heart, fighting

마법같이 다가온 강다니엘▶ 힘든 시간을 함께 걸어갈 수 있게 해줘서 너무 너무 고마워~ 듬직한 너의 길을 언제나 응원할게!!  좋은 사람이 되어줘서 고마워!  흔들리지 않은 단단한 바위처럼기다리고 있을테니 걱정하지마~ 웃으며 보자!!

강다넬니▶ 강다니엘 힘든 시간 잘 버텨줘서 너무 고마워~이젠 꽃길만 걸을꺼야  신인가수 강다니엘 기대하며 기다릴께 언제나처럼 늘 응원해

조유정▶ 보고싶다 다니엘

다녤을위한기도▶ "오늘도 나의 하루는 강다니엘 직캠보며 보고픔을 달래고 하루 빨리 볼 수 있기를 하는 바램뿐이다 다니엘 오늘도 별 일없이 편안한 하루 마무리 하길 두손모아 기도한다 ♡"

월드클래스강다니엘▶ "겟어글리 2주년이라네요 천번도 넘게  셀수없이 많이 본 영상인데 봐도봐도 멋짐은 질리지않고 언저나 새롭네요.언제나 너의 선택을 믿고 지지하고 응원하고 있다는것만 기억해줘요.신인가수 강다니엘 데뷔 날만 우리 기다리고 있을께요.조급하지 않고 너무나 즐겁고 행복한 맘으로 여유있게 기다리고있으니 걱정은 하지마요.보석보다 소중하고 찭란히 빛나는 강다니엘 평생 응원할께♡" 

다니엘고마워▶ 다니엘 용기내줘서 너무 고마워 역시 내 선택은 틀리지 않았어 누가 뭐라하든 다니엘만 믿었고 다니엘만 기다렸어 니엘아 미안해하지않아도돼 넌 정말 멋있는 사람이고 옳은 사람이야 우리 이제 같이 행복하자 사랑해♡ 

영원히다니엘편▶ "“앞으로도 많은 풍파가 우리를 스쳐가고 깎아내겠지만 그럴수록 저흰 더 단단해질거에요.” 기억하나요? 다니엘님이 해주셨던 말이에요. 다니엘님이 해주셨던 말대로 우리에게 스쳐간 이 풍파가 우릴 더 단단하게 만들었어요:) 더 단단해진 우리들, 이제 꽃길 행복길만 걸어봐요!! 신인 가수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걱정마요 우리 이제 시작이에요❤️" 

단군할아버지께▶ "단군할아버지 강다니엘 오빠가 나쁜사람들 물리치고 빨리 볼수있게 해주세요 꼭이요꼭" 

언제까지나▶ 사랑하는 니엘오빠 이번 년도도 항상 즐겁고 행복한 일만 있게 해주고 싶었는데 1월에 그렇게 마음 아프게 슬픈 이별을 하게 한 것 같아서 미안했는데 그 이후로는 정말 잘 해주고 싶었는데 혼자서 아프게 한 것 같아서, 도움이 된 것이 없는 것 같아서 너무 미안했어요 우리 멤버들 모두 하나같이 소중하고 빛나는 사람들이라 어딜 가든 잘하고 행복해야만 할 사람들이에요 이번 일은 잠시 지나가는 일이였다 라고 생각 하고 다시 으쌰 으쌰 밝은 다니엘 오빠를 팬들은 반갑게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어요 우리 화력 알죠?̊̈ 우리 믿죠?̊̈ 언제까지나 함께할게요 영원히 강다니엘 ❤️ 영원히 워너원 ❤️ 앞으로 평생 오래 봅시다 

마법같은다니엘▶ "다니엘! 그동안 정말 맘고생 많았고 버텨주고 이렇게 우리한테 나타나 줘서 고마워!! 우리 꼭 웃으면서 만나자☺️ 항상 응원하고 보고싶고 사랑해" 

Daniel Iranian fan▶ "Hi Daniel.I am a big fan of you.I am from Iran.Do you know you have many iranian fans? Iranian fans support you a lot. We love you in Iran. Daniel,I know you were in a hard time during this time, I know you were in a lot of pain,so I hope you will be good.You should know that we support you forever.Plz be strong.Plz smile,always smile because your happiness is our happiness. a big fan from Iran"

다니엘을응원해▶ 지금까지 다니엘이 보여줬던 모습을 믿고 응원하며 기다릴 수 있었어요. 다니엘은 항상 진심이었고 그 마음을 표현하려고 노력했었거든요! 사랑응ㄹ 주는것 뿐만 아니라 사랑을 받기도 하는 팬으로 만들어줬기에, 이제는 더 큰 사랑으로 다니엘을 응원하고자 해요. 항상 이자리에 있을게요. 다니엘과 함께 걸어갈게요. 믿죠? i'll always on your side, Daniel♥

이피치▶ 다니엘~ 다니엘의 곧고 쭉 뻗은 길, 우리가 단단하게 만들어줄게요. 다니엘군의 뒤에는 백만팬들이 있다는거 잊지말고 멋진모습 보여주세요 ! 기대할게요 

Lily▶ Hi Daniel, keep your head held high, keep on dreaming and enjoying your really special way of dancing, never forget your friends and fans that will keep supporting you, be wise in the decisions you make and remain humble. Wishing you the best from Colombia.

Yeni▶ Daniel be strong and smile a lot  you never give up in your dreams we love the person that you are. 

댕댕다네르▶ "다니엘 용기있는 결정하고  굳건하게 잘 견디고 참으며 여기까지 와줘서 고마워 강한 다니엘이라 힘들어도 잘 버텨주고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손편지보고 몇번을 울었는지 ㅜㅜ 아무리 강철멘탈이라고 해도 큰 바위와 싸우기는 벅차기도 했을거야  큰바위와 함께 싸워 승리로 이끌어준 울촌도넘 감사해요 역시 다니엘의 선택은 옳았어♡ 앞으로도 서로 믿고 의지하며 올바른 길 같이 걸어가자 좋을때나 슬플때나 항상 곁에 있음을 기억해줘 다니엘  항상 응원해♡♡"

Daniel K▶ Hello to rookie Daniel! Greeting from

Daniel K▶ "Hello, Daniel! I'm so proud of you. Thank you for standing strong. I'm sure you'll be the ideal idol who are facing problems with their entertainments. It's time to show our fans' support. I'll keep supporting you. I miss the old Daniel but I want to see rookie Daniel more.  With Love"

Marjorie▶ Hi. Kang Daniel 

Nielownsme▶ "You're the reason why I'm here and I'm still here and will always be here for you.  * I ❤ You"

Far▶ "I will wait for you       because      honestly I don't want anyone else. Only you "

Niyomi▶ Hey, you do know that you are loved and cared even worldwide, right? Don't get too much stress and believe in us because we are not leaving you  behind because we believe in you and will always support you, one and only to our national center, kang daniel!!!!

밍밍▶ "더 기다리기 힘들고 애가타요 빨리 활동하길바래요  다니엘이 행복하고 밝은모습으로 팬들앞에 하루라도 빨리오길~~~ 혹시라도 이런사건이로인해 상처받지않길~~모두가 사랑하고 아끼며 다니엘을보고 행복해한다는걸 소중한사람이란걸 알길바래요~~~^^ 어서어서 서둘러오세용♡♡♡"

Danik2215▶ 사랑하는 다니엘, 너와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다가와서 점점 행복해지는 요즘이야. 거짓과 위선 속에서 힘들었을 네가 걱정되었는데,  조금 늦더라도 떳떳하고 올바른 길을 걷겠다며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어 고마워. 모질고 시린 풍파가 지나고 나면 더 맑고 환한 하늘을 볼 수 있듯이  이 모든 것이 지나가고 다니엘은 더 빛날거라 생각해. 믿고 기다릴테니 우리를 놀라게 해줘. 언제나 그랬듯이. 우리는 항상 곁에 있으니 잊지말고 힘을 내길. 보고싶다. 사랑해

Afifah▶ "Hello daniel. I hope you read this. First, im here to tell u that i love u so much❤ Thanks for coloring my black and white life. Fyi, the last few months is the hardest time bcs i have to finish my minithesis. But, whenever i got tired, i always watch u and w1 members. It give me strength, and cheer me up. And u know? finally i will graduate soon. 
너무 보고싶어, 녤아. Love from me at Bandung, Indonesia."

Loey▶ "덕분에 매일 행복해요.   Thanks for every thing From Iran"

다주고싶다니엘▶ 기다린 3개월이  헛되지 않았음을...강다니엘 한사람만 믿고 지금까지  함께한 시간이 더 소중하고...귀하고....이제...꽃길만 걸어갈   강다니엘님을...응원하고...사랑합니다...신인가수 강다니엘!! 그뒤에 언제나 우리팬들이 있다는거 !!!! 가즈아~~~

cababien▶ 강다니엘 사랑해 보고싶다

youjin▶ 강다니엘 축하해요 꽃길을 응원합니다

ㅇㅇ▶ "2년동안 너가 우리한테 보여준 믿음이 있어서 버틸 수 있었어 다니엘 앞으로도  함께하자"

SurelystandbyDaniel▶ I knew kpop since 7 years ago and I was never being a stan of any kpop idol at all before. Then you came to my life and  easily stole my heart. Here I am now, be your proud fan. I'm so lucky to be one of your fans Daniel. Since the first time I fell in love with you, I knew that I'll be your forever fan ❤

K.SAHAR▶ hi.my name is sahar .im iranian.all people in iran love you.we , waited for you a long time.you fought,now your a new daniel.we support you with  our all power, remember, we hope you,make biggest daniel of the new daniel, so do your best, your wannable Polaris,so shine all the time and stay shiny...stay one.. like sun..shiny like polaris..adamantine..like diamond..and Unattainable like a mirakle 

DKdan▶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미래가 너무너무 기대되요~ 지금까지 고난이 스타와 팬을 단단하게 만들었으니 미래가 무섭지 않아~ 더욱 더 높이 날자!

장인숙▶ 강다니엘 아티스티의 빠른 활동 바랍니다.소속사는 언플로 아티스티의 명예를 더 이상 더럽히지 마시고 이제 쿨하게  활동 할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바랍니다.

fatemem643@gmail.com▶ "Hello Daniel  oppa, I always love you and I will love you forever. Come back to us with a beautiful face and voice good luck From your fan of Iran"

기미아 (이란 출신의)▶ We went through a lot with each other. There were nights U shed tears because of tiredness   disappointment & I, far from U, cried cause just God knows how much I hate it when U cry. Every single day I prayed for Ur happiness & smile. Daniel,  I totally believe in U. We 96-liners are best in making perfect decisions. I know you gonna make it. Love U the sweetest boy in the world. I love U from 이란.♡

럽다녤▶ "강다니엘 오늘 또 하루가 시작되었네 보고픔과 그리움의 시간들이다 강다니엘 너 또한 그러하겠지 더 많은 일들을 해내야 하는 네가 많이 걱정된다 우리는 기다리기만 하면 되지만 넌 얼마나 많은 것들을 겪어내고 있는지 상상도 안된다 그래도 부디 좌절하지 말고 밝은것만 보고 좋은것만 기억하며 끝까지 잘 해내길....ㅠㅠ 변함없이 응원한다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그까이꺼 얼마든지 버텨낼 수 있다 그러니 다니엘 잘먹고 잘자고 건강잃지마라 이 길의 끝에는 반드시 웃는날 올것이다 기다리는아픔도 있지만 기다릴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것 또한 행복함이다 사랑한다 다니엘 강다니엘 나의 유일한 아티스트♡"

랭글리▶ 난 언제나 너의 편이야

차차▶ 다니엘 진짜 보고싶고 또 보고싶다 보고있어도 보고싶은데 못 보고있으니 얼마나 더 보고싶은지. 곧 볼거라 생각하니까 너무 설레고 떨리고 그러네  기억을 잃은 시간들이 지나고 전부인용발표된 이후 이제는 기다리기만 하면 되니까 지금 마음이 평화로워지고 몇개월 만에 꿀잠도 자기 시작하고있어  다니엘만 볼수있음 모든 정병치유 뚝딱 네가 내 힐링이고 네생각에 내심장은 킬링이고 눈비비고 봐도 나는 너만 보고싶고

녤바람▶ 강다니엘군은 사랑 이고 귀감이 되는 존재 입니다 프듀때 부터 쭈욱 지켜 봤는데 인성 까지 갖춰진 보기 드문 아티스트 입니다 성실 하고  배려심 많고 선한 행동으로 올바르게 살고자 노력 하는  강다니엘군에게 존경과 응원과 사랑을 보냅니다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강다니엘군과 팬덤들에게 박수 갈채와 격려를 ~~~홧팅!!!

슈스갓다니엘▶ 프듀때부터 다니엘을 보면서 세상에 이렇게 바르고 배려가 몸에 베여있고 수려한 춤선에 음색에 매료되어 더 넓고 큰세상에서  전세계적 무대에 서서 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라며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다니엘 덕분에 긍정의 에너지와 생활에 활력도 얻었어요..  이제 다니엘도  다니엘을 사랑하는 팬들의 응원으로  힘을 냈으면 해요♡  항상 꽃길만 걷고 우리곁에서 다니엘이  좋아하는 무대위의 모습 많이 많이 보여주세요..♡ 사랑해요❤

Sheyda▶ hey daniel i miss you so much damn boy I love you come back sooner my Love♡

Kang daniel's wife♡▶ "hi Daniel oppa How are you today? how is ori? piter?rony? Jangah? are they fine? Hope you smile now and have beautiful days. In fact, I also had a hard time these days, but in the hope of seeing your smile again I endured. Come back and make beautiful memories for me. You are the only reason for me to breath... Do not care about things that make you sad ;) Do what ever you want, I trust you♡ sheyda from iran"

Seetee▶ Hi Daniel, I love you so much and I will always be here for you. Through thick and thin, I won't leave your side ❤️

솜사탕녤▶ "다니엘 석달이라는 긴 시간동안 용기 잃지않고 다시 나타나줘서 고마워♡ 조금 늦더라도 올바른 길로 가려하는 너의 모습 감동이었단다♡  지금처럼 너가 걷는 그 길 늘 함께 할게♡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해줄게 ♡♡♡사랑해 사랑해  언젠가 너가 팬들에게  했던  말~~ 너 진짜 내가 사랑해요"

파티마▶ "녤오빠! 지금 보니까 8년의 시간을 지내 가면서 한국어 배우기 참 잘했네요!! 이렇게 댓글도 달아줄 수 있구~  저는 먼 나라 이란에서 살고 있는데, 늘 오빠 소식 보고 응원하고 사랑하고나도 마음이 저렇게 예뻤음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하거든요~ 그냥 이렇게 힘든시간도 견뎌내고 우리 옆에 와주는걸로 너무 고마워요~ 다시한번 웰컴백☆하고싶은 말들이 많지만 앞으로 힘들지도 아프지도 말고 맑고 웃음 많은 행복한 모습으로 꽃길만 걸어가자구용^^홧팅!  From. 이란,파티마가"

Apeach lb▶ "Hey Daniel! How are you today? Im Fine because i found person like you.  You are firework in my life. Yeah its terue. My health isn’t good.  Yeah i have problems inside my head. But you are helping me so much. Your voice, your positivity, your personality really helps me ❤️ I will respect you forever because you are my medicine, my mood maker. Daniel ! Please never give up ❤️ We are always here."

마흐사▶ "우리는 오빠을 신뢰했으며 우리는 오빠를 다시만나 행복해요. 프럼 : 이란"

Mahsa▶ "Daniel Oppa , Welcome Back :) You Cameback Like River When pass hard times... We always love you and need you.. We just trust you and we are so happy for that **"

Rooney Kang▶ HEAL THE WORLD, DANIEL! WE ARE RIGHT HERE WAITING FOR YOUR COMEBACK.

마몸디얼▶ 폭풍우같던 석 달을 어떻게 보냈는지  맑게 개인 하늘을 보니 하룻밤 꿈만 같습니다. 스스로 떳떳하다 선택한 먼 길을 따라 폭풍우를 뚫고  기어이 우리에게 와준  이 사람을, 어찌 더욱 더 믿고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담담히 앞으로를 지켜봐달라 부탁하는 신인가수, 강다니엘! 어느 방향 어느 길이든 꽃피고 열매 맺을 수 있게 함께 걸어가는 팬이 되겠습니다.

건이누나▶ 사랑해요보고싶어요

친깅니코멈먐즥▶ 두려워하지말고 힘내! 앞에- 옆에- 뒤에-  우리가 늘 너와함께 할게❤

vania▶ Daniel, we love and miss and wait you

Vany.▶ We really appreciate you.  And we will be pleased with your every success  Even on the day that no one is left   You will always have us as one of the small encouragement here.  We believe in you that you will do the right thing.  We always support you.  See yourself too. Always love you.

핫핑크피치▶ "이런저런 힘든 일 (정확히 다 알지는 못해도) 다 이겨내고 항상 웃으면서 화이팅해요!!  진짜 꽃길만 걸어요 ㅠㅜ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지금 잘 하고 있고 항상 응원하는 팬들이 있다는 걸 잊지 마요.  할 수 있으리라고 믿어요!"

Daniel's peach▶ "You changed the meaning of words in my dictionary. Beauty, charm, talent, kindness, courage and perseverance are some of those words. I'm proud to be your fan and I always stay with you. I'm Waiting for your magnificent come back. with love Your peach"

사나▶ Hi , im your Foreign fan , im in iran, in iran all the people love you , we support you ,No matter how long it takes، we always wait for you . ....remember....be yourself daniel ...we trust you daniel ..I hope you can make your fans happy 

mehrana▶ "Hello my lovely boy.i'm your iranian fan.i like to say to you that you have alot of fan in iran that they can't breathing with out news about you or your videos and photos. I don't know how but i fell in love with you.and i know that i love you in every situation.if you were black skin,i love you or if you aren't singer and.. From Mehrana-iran"

Soulmate▶ 다니엘님 그간의 맘고생들.... 화려하게 컴백하여...인생의 소중한 밑거름,  디딤돌이 될 수 있으면 해요 사랑합니다 저의 슈스님. 그리고 다니엘의 수많은 , 든든한 지원군이신 팬님들도 사랑합니다

OnlyDaniel▶ 아이돌로써 완성형 피지컬과 매력적인외모 !넘사벽 실럭까지 !너무나  완벽한 다니엘이지만 그보다 더 매력적인것은   올바른 그의  생각과 마음이예요~어둡고 긴터널 끝의  밝은 빛이 그를 향해서만 비추기를~언제나 응원하고 응원합니다~♡

Elli▶ You were known as the center of Wanna One the boy who pushes up 100 times a day and you're always there for your fellow members. You gain a lot of love and support because of your kindness and hard work. That's why your comeback is one of the most awaited of a lot. We Wannables will always be here for our Kang Choding, because we know he deserves the love we give. Kang Euigeon ... FIGHTING! 

예너블리▶ "우리는 언제나 우리가수 믿어요 비록 조금 오래 걸렸지만 올바른길을 가고자 했던 다니엘이 정말 자랑스럽고 그런가수의 팬이라는것도 자랑스러워요 이제 우리의 시작을 보여줘요! 그 누구보다 멋지게 활동하고 우리는 그 어떤 팬보다 멋지게 응원하면서 그동안 하지못했던 많은일들 함께 해나가요 우리 강다니엘 사랑해"

은희▶ 강다니엘 프듀때부터 좋아해왔고 변함없이 사랑해 앞으로도 나의 하나뿐인 아이돌 이야 믿고 기다릴께

소듕한다니엘님▶ "다니엘님의 용기있는 움직임 덕에  많은 사람들이 불의에 굴하지 않고 나아갈 힘을 얻었고  여전히 꿈을 꾸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긍정의 영향력을 주었을 겁니다  항상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

강다니엘뿐이야▶ 착하고 올바르고 멋있는 우리 다니엘 몇년이라도 기다릴수있어 우리 곁으로 금방 돌아오겠다고 약속해줘서 고마워 신인가수 강다니엘 이제부터 꽃길만 걷자

달다녤▶ 존재만으로도 팬서비스인 강다니엘  보여주려하지않아도 가치롭고   애쓰지않아도 넘치는재능에  반하고 또반하고 고맙고 더고마워   가열차게   응원해

이용주▶ 다니엘 예전이나 지금 이순간 앞으로도 함께할거라고 약속해!!  다니엘로 인해 행복한 삶을 느끼게 해줘서 고마워!!!!! 앞으로 팬들과 함께 행복하자!!! 신인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언제나녤편▶ 보는 것도 아까운 니엘아..그동안 기다릴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웠어. 자존감이 높다고 자존심이 상하지 않는 건 아니었을텐데.. 다니엘답게, 현명하게, 잘 이겨내고 우리에게 와줘서 고마워!^^ 앞으로는 다니엘이 어떤 작은 것 하나도 포기하지 않도록 더 힘내서 응원할께! 많이 보고싶어 니엘아~ㅠㅠ 무대에서 빛날 너를 기대하며 두근두근 기다리고 있을께! 사랑해 다니엘❤

Handayani▶ KANG DANIEL I LOVE YOU 3000

이은정▶ "이름만 들어도 가슴설렜던 그 이름 강다니엘♡♡♡ 요즘엔 다니엘이란 이름을 들으면 왜이렇게 울컥울컥하는지요...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너~~~무 올바르고 겸손하고 훌륭해서  그동안 힘들었던 시간도 묵묵히 인내하며 함께 견뎌왔답니다.. 말로만 믿는다 한 것이 아니라  맘속 깊은곳에서 차오르는 신뢰로 다니엘을 믿고 또 응원했어요!!! 우리 최고의 신인가수 강다니엘♡♡♡ 15만의 팬들이 다니엘과 영원히 함께 걸어갑니다~데뷔만 해요!!  언제 어디든 다려가 응원할게요 사랑합니다 다니엘♡♡♡"

Derino▶ "Kang Daniel-sshi, please stay healthy wherever you are. I will keep supporting you as long as I can.  Your smile is the real cure to my day. I dont really know your personality for sure because I have only seen you once in my life with that beautiful smile on your face. And I hope that it won't fade away. Stay healthy and keep up the good work.  Love you  and I will stay behind you Stay strong "

ㅇㅇ▶ "강다니엘님이 언제나 행복한거 좋아하는거 맘껏할수잇음 좋겟습니다~^^그리고 응원합니다. 언제나 웃을수잇게~행복하기를~"

ㅇㅇ▶ "강다니엘 님,  강다니엘님을 보고 배우는게 많습니다.  용기, 노력, 자신감 , 배려, 긍정, 에너지, 인내, 외유내강 ! 이전 처럼 계속 함께 걸으며 응원할 것입니다.  건강하고 항복하세요!"

雪▶ 그동안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르겠다다니엘이 버텨주셔서 감사합니다.다니엘이 좀 덜 외로웠으면 좋겠어요.우리는 항상 너를 지지해 줄 거야. 네가 볼 수 없는 곳에도 불구하고사랑해요 강다니엘

너라는위로▶ 받은게 많아서 줄것도 많아, 다니엘 너를 처음 안 그날 부터 지금까지 네가 우리에게 선물했던 수많은 추억과 이야기들 아직도 생생해,  앞으로 또 많은 시간들을 아름답게 꾸며나가자. 네 말대로 조금 천천히 가더라도 올바른 길을 가는거라고 생각하자. 어서 힘내서 우리 이제 새로운 이야기들을 써내려 가보자❤️  앞으로도 다니엘이 걸어갈 모든 시간에 함께할게. 항상 다니엘을 향한 마음으로 가득할게. 우리들의 새로운 추억들 차곡차곡 만들어가자. 소중한 처음이자 마지막 나의 아티스트 강다니엘❤️ 너만 기다려❤️

Daniel K▶ "Oh my Angel Daniel, Wish you to be Healthy And Happy Forever After the Storm passed,  Only breeze is waiting for you Let's Meet again in the near Future  And Keep Smiling I miss Your Smile the most Love from Myanmar "

Daniel K▶ "To my Beloved Daniel, You have been my Courage for me. I keep falling in Love with you. The Way uou Smile Make my heart beats fast. How can I spell 'PERFECT' without knowing you, Niel. With Love, Forever Daniel Fan"

박미옥▶ "기다렸어요 이제 곧 볼수있겠죠~^^ 신인가수 강다니엘 얼른얼른 나와주세요~~"

스윗니엘▶ "영원히 강다니엘 팬 언제나 강다니엘 편  힘든 시간 잘 이겨내고 우리 곁에 돌아온 강다니엘  고마워 이제 신인가수 강다니엘로 데뷔하는 무대 기대하고 기다릴게"

yusally▶ Daniel really a kind person. I hope this world can treat him well. He is always so kind,always polite and respect to anyone.  Very unbelievable that the world existence so kind  person. Always set good example for us. 。Always silently  bring warmth to the world.  Daniel has too many advantages can't list one by one. He is an artist worth everyone learning. Now that us welcome Solo Singer Kang Daniel

panyingyu▶ Welcome our precious Solo Singer Kang Daniel^^Daniel.K fans always cheer for you. No matter what happens,  we will always be with you. Now we are like family. Let's take a flower path together from now on !Even if there are many obstacles in front , we will stand behind you and be your strongest backing to give you strength to fight with you.

단아다녤▶ "강다니엘은 참 이상하다.  춤을 잘춰서 좋아한다 싶었는데 목소리가 점점 좋아졌다. 피지컬이 좋아서 반했다 싶었는데 얼굴도 점점 귀티가 났다. 악세사리가 많아 패션너블하다 싶었는데  본인이 코디한 심플한사복들이 더 멋졌다. 소년처럼 순수해보여서 끌렸구나 싶었는데 프로페셔널한 강단과 냉정함도 가지고 있었다. 무대를 멋지게 잘해서 좋아한다 싶었는데  무대 밖에서는 어린 아이처럼 사랑스럽다. 24살보다 어려보인다 싶었는데 42살보다 더 정확하게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있다.  마블영화에 빠진 평범한 청년인 줄로만 알았는데 단테의 신곡을 몇번이나 읽고 큰 감명을 받았다는 그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나.    나도 참 이상하다."

마블▶ "다니엘 너무너무 고생 많았어. 이걸로 우린 더 단단해진거야!! 앞으로도 이렇게 계속 함께 걷자  오늘도 어김없이 사랑하고 내 가수 강다니엘 보고싶다 빨리 만나자!!!"

Tintin▶ Hi Daniel .. I'm Wannable from Philippines .. My sister and I will keep on supporting you no matter how long and no matter what it takes ..  Please don't worry because WANNABLES will never get tired waiting for you !! Fighting !!

noona▶ "thank you for your comeback we are  love you  so... n miss you so much... take your time and  waithingforyou "

다녜리▶ 자랑스런 내가수 강다니엘 너무 너무 고생했어 

keshi-chan▶ Niel-ah... It's okay. Take your time. We will always wait for you. We love you.  Until we meet again.❤️❤️❤️

다니엘작소윤▶ 소속사와 그 배후의 세력은 다니엘의 연예활동을 방해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제발..다니엘 힘내요!!

해피다녤▶ 강다니엘 힘든시간 잘 버티고 우리에게 다시와줘서 고마워~무대에서 우리 멋진 강다니엘을 모두에게 보여주는 날이  빨리 오길~오늘보다 내일 더 사랑해~

윤혜라▶ 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에서 와서온 강다니엘 팬입니다. 제가 어렸을때 부터 케이팝 정말 많이 좋아해요 그래서 제가 한글을 배우중입니다. 저는 에너제틱 부터 워너원의 팬이 되었습니다. 그때 부터 강다니엘을 좋아해요. 강다니엘은 얼굴은 잘생겼고 목소리 좋고 랩은 잘하고  댄스 진짜 완전 리얼 대박 헐 잘추고 비율은 대단하고 성격은 최고 완벽합니다. 할 수없는 거 뭐에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강다니엘은 좋은 사람이니까 지금부터 지구 끝날때까지 강다니엘을 많이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하리▶ "니엘오빠..... 안녕 잘 지내죠. 우리가 너무 보고 싶어서 빨리 들어와요 .우리 꼭 다시 만날래요 그리고 축하해요 .이렇게 우리한테 다시 토로 하는 거 너무 너무 사랑해요 .제가 미안마 판이에요. 그리고 앨범도 빨리 하고 노래도 빨리 하고 데뷔도 빨리 하세요. 오빠 한테 우리가  끝때까지 믿어요.너무 너무 사랑해요.우리가 워너원한테 영원히 기억해요.너무 너무 사랑해 오빠.미안마 라고 나라 알아요? 그 나라의 발리 여행 해요.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사랑해 오빠 ㅋㅋㅋ 강다니엘 화이팅....^^"

soh6549▶ 강다니엘 전부인용 넘 축하해요 ~ 신인가수 강다니엘 많이많이 기대합니다~ 앞으로는 좋은일들만 가득하길 바래요 넘넘 보고싶어요~ 응원합니다 ~

강단엘▶ 강단니엘의 무대와 직캠 ,피지컬 그리고  인성까지  지금까지 보지못한 슈스  항상  응원하고  지지합나다.

원앤온리강다니엘▶ 강다니엘의 무대는 담백하다 섹시한척 안하는데 섹시하다 자연스럽다 무대 내려오면 귀여운척 안하는데 귀엽다 20대 초반의 나이인데 클래식한 감성도 꽤 갖고있다 진심이 느껴지는 행동들이 2년넘게 강다니엘만 응원하게 한다 어깨넓고 다리길어 투디 피지컬을 갖고있다 어마무시한 양의 악세서리를 하는데도 얼굴만 보이게 하는 신기한 현상, 마몸디얼, 마블이 만든 몸에 디즈니 얼굴, 무엇보다 말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가치관에 걸맞은 결과들 그리고 무대에서 몸이 부숴져라 본업에 최선을 잘하고 최고를 찍어주는 모습,, 이 모든것으로도 강다니엘을 다 표현할순 없다!! 다니엘 앞으로 함께 꽃길 걷자!!! 원앤온리 강다니엘!

녤만보여▶ "강다니엘♡ 괜찮아요 다 잘 될거에요 언제나 함께하는 우리가 있잖아요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아티스트 건강하고 힘내요 ♡"

music▶ คือที่พิมพ์ภาษาไทยพี่ต้องอ่านไม่ออกแน่ๆแต่ภาษาอังกฤษหนูก็ไม่ค่อยเก่งก็เลยต้องพิมพ์ภาษาไทย555.   ก็ทุกๆคนคอยซัพพอร์ตพี่นะคะ รักพี่มากๆถึงเราจะไม่เคยเจอกันมาก่อน หนูติดตามพี่มาตั้งแต่โปรดิ้วเลยนะจนถึงตอนนี้ก็ยังตามอยู่ ถ้าเจอเรื่องราวดราม่าอีกพี่ก็สู้ๆนะคะทุกๆคนจะอยู่เคียงข้างพี่อยู่แล้วแต่จริงๆไม่อยากให้มีเรื่องดราม่าทำให้พี่เครียดเลย ออกบั้มใหม่เร็วๆนะคะหนูรออยู่!! (번역 : 태국어로 타이핑하는 것입니다. 물론 읽을 수는 없을 겁니다. 하지만 영어를 잘 하지 못해 태국어로 타이핑합니다. 모두가 당신을 응원합니다. 우리는 만난 적이 없는 당신을 아주 많이 사랑합니다.  나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당신을 따라왔습니다.  곧 나올거라고 믿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다니엘뿐▶ 강다니엘 이름만 불러보아도 세상 근심 다 떨쳐내어지는 사랑스런 아이보고 싶다 정말 많이 보고 싶다 매일 매일 기다리고 기다리며 가슴 졸이고 누구한테 말도 못하고 옆에서 이상한거 물어 절대 다니엘은 그럴 사람이 아니라고 나도 혼자 외로이 견디고 버텼단다 뭘 보고 그런 믿음을 가지냐는 비아냥섞인 물음에 사람 볼줄 모르냐고 사람의 인성은 얼굴에 다 드러나게 되어 있다고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실망한 적 없고 늘 남을 먼저 배려하고 속상할 것같았던 것도 묵묵히 받아들이며 화합할 줄 아는 너의 모습들은 아는 사람은 다 알아본다 아무리 구석에 있어도 언제나 빛나던 강다니엘 바쁜 스케쥴 소화하면서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빛이나던 다니엘 내가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순수와 열정이 어우러진 유일한 아이돌을 보았기 때문이다 천사 같은 마음이 내게는 보인다  강다니엘앞으로 또 다른 시련이 오더라도 잘이겨낼 것 같다. 네곁엔 수 많은 팬들이 함께 하고 있다는 거 알지? 더욱 단단해진 너에 대한 사랑으로 변함없이 함께할테니 너의 길을 가라 사랑해

강경▶ 다니엘 끝까지 널 응원해

녤▶ 신인가수 강다니엘❤️앞으로도 꽃길만 걸자~❤️사랑한데이

강다니엘럽▶ 강다니엘 알수록 매력적이고 볼수록 더 보고 싶은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나의 유일 아티스트 보고싶어~♡

xxxarii▶ If you feel tired ,turned to look back. All the fans are waiting to cheer you up. Wish you walk on the path that is sprinkled with rose petals. Love you so much, Kang Daniel

shvh0915▶ "Dear Daniel,  Thank you for inspiring many people. I will always love and support you. Let's walk on a flowery path together! 파이팅!"

넬이욧▶ 변함없고 강직한 다니엘 항상 응원하고 기도할게요~홧팅!!!

나의빛▶ "신인가수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언제나  함께 할게요~♡"

다리엘▶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꽃길만걷자~

Becky▶ U have just overcome one of the most challenging area during the part of your life.  Now u just need to enjoy the process of preparing your debuting stage with your beloved fans.  No pressure, take it easy.... imagine u can do whatever u want, lots of ppls support u as always,  just enjoy it...oops should be “let’s all enjoy it”

오직다니엘만▶ 처음이자 마직막으로 덕질이라는 것을 하게 했던 강다니엘~!!  타협과 편한길 두고 올곧음의 정도를 걷고 있는 너를 어찌 응원하지 않을 수 있을까...   영원한 너의 팬이 되어 줄께!!  강다니엘을 믿고 응원하며 행복했다~!  앞으로도 슈퍼스타길만 걷고 초심 잃지 않을거란 믿음 가져본다!!  강.다.니.엘.  수고했어!!  사랑해~~!!!

사랑은넬이▶ 우리 사랑하고 신인 가수 강다니엘 항상 당신을 응원할게요~앞으로 행복하자 꽃길 만 걷자 ! ! 많이많이 사랑합니다❤️

다니엘 사랑해▶ "신인가수 강다니엘! 앞으로 더 멋진  모습 기대할께요"

다니엘 사랑해▶ "신인가수 강다니엘! 앞으로 더 멋진  모습 기대할께요"

Lê Thanh Nhã Vi▶ "강다니엘, 보고 싶어요! 강다니엘, 힘내세요!"

갓다녤▶ 넘어지고 돌아가더라도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걷는 사람이 결국 이긴다. 겁내지말고 가자. 같이 걸어줄께.

이쁘다넬▶ 강다니엘 알면 알수록 속까지 바르고 멋진 아이돌~정말 전세계에  너의 이름을 알리는 그날까지 화이팅❣❣ 너의 팬이어서 너를 알아서 너무 행복 행복해

밀그▶ 강다니엘 사랑래 ❤❤❤❤

하님▶ I love you so much and will cheer on you forever ♥️♥️♥️♥️♥️ Let’s walk on flowery path in the future, together ♥️♥️♥️♥️♥️

녤비타민        신인가수 강다니엘 팬이라는 이름으로 언제까지라도 변함없이 믿고 응원할거에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던 지난 날 강다니엘이 남긴 모든 말과 행동  그리고 본업인 무대가 제 삶에 아니 본인을 응원하는 팬들에게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는 강다니엘이니까요 돌려주겠다고 표한한 그 한 마디가 얼마나 설레는지 이제 조마조마 대신  두근두근 하며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갓다니엘▶ 더 높이. 더 멀리. 우리 함께 가자, 강다니엘!

이서연▶ "우린  언제나  이자리에서  기다리고     언제든  빵!!  하고  나타나죠요~~ 항상   응원하고   당신으로  인한   삶이   바뀌었답니다~~ 행복하게  해죠서  고맙고  이렇게  응원할수있는  시간조차  감사합니다~~^^ 힘내요~~  신인가수  가즈아~~!!!!!"

헤이▶ "올바른 길로 가려고 했다는 다니엘의 말에 재입덕했어요. 어제처럼 오늘처럼 내일도 당신을 응원 합니다. 답글쓰기"

박여진▶ 당신을 응원합니다

주영신▶ "그동안 마음고생이 심했을텐데 의연하게 버텨줘서 얼마나 고맙고 대견한지 모르겠어요. 엄마팬으로서 마음이 아파 용기 잃지말라는 기도밖에 할게 없어서 미안했습니다.  다니엘의 앞길엔 아름다운 꿈을 향한 거침없는 행보만 있을거라 믿어요. 많은 사람들이 다니엘을 기다리면서 각자의 방식으로 도움을 주려한다는 걸 기억하고 힘내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언제나 녤사랑▶ "순수함과 섹시함 따뜻한 마음과 무대에 대한 열정 모두 갖춘 우리의 슈스 강다니엘님!
그동안 맘 고생 많으셨죠.♡♡♡
앞으로, 영원히, 변함 없이, 쭉~~ 수많은 국내외 팬들과 함께 믿고 응원합니다.♡"

강Anna▶ Daniel, you’re such a nice person

다니엘만▶ 늘 그의 결정을 응원하지만 늦게오더라도 천천히 오더라도 바른길로 오겠다는 다니엘의 말에 지치지않고 끝까지 응원할 힘이 생겼어요!  앞으로 데뷔할 신인가수 강다니엘이 너무 기대되고 기다려집니다♥️  앞으로도 강다니엘이 천천히 걷는다면 보폭 맞춰서 같이 걷고 뛰어간다면 옆에서 같이 뛰어줄 팬이 되겠습니다!

녤이실문없음▶ 무대 잘하고 인성 좋은 한 사람이 옳은 길을 가는데 응원해줘야죠  강다니엘  당신을 응원합니다!

순둥다녤▶ 이제 곧은 심지와 굳은 의지란 말이 나오면 강다니엘이 떠오를듯^^ 해피바이러스 뿜뿜 일때부터 좋아했지만 힘든 상황도 잘 버티고 이겨내는 모습 넘 멋졌어!!!!  너의 청춘을 응원하고 또 응원할께♡ 멋진 무대 설레임을 안고 기다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꽃길을 함께 할꺼야♡

박리린▶ 니엘 어빠 걱정하지않습니다, 우리는 모두 당신을 위해서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끝날때까지 신실하게 당신을 기다릴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계속해서 당신을지지하고 사랑할것입니다.  우리는 어느 것아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지 알 것입니다. 어빠, 당신은 강하고용강하기 때문에 다시 빚날 것입니다.  어빠, 우리는 당신을 그리워합니다, 우리는 당신을 사랑해. 파이팅. ♡♥

Yeni▶ I always will love you cause you are a gentleman and so strong.

ㅇㅇ▶ 사랑해 다니엘♡♡ 평생 너만 할거야

녤넬코코▶ 강하고 선하고 다정하고 성실하며 잘생기고 재주많고 매력부자인 강다니엘 잘될수밖에 없는 사람입니다

Idnfan▶ "Daniel, we know that you always think of us whenever you want to make a decision, that's why we always believe in whatever the path that you choose.  Now, you're walking in the right path.. It's okay to walk slowly.. And whenever you need more strength to walk, just look around you and you will find us there.. :) You'll never walk alone, we will always stay with you..  Kang Daniel, fighting! ^^"

녜리실문은녤▶ "출구 없는 매력의 소유자, 강다니엘! 천천히 가도라도 올바르게 걷고자하는 다니엘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같은 보폭으로 함께 걸을게요. ♡해요."

Charlotte▶ Dear Kang Daniel, I know it has been a rough journey during these past months. I am always supporting you even if you may not be updating as much.  I will always love you, your fans as well. Never lose hope and success is going to be on your way. You are such a talented man! -Love Charlotte S.

다니엘 사랑해▶ "신인가수  강다니엘! 진중하게 기다려서 가는 모습 정말 믿음직스러워요. 평생 응원합니다. 사랑해요❤"

넬▶ 다넬 당신을 믿은 우리에게 신인강다니엘로 당당하게 와줘서고마워요^^♡항상 당신의 빛날 앞날을 응원합니다

FahappyNiel▶ Your fans are here for you Kang Daniel. Maybe we're not directly beside you,  but our blessings and prayers are always be with you and I believe that it will protect you wherever and whenever you are. Sending you all the love and hugs in the world 

Wetrustyou▶ We waiting for you my handsome hallyu Prince, coming back to us with your beautiful smile, beautiful voice and beautiful dance,we always support you   now and in future too,love you our HALLYU PRINCE, see you soon

nieljjang▶ "곧 웃으며 돌아올 신인가수 강다니엘 생각만으로도 행복한 우리를 위해 긴 다리로 성큼성큼 걸어와 줘 매일 매일 응원해"

Far▶ Take care yourself , Love! Pls eat delicious food & rest well as many as you can. Don't forget to always be happy every single day.  We'll always be here, waiting for you to comeback, to us! I love you so much & stay healthy Daniel ❤️

NNNatsuMe▶ Welcome back Daniel! I wish you happy and look forward to your solo debut. I miss you so much

Nielownsme▶ We miss you my sunshine 

sarah▶ daniel, you are loved by many many people around the world. don’t forget that we’ll always be right there beside you. we love you daniel, with all our hearts ♥️

RoFa▶ "Dear Daniel ♡ I trust you and respect you,  Don't care about what others say, just believe in you.  I'll always support you and love you, no matter what! I missed you so much and glad you're back :) ♡♡ I wish you all the success, happiness, and joy in life. God bless you in whatever you do. I love you so much!♡ Pls take care of yourself! Don't get hurt and sick ♡ Remember that we will always be with you ♡ Kang Daniel, Good luck & fighting!  RoFa From Iran"

Zxcvbnm▶ 강다니엘군 보는것 만으로도 위로가 되요

Georgian girl▶ Daniel, i hope you know that you are unique and precious person in  the world.  Whatever you are soing today,  i know you will always do your best. Take care yourself. Don’t forget to eat and take reat. We are always here waiting for your return. Please never give up❤️

DanieL▶ "다니엘 먼길 찬찬히 오느라 수고했어. 아직 도착은 아니지만 어두침침한 지름길 말고 밝은 길로 끝까지 힘내줘~  막상 볼 수 있다니까 더 조바심이 나기도 하지만 ㅋㅋ 준비 꼼꼼히 해서 멋진 모습으로 나타나길 바래. 우리는 여기서 기다리고 있으니까!  우리의 기다림과 기대가 너에게 부담스런 짐이 되지 않고 멋진 강다니엘이 되는 원동력이 되길 바라고 또 바랄께 무대에서 가장 멋지게 빛나는 강다니엘 사랑해~~!!"

Daniel▶ Honestly Filipino wannable misses you so much so am i and we really wanna see you on stage again but if you still need a rest then take a rest we don't want you to be in trouble but please not that too long again

vega▶ "다니엘 다니엘 강다니엘 그리운 마음을 삼키며 수없이  혼자 불렀었던 그 이름. 이제 무대위의 별이 될  널 향해 크게 외칠게. 강다니엘사랑해."

ㅇㅇ▶ 강다니엘 이면 됩니다 강다니엘만 합니다

Shiko▶ Just i want to say fighting 

Manal▶ "Hello my love niel I’m From Saudi Arabia  First I wish u permanent health You always work hard for us We really are very grateful  I'm really happy I've achieved your dream, which I've always waited for .. We're so lucky to have an idol like you We love u more than anything in this world  I Love You So Much ♡ ♡ ♡ ♡ ♡ ♡ ♡ ♡  ‏너무 보고싶어요 , 수고했어요 ♡♡"

다넬아리랑▶ 다니엘! 많이 그리워 한만큼 좋은소식 전해줘서 고맙습니다~ 그대가 이루고자 하는 모든일 다 잘되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lovely peach▶ daniel you have to know if we will continue to support you no matter what ... don't worry dear, we will continue to be by your side and walk with you

jasminekhael@yahoo.com▶ Hey i just want to tell you that i love you and take care always so many fan  here to support you!!

Anyel▶ 무지개는 폭우 후에 온다.

Kiko▶ We can wait

Apeach▶ Kang Daniel, we will never let you walk alone <3

Far▶ NO DANIEL, NO KPOP

여러방▶ 다니엘 법원이 전부 인용 했고 우리도 전부 너를 응원해

Nielownsme▶ "We're so lucky to have an idol  like you We love u more than anything in this world"

Faridatyaszz▶ 강 다니엘, 당신은 위대한 분이 십니다. 우리는 모두 당신 같은 위대한 사람들의 팬이되어 자랑스러워 할 것입니다.

rinrin▶ "Daniel i missed you so much and i'm glad that you're back. I'm so happy for you. I always support no matter what happens . Because i trust you with all my heart. I hope that 2019 will be a great year for you. lets walk on the flower Path.  i love you !!!"

Far▶ 황금길만걷자  ❤❤❤

온종일강다니엘▶ 힘들고 어려운 결정이었을텐데, 잘 결정하고 잘 견뎌주어서 고마워. 항상 너의 결정에 큰 응원과 박수를 보낼게. 이제는 웃는 날만 가득하길 바라고 행복만 줄게.강다니엘이 우리 곁에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웃는 얼굴로 다시 만나❤

Far▶ 오늘, 내일 그리고 영원히 우리는 항상 너를지지 할 것이다. 

Sara Mamić▶ Hi Daniel, I missed you so much and I'm glad you're back! I hope that 2019 will be a great year for you and your music.  We are gonna patiently wait for it and stream it as much as we can when it comes out. Don't forget that we love you very much so we will always be by your side no matter what.  Eat well, don't get sick and be the fun Daniel that we love so much. I love you!❤

넌사랑이다녤▶ 무대가 간절한 강다니엘과 무대위 강다니엘이 간절한 14만명의 무명들이 소원하는 것은 하나입니다  강다니엘을 무대로 돌려보내 주세요  하고 싶은 음악 하면서 받은 사랑  다 팬들에게 돌려줄 사람 그 사람이 불공정한 사리사욕에 날개가 꺾이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예림▶ 다니엘 고마워 너무 수고했어 앞으로 좋은 일만 있을거야 기다리는 동안 하루도 널 사랑하지 않은 적 없었어 매일매일 더 사랑하는 중이야 얼른 무대에서 보자 고생했고 사랑해 평생 함께하자 힘든시간 버텨줘서 고마워❤️

무명▶ 강다니엘 너와 우리가 서로를 향해  걷다보면 우린 반드시 만나게 되어있어 두근거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널향해 걷고있는 우리를 보며 지치지말고 용기내어 한발짝한발짝 우리에게 닿아주기를... 오늘도 널위해 기도해

다녤썸녀▶ "강단있는 너의 그간의 행보들 정말 멋졌어. 다니엘, 앞으로도 너의 앞날을 소신있게 끌고 가길 바래. 니가 그 동안 힘들었던 만큼 좋은 일들 가득할테니, 이젠 엘(앨)범 작업에만 집중해줘. 널 보고싶어하는 psy가~"

Far▶ 영원히 사랑합니다 ❤

Faridatyaszz▶ "WE WILL ALWAYS BY YOUR SIDE WE LOVE YOU WE MISS YOU WE WILL DO OUR BEST TO SUPPORT AND PROTECT YOU ❤"

farraniel▶ 녤씨 ~ 나는 항상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너와 너를 위해 열심히 말 하네. 진찌 고마워! 사랑해 녤씨!~~

Alyaqitara▶ we all love you

빛녜리▶ 연예인에 1도 관심없던 내가 어쩌다 강다니엘에게 빠져서 이토록 열심히 응원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강다니엘이 웃으면 나도 웃고 강다니엘이 행복하면 나도 행복하니까  건강하고 밝은모습으로 우리 다시 만나요♡

엔돌핀▶ "외유내강 다니엘님을 항상 응원합니다~ 선하고, 아름답고, 현명한 강다니엘님을 항상 응원합니다~ 강다니엘님은 다니엘님을 바라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따뜻한 치유가 되고, 나누는 사랑이 되고, 더하는 행복이 됩니다. 강다니엘님을 아끼고 사랑합니다~ 우리모두의 슈퍼스타 강다니엘님은 그냥 사랑입니다~"

갓무명▶ 강다니엘 처음부터 너였고 지금도 너고 앞으로도 너야 강다니엘 응원해 우리 곧 만나 꽃길만 걷자

ㅇㅇ▶ 강다니엘 오늘도 너무 사랑해! 내일은 오늘보다 더 사랑할거야 이번 일 너에게는 힘든 시간이었겠지만 우리들은 너의 강단과 용기, 현명함, 똑부러짐에 또 한 번 입덕해버렸어ㅠㅠ 3개월 고된 시간이었던만큼 앞으로 다니엘을 더 지지하고 응원하고 사랑해주려고! 이제부터는 함께 할 날만 남았으니 팬들과 다니엘 두 손 꼭 잡고 비상해보자❤️❤️

행복녤▶ 무척 힘들었을텐데  강다니엘 너의 용기에 놀랐고 그런 너를 칭찬 해 주고 싶었고 꼭 잘 되길 응원해  주고 싶었어 얼마나 힘들까  연예계에서 신인이 앞으로의 미래가 보장 된 것도 아닌 잘못하면 낭떠러지로 떨어질 수 있는데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을 해 낸 너의 용기에 다시 한번  고맙고 어른인 내가 또 부끄럽네요 앞으로 가는길이  이제  좋은 행복한 길이 되길  작지만 응원으로 답할게  항상 빛나길 행복하길 기도해 강다니엘 화이팅!!

Tkateeka▶ Hi my lovely peach Daniel! How are you today? I’m feeling good after hearing your won for the court case.  You deserve it! I miss you so much. Stay healthy and keep growing. I’ll support you forever! Good luck for your future debut and we will wait to see you on the stage again. Love you!

peach▶ daniel, i don’t know how to speak in korean but i wanna tell you this (it’s a song lyric from skz’s grow up) — 넌 잘하고 있어 힘내 좀 참음연돼 내가 곁에 있을게 

Heather▶ "You never let us down. You always make us proud. You are ready to spread your wings and shine. Believe in yourself and be strong."

Jade David▶ 강다니엘 our beautiful peach and nation’s center pick, you’ve suffered a lot but im glad to say we can continue walking on a flower road again  ~ I always have your back and fighting on your debut! 사랑해요 ♡

루피오짱▶ 자, 이제 가자!!!!!!!!

단엘벼리▶ "처음 방송에 나왔던 그날부터 지금까지 단하루도 널  안보고 지나간날이 없어. 너무 일찍 안좋은 일들을 격게된 너를 생각하면 참 가슴아파.  하지만  너를 지키기위해 응원하고 애쓰는 팬들과 함께하며 꼭 이겨낼거라 믿었어. 힘든 일을 잘 이겨냈으니 더 단단한 네리가되었을거야 팬들 역시 더 단단히 너를 지킬거야. 앞으로 너가 하고 싶던 무대 실컷하길 바래. 언제나 응원할께. 화이팅!!!"

녜리굿▶ 3개월동안  기다리면서  어떻게 변화했을까 밥은 잘먹고 잠은 잘 자는가? 라는 물음에 계속..생각났어요~힘들었을듯한 울 다니엘의 모습을 상상하면 맘이 넘 아팠어요.ㅠ  하지만 응원하는 팬분들한테 미안해하는 모습도 생각나구요~ 이제 신인가수강다니엘의 앞날에 이자리에서 언제나 응원할꺼예요~ ^^❤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당~~^^❣

오래보자다녤▶ 짧은기간 활동했지만 항상 최선을 다하는 강다니엘의 진정성을 팬들은 믿고 응원합니다. 수개월 마음고생했지만  용기낸 강다니엘의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긴터널을 지나온 만큼 더 밝게 빛날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못해 흘러 넘치는 사람이니까.  앞으로 활발하게 솔로활동할 신.인.가.수♡강.다.니.엘 을 응원합니다~♡♡

pink_g▶ "stay cool!! and love you forever​~ You are my happiness. You are my life. You are my idol. I really like your smile.It make would brightly.❤️ I love youuu!!!! Do you here me!! your fanclubs love you so muchhh!!! So, we will support you everytime when you tried or meet the bad thing.  Therefore, keep going!!​ we'll cheer you up. Love you Daneil oppa."

천사녤▶ "강다니엘님 예의 바르고 인성짱인 아티스트님 ♡ 늘 최선을 다하는 무대보고 반하지 않을 수 없었던 나의 슈스 힘듦 외로움 속앓이....모든 역경 잘 헤쳐나가주어 정말 고마워요 고생했어요  앞으로 또 어떤 시련이 오더라도 오직강다니엘인 팬들이 변함없이 함께 할거에요 용기 잃지 말고 옳다고 생각하는길 잘 나아가기를 매일 기도할게요 ♡"

임크리녤▶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솔로데뷔를 응원합니다! 올바른길을 가기위해 도약중인 강다니엘이 훨훨 자유롭게 날 수 있도록 날개가 되어주겠습니다♡ 내가 많이 사랑한데이~♡"

제현▶ 다니엘을 기다리던 3개월이 긴긴3년처럼 느껴졌었지만 지금은 힘들다기보단 오히려 점점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다니엘의 멋질 활동들이 기다려지고 다니엘의 모습이 기다려짐니다. 언제나 응원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다니엘의 뒤에서  그리고 옆에서 응원하고 있으니 항상 꽃길만을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쉬운길보단 오래걸려도 더 좋은 가수의 길로 향해 걸어가는 다니엘의 뒤에서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Thet Htet San▶ Welcome back Daniel 

어도러브넬▶ 다니엘 그동안 마음고생 많이 했죠  빨리 훌훌 털어버리길 바래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다니엘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박수를 보냅니다  솔로데뷔  너무 기대돼요 홧팅요!

maiteewildflower▶ To see how people are moved and influenced by Kang Daniel is astounding. To have that leve of influence and be so humble and know  the responsibility it comes with at his age is very inspiring. Kang Daniel, keep inspiring, keep motivating, keep dreaming and know that we are all rooting for you! You don't have to be anyone else but you. #TeamDaniel

catherine▶ 다니엘,Don't worry about that, wannable(we) will always support you, although we stop now, but we are always behind you, ☝️you said to be yourself☝️, we will help you, so we are Fighting

부산남자다녤▶ "처음엔 강다니엘 이름만 들어도 설레고 그냥 좋았었는데 언젠가부터는 그 이름이 나의 심장이 되어 매일 같이뛰고,  때론 아프기도하고, 또 무한 행복하기도하고 , 가끔 눈물나기도 하고,  찢어질듯 가슴이 무너져 먹먹했었지요. 그런 시간들이 모여 어느덧 지금은 그 이름이 진짜 나의 사랑이 되었어요. 이제는  절대 놓치지않을  나의.. 우리의 찐사랑,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심장이 되어버린 강다니엘... 잘 버텨줘서 고맙고  약속 지켜줘서 고맙고  우리의 믿음이 틀리지않았음을 알게해줘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처음부터 강다니엘의 선택과 의지를 지지하고 믿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다니엘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오래기다렸다녤!▶ "지난 3개월이 3년처럼 느껴졌네요~ 기다림끝에 찾아온 너무 반가운 소식에 하루종일 울고 웃고..그리고 이제 다니엘을 만나기만 기다리고 있어요~ 늘 응원합니다! 팬들이 언제나 다니엘 곁에 있다는거 잊지말구, 새로운 시작 누구보다도 응원합니다!!"

MR-M▶ maybe you've been away from the entertainment world because of the problems you have  but do not forget you fans always have to support you all the time..just enough we see smile and happy from you then we will do the job to support you in the entertainment world

SeoThiriNaing▶ "Please Take Care Yourselves and  Stay Happily on the Stage where I can see You Always."

녜리뽀▶ 다니엘 이렇게 다시 와줘서 너무 고마워 그동안  너무 고생많았지 이제 꽃길 황금길 슈스길만 걷자 너무 보고 싶은  다니엘 너의 노래 너의 무대가 너무 그리워 언제나처럼 너와함께 갈거구 너를 응원할거야 우리 행복하자 더 이상 아프지말고...  다니엘 3000만큼 사랑해

다니엘 파이팅!▶ 연습생때부터  지금까지 다니엘의 지인들과 데뷔후 스텝들, 방송 관계자들, 동료들이   다니엘의 바른 인성을 칭찬하는 이야기들을 보구 다니엘을 응원하는 내선택이 옳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인 시켜준 우리의 멋진스타 강다니엘을 언제나 변함없이 응원하고 사랑할것을 맹세합니다!

마카롱웃음▶ "신인가수 강다니엘  이름 부르는 것만으로도 벅차네요 지난 2년간 본 다니엘님은 언제나 최선을 다해 무대 위에 오르고 늘 벅차게 고마워 해 줬죠 잠 잘 시간도 없이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팬들과 소통하고 팬들에게 감사하며 팬들에게 사랑을 줬죠 우린 그 사랑으로 지난 백일 견뎠어요

말할 수 없고 증명할 수 없었던 지난 백일동안 지켜보는 팬들보다 백만배는 힘들고 속상하고 울고 싶었을텐데 묵묵히 견뎌내고 남탓 남핑계 대지 않고 희망을 얘기하는 다니엘님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합니다 용기와 강단,팬들에 대한 믿음이 있는 강다니엘님 앞으로도 계속 항상 늘 다니엘님과 함께 걸으며 응원할께요"

피어나▶ 빨리 데뷔하고 신인상 가지아~~ 항상 응원할게요❤  너무 보고싶어서 빨리 만나자! 앞으로도 같이 화이팅! 마이 갓다니엘!

녤홀릭▶ 신인가수 강다니엘 힘든 시간 잘  이겨내서 고마워요~ 앞으로 쭉 꽃길만 걷자구요~ 얼른 솔로앨범 듣고 싶어요~ 찬란하게 빛날 강다니엘을 응원하고 늘 함께 할게요.

epitomebeauty▶ To the person who always makes me happy, feel loved and strong thank you for the hardwork.  You've always been such an inspiration to many and I hope you would receive more blessings in the future. Let's always walk on the flowery path Kang Daniel! Fighting! 

Kazu▶ 사랑하는 다니엘

야옹▶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다니엘! 다니엘과 함께 버틴 3개월이 제게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팬들의 믿음과 응원이 다니엘에게 용기와 힘을 줬다니 기쁘구요. 이제 신인가수로 새출발하는 다니엘에게 더 큰 용기와 힘을 줄 수 있는 강철멘탈 팬으로 끝까지 함께 할게요."

평생 사랑할께▶ "언제나 우리에게 실망을 안겨주지않는 다니엘이라 너무 행복해 이젠 어디에도 치이지말고 항상 행복한길 나아가자"

녜리진▶ 그간 마음고생 많았을 다니엘! 이젠 꽃길만이 펼쳐질거에요. 항상 바른 길을 걸어온 다니엘이기에 팬들도 믿고 기다렸던 것 같아요.  신인가수 강다니엘씨! 이젠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천천히 아름다운 꽃길을 걸어가요^^

너라서다니엘▶ 너무너무 기다리고 보고픈 다니엘. 항상 자신보다 팬들 먼저 생각하는 우리 가수. 힘든시간을 잘 이겨내고  견뎌내줘서 너무나 고맙고 앞으로 우리와 함께 꽃길만 걸어가자요. 힘든시간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 더 행복한 시간으로 평생 함께해. 보이지 않는 노력을 더 많이 했을 다녤.  솔로 앨범이 어서 나오길. 기대하는중. 어떤무대로 어떤노래로 또 한번 기적을 일으킬지 너무나 기대되는중. 항상 보이지 않지만 응원하고 있다요:) 앞으로도 힘든일이던 좋은일이던 같이 걷자요. 사랑해 다녤❤️❤️❤️

Jaelly▶ Welcome back Uri Niel!!!! We missed you so so so much!!!!! On your every Journey we will always be there! we'll be waiting for your comeback GoDaniel! We're always here to support and love you no matter what happens!!! ♥

Aisha▶ Show us again, the great stage that you've been showing us all this while. We are right here behind you, Kang Daniel. 

Ánh Chúc▶ "Dear Kang Daniel. I am your fan in Vietnam. Thank you for your okay. I was very worried about you.Thank you for continuing to fight.Thank you for winning.Thank you for becoming my motivation. Really thank you very much. I look forward to your return. Do it well. I will always support and share with you because you are the best thing for me. Live well and stay healthy. Thanks for coming to my life."

Silviahu▶ Daniel oppa welcome back. Oppa it's been along time. Oppa you must do what you want we are always  support you so don't worry just do what you want. Oppa good job o. Oppa please release a solo album soon. It can be a megaton bom if you make a solo debut. So good luck oppa. 사랑하해요 ❤❤

언제나강다니엘▶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항상 강다니엘을 응원하고 지지하고 사랑합니다! 힘든시간 잘 이겨내줘서 고맙고! 고생많았어요~ 앞으로는 꽃길만 가득할거에요❤

녤이몽이▶ 사랑하는 다니엘!! 밝은 모습으로 얼른 보고싶어요~~ 어떤 곡과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상상만으로도  너무너무 기대되고 설레입니다~~ 그동안 우리 힘들었던 시간 잘이겨내었으니 얼른 만나요ㅠㅠ 사랑합니다 강다니엘

Loren▶ "Daniel oppa welcome back! I'm so happy that finally i can see your smiling face again. The letter that you wrote to us, gives strength and comfort to us. I will always here to support you. I really miss you, can't wait to see you perform on stage again. Can't wait for another history that you're going to make"

MINT▶ I’m behind you all the way. You have our full support!! Be strong!!! 

anet▶ dear kang daniel, hello from indonesia. i want to thank you for choosing justice and being such an inspiration for us all.  we’ll be patiently waiting for you and support you whatever it takes. congratulation, and welcome back!

다녤은희망입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님~ 너무 보고싶었습니다. 항상 응원할께요~ 기쁜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께요~ 우리 다니엘님과 매순간순간을 행복하게 보내고싶네요~~!! 좋은곡으로 밝은모습으로 만나요~~!!

Nora▶ Hi Daniel! I just want to say that international fans will always support you and love you! Stay healthy!❤️

소소한하루▶ 그동안 침묵속에 굳건히 견뎌줘서 너무 고마워요 다시 힘내서 멋진 모습으로 만나요 강다니엘의 앞날이 환하게 빛나길 응원하고 응원합니다!!

jmsxdniel▶ I’m always here for you , Daniel 

그대와함께▶ 다니엘~~그대는 내삶의 기쁨이자 활력소^^그동안 고생많았어요ㅠ우리 곧 만나요 내사랑♡♡

Dian Rusdiana▶ "I love you more than anything,I'm waiting for you and will always wait for you... believing in what you do is the best for you and for me❤️"

딴니▶ 말해 뭐해, 강다니엘인데. 앞으로도 잘 부탁해 신인가수 강다니엘!

하지연▶ 신인가수 강다니엘님!  드디어 나오십니다

녜리사랑▶ 다니엘!  사랑해 보고싶다 언제나 널 지지하고 응원해~

cidap▶ 신인 가수 강다니엘! 앞으로 행복하고 재밌는 일들 많이 많이 만들자!

녤투게더▶ 강다니엘 어니서나 빛나는 별 굳은 의지와 강한 신념로  우리곁으로 돌아와줘서 고마워요 ~^^  오래오래 봐요~강다니엘팬인게 자랑스럽습니다

피지컬짱다니엘▶ "신인가수 강다니엘~♡ 언제나 여기 이자리에서 응원할께요~♡ 당신은 이제  행복한 꽃길만 걸을꺼예요!!"

김리아▶ "강다니엘님의 재데뷔를 응원합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님의 왕성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언제나  강다니엘님의 편 개미팬 중 하나라 행복합니다."

wawoowh▶ "Thank you for come back! fighting! new singer Kang Daniel <3"

Eiqaa▶ "Daniel, thank you for being yourself. Its okay to start slow. The most important is the moment along the way to reach your dream.  I hope you can enjoy your day with no regret. I will always support your decision. Please be happy, do what you want. Rest when you needed. I love you, Kang Daniel. Take care. 
♥️ From "

판 야폰▶ "나는 아빠에게 앞으로 나아갈 것을 요청했다.그리고 계속 싸워라. 우리는 항상 oppa에 격려됩니다. 우리는 항상 오빠를 좋아합니다.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Ongggniel▶ Dear daniel, we have all been waiting for you for so long and we are very happy that we will be seing you so soon.  The letter you wrote to us fans really comforted us and we are thankful for the memories you have given us with wanna one. But now, we as fans are also excited to see you embark on a new journey and break more records. May you only walk on a flowery path. To the sweetest and kindest boy we know,  kang choding, WE LOVE YOU

Miu▶ "안녕하새요 ♡ I'm your japanese fan and I'm so happy that I can see you smiling again. We missed you so much.  I'm looking forward for your solo debut, fighting ~ 사랑해요 #wetrustdaniel"

강다니▶ "강다니엘 앞으로 함께할 모든순간을 기대해~~♡ 너의 현명한 판단과 결단력을 존중해 항상 응원하고 함께할께  고맙고 감사해♡"

Pheb▶ Dear Kang Daniel, how have you been? I miss you so much and i would be lying if i said i didnt think about you everyday.  At times i wonder if you are ok, if you were happier now or if you were stressed. The last time i saw you in person, you radiated so much energy i couldnt stop smiling for a week. I want you to know i never gave up on you and ill wait till the day you return. I love you ❤️

이희선▶ 강다니엘 우리앞에 나타나줘서 고마워,  너와함께한 모든시간들이 너무소중해  또 함께할시간들이 무척 기대되   선한영향력으로  많은사람들에게  감동을주고 기쁨이되었던 다니엘 오래오래 함께할게 사랑해

뽀그리▶ "우린 강다니엘 팬이야 가수만큼 강한 팬들이라 다니엘에 대한 믿음, 신뢰 한번도 흔들린적 없어

지금까지는 팬덤명도 없이 무명씨라 불렸지만 다니엘 데뷔와 함께 우리도 아름다운 이름으로 태어나는거지

우리의 기다림이 얼마나 간절한 시간들이었는지 너에게 보여줄께 샛별처럼 빛날 우리 Super Star 강다니엘 새로운 출발과 솔로 데뷔를 축하해!"

wanderlust1210▶ "울 똑띠멈무~  부당함을 참지 않고 행동해 줘서 진짜 고마워  꽃길만 걷게 해줄께"

다니엘만▶ "좋다 좋다 참 좋다 드디어 다니엘을 볼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이니 너무 행복하다 ♡ 올곧은 길을 오기 위해 혼자 얼마나 힘들었을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고생했어 정말 잘 해주었어 언제나 너의 말만 들으며 함께 할께 잘먹고 많이 먹고 힘내 사랑해 다니엘 ♡"

알럽녤▶ "앞으로의 다니엘을 더욱더 기대하고 다니엘을 믿어요!! 항상 응원하고 다시 볼 수 있어서 너무 고맙고 감사해요♥"

Danieeel▶ "Even if you start all over again, you will still be king.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하더라도 너는 다시 왕이 될 것이다."

고마워요▶ 여태까지 하루를 버티기 힘들 때마다 다니엘 생각하면서 버텼어요. 도망치고 싶든 때려치고 싶든 내게 주어진 하루를 포기하고 싶을 때,  나 자신을 추스릴 힘을 줘서 고마워요. 나는 오늘만 산다고 내팽겨쳤을 내 하루를,  원치 않아도 다가오는 미래에 '어차피'라는 딱지를 붙이고 도망쳤을 나를,  도와줘서 고마워요.

12th▶ Niel-hyung, is it okay to call you hyung? I'm a girl but I'm so used to you and your Wanna One and PD101 brothers call you hyung.  When it has cone to this point, the top is the loneliest place. But we're here with you. You inspired so many people, I want you to know that. Including me. Our family's not well of and I'm studying hard because it's the only way to get to Korea and see you. Fighting! ♡

Cecilia▶ No matter how hard you feel these times, we are always here to support you and stay by your side!!!  You've worked hard♡Thank you for coming back♡Thank you for always working hard for your fans!! I hope you can have enough rest and stay healthy, it's much more important>< 고마워요 사랑해요 그리고 너무보고싶어요~갓다니엘

롱▶ 시련후에 눈부신 빛이 온다는걸 다니엘을 통해 봤기때문에 걱정하지않고 기다릴 수 있어요.

몽스타▶ 옳은 길을 걷기 위해서, 먼저 무엇이 옳은지 그리고 그 길을 가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신중히 고민했어야 했겠지.  그리고 이 모든 과정 중에도 누군가를 비난하지도 루머에 해명하지도 않고 그저 진중하게 너의 신념을 지켜나가는 모습 보여주었어. 강다니엘이라는 사람의 품격을 옅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너의 성실함과 끈기 그리고 열정을 알기에 팬들은 끝까지 믿고 기다릴 수 있었고 앞으로도 그럴거야. 더 멀리 날아올라 대한민국을 빛내는 탑스타가 되어줘. 우린 늘 네 뒤를 지킬게.

syafiqah▶ Hello DanielK! It's been a long time isnt it? Who knew that you could won the case right? Anyways Daniel ah, i just want to tell you that i will always support you and love you no matter what happens and no matter what you choose to do. I just want you to know that i will always love you and your fans will always love you. We will always be by your side when you are happy and sad.Love you DanielK♡

깨동▶ "다니엘 언제나 기다리고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Sumin▶ "To:Kang Daniel I was really sad on what happen to you.I sometimes couldnt focus on studying just to wonder on how you're doing right now... You've been through a lot of obstacles and now you're going through a rough one but,we will always be there for you.remeber that we are one. Don't get those negativity in your head,just relax a bit and stay positive,alright? I hope for the best!! Fighting!!"

녤어딕션▶ "다니엘의 과거를 기억합니다  다니엘의 현재를 사랑합니다 다니엘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swt▶ review the past will feel that you are a very easy to understand person so that you are a star but not far away. I'm so happy to be your fan and I'm happier than many others. As a fan I'm just like one of the many stars,you can't see me easily.But my eyes and heart always follow you.  Thank you for taking on so much love and feeling grateful instead of burden.I miss you so much, Let we meet at stage

다니엘꼬맹▶ "우선 녤복절 다시 한번 축하! 녤립만세를 삼창하며...!! 대한녤립만세! 만세! 만세!!! - 사람 보는 눈 하나는 자신있다 하는 내가 정말 망설임없이 ‘이 사람 팬이다’라고 말 할 수 있는 강다니엘. 인간으로서 연예인으로서 가수로서 사회인으로서 동생으로서 여러모로 믿음직스럽고 사랑스럽고 한편 존경심도 드는 그대를 다시 한번 응원하고,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니 우리 마음 단단히 먹고 같이 행복한 길 걸어보자!! "

nukkie▶ Star can’t shine without darkness but Daniel always shine because he’s superstar

Liza▶ "Dear Kang Daniel, We've seen you in your best times and the hard times,we laughed with you and cried with you. Somehow we felt a connection and we just wanted to give our love and care for you so we just want you to know that we love you and  we will always support you no matter what.Stay healthy and live well!!Hwaiting" 

leiniy▶ "다니엘만 믿으세요 저처럼 "

사탕수수나무▶ "다니엘이 가는 길 항상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끝까지 함께 가요^^"

Kykot▶ 생각이 곧고 바른 강다니엘의 선택을 존중하고 응원합니다. 그동안 맘고생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을 생각에 안타깝고 화가 납니다. 부디 건강하고 밝고 맑은 예전의 강다니엘로 돌아오길 기원합니다. 무대에서 더욱더 빛날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꽃길을 응원합니다~~^^♡

nal_dk▶ "다니엘, 3개월 여 고생 너무 많았어. 쉽고 편한길 아니라 옳은 길 걸어줘서 고맙다.  속도가 아닌 방향성/ 포지티브 메잌스 포지티브스. 렇게 말하고 또 행동하는 너와 함께 걸을 수 있어 영광이야. 비 유어셀프, 다니엘. 언제나 너 답게, 당당하게, 멋지게.  세상에 다시없는 사람이 되어주세요. 나는 네가 가는 그 길 함께 따라 걷는다. 고맙다.  고맙습니다."

daniaru96▶ "Kang Daniel nim I love you very much, no matter what happen I’ll always stand with you.  이힘든 시간이 지나가면 당신은 더강해지 거예요. 너무 걱정해요 그래서 슬프지마서요. 너무 보고싶어요."

슈스강다니엘▶ 올바른 길을 가겠다고 말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힘들고 때론 외로웠을 그 시기에 우리가 서로에게 보내는 우리만의 시그널로 함께 의지하며 기다리며 왔어요! 강다니엘군 앞으로도 계속 함께 걸어가요! 고마워요 나의 슈스가 되어주어서...^^

Cloudy▶ "I haven't big dreams, my life is simply going to work, taking care of my family.But since know Daniel, he become my big dream. See him on the stage, shine with his dream,he smiles, he happies...All make me happy everyday. Dear Daniel, I am very thankful for your existence, since I know you, everytime, everyday, my life become more meaningful. Thank you so much for everything Daniel.You truly deserve more love, more successful, more happiness in your entire life. I'm so proud of you and I love you"

peach babie▶ "To Daniel oppa  Thank you for your appearance on this planet. Your optimistic energy is the greatist encouragement ever for people  who get losen their way. We recieved it; therefore, we are here to express our gratitude and love, we always beside and support you. Hope to see  our healthy-and-happy Daniel’s comeback soon."

Precious▶ "its Philippines*sorry for the wrong spellin. we love you kang dan opaa."

다니엘기다리고있어▶ 천천히. 바른길을. 가고자했으니  조금은   더디고. 늦더라도   다니엘이 걷고자 햇던길 로. 한 발 짝. 내딛길 바랩니다. 조금 더 늦는다고. 등. 보일 팬들은 없을거에요.  초조해 하지말고.  맘에 상처 입지말고. 그저.   한발 뒤에서 뒷 받침 해주는 무명의 팬들을 믿고 그렇게 천천히 확실하게 단단하게 걸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애기웃음으로 웃으며 에너지를 전해주면 돼.

nora▶ Hi Daniel! Its been such a long time right?hm its okay we'll always by your side no matter what happens ok

Indah▶ Kang daniel so handsome parah

MeiTsu▶ "There is a light at the end of the tunnel, Some tunnels just happen to be longer than others. Just keep following your own steps, and moving forward, We’ll keep holding the lights outside the tunnel to waiting for you. Once the long darkness has disappeared, just fly again. You are born to shine on the stage. Daniel~ Hope to see your big smile again. Really really miss you. Welcome back! Our God Daniel!"

햄이▶ 다니엘,  늦더라도 바른 길로 와줘서 고마워요. 그 어떤 일이 있어도 흔들림없이 지금처럼 다니엘 말만 믿을거에요. 항상 처음처럼 다니엘과 함께할게요. 오래오래 같이해요♡

Myo Thinzar▶ "Fightning Daniel We always stand for you Without water,all will die Without you,I will die That's why keep your smile Don't forget us Show your powerful style We always support you Shine for us Love you Daniel without taking I believe you can do anything You are king Daniel right  If i can see just once,i wil never forgot that memory forever Love you Daniel  more than your love" 

도주현▶ 바른 길로 와줘서 고마워요~ 새역사로 남을 신인가수 강다니엘 열렬히 응원할게요~

안혜숙▶ "신인 가수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내가 힘들때 아주 큰 힘이 되었던 강다니엘 대박을 기원합니다 꽃길 걸어요~~^^"

Kang Choding ▶ "Dear Nielie ~

Knowing you from produce, you always put others before your own self..so when I heard that you willing to fight for you self, and fans, I'm more than grateful because first of all you own happiness is first priority, not us fans "

mthuy_chz.▶ "보고싶어요, 많이 그리워요 ❤️ 빨리 데뷔해, 빨리 함께 행복해 좋겠어요 .  Love you so much, Kang Daniel. Always"

윤금숙▶ "강다니엘 귀중한 새 출발이 활동의 기쁨으로 다가오길 바라며  한걸음 한걸음 가는 길 마다 꽃길만 갈 수 있도록  우리 무명들은 언제나 무슨일이든 함께하고  솔로 컴백날까지 기쁘게 기다리고 있을게 사랑해"

Jia woainiell▶ Dear Daniel nim, welcome back! ❤  I just want to let you know that you're so amazing! As an idol, man and also as a human being.  I learnt lots trough you and you inspired my every day life to keep going positively. You worked hard, you suffered lots . It's ok, rainbows always come after rainy days and i believe, with all your tears n pains,  will be paid with ethereal laugh and happiness endlessly❤

Natnat▶ "네 옆에 항상 있잖아요. 저는 씨에게  용기를 줄게요. 제 삶속에세 당신은 중요한 사람이에요. 세상이 바꿔요 ,그렇지 않아도 우리 사랑이 바꾸지 않아요. 나는 오직 당신을 영원히 사랑합니다. 강다니엘"

강다니엘행복하자▶ "바쁜 일상속에도 빠짐없이 강다니엘 생각뿐!!!!! 강다니엘 올바른 선택을 해줘서 고맙고 올바른길을 가는  다니엘이 더 더 믿음직해졌어 평생 강다니엘과 함께할게 다니엘이 내 아티스트라서 너무 행복해 잘 기다리고 있을게  조심히 와♡"

강다리▶ "I am really happy for you ! I will wait for no matter what. Always smile, always be happy, and always be healthy. I was your fan since produce 101 season 2 and i will always be you fan forever i love you ❤ 

-Fan from Philippines"

Kreammly▶ 나는 너를 믿어. 너를 아주 사랑해. 너의 일을 기다려.

녤편▶ 진짜 우리 팬들은 언제나 네 편이야~꼭 데뷔하고 꽃길만 걷자!진짜 사랑하고 언제나 응원할게! 꼭 신인가수 강다니엘 기대하고 기다릴게! 우리 곁으로 와줘서 넘 고맙고 진짜 많이 사랑해

다리▶ Hello I'm your fan from Philippines, I just want to say that I'm so happy because you're back, our Daniel is back, i love you so much ❤ .  Hope to see you ! It's more better if i see all the wanna one together saranghaeyo  ❤

Wanna ble▶ 나는 항상 너의 지원이 될 것이다. 작은 클럽에서. 강다니엘 사랑헤요.✌ 

Waniel daniel▶ Daniel, i really proud of you coz u choose this way.  What make i like and love you than others kpop singer...you are very polite,you know how to make me happy with ur dance move,cuteness,hotness..I will always beside you...

김▶ I'm happy with your return and will wait to hear good music from you.

Wannable always▶ Daniel, uri center :) your laughing and smiling are contagious.  Your kindness warmed our heart. Nothing can describe how much we missed you. Hope you will be blessed with lots of happiness and success.  We will be waiting for you. So keep your chin up and always smiling and last but not least , stay healthy uri niel :)

빛나는녤▶ "다니엘  어떤일이 있어도 언제나 니편이야~ 니가 가는길이 어떤 길이건 항상 응원하고 같이 갈게  많이 고맙고 많이 사랑하고 많이 보고싶다  내 세상의 중심 강다니엘  앞으로 꽃길만 걷자"

녤편녤팬▶ "언제나 녤편녤팬  못보는 시간동안 너무 보고싶고 힘들었지만 원래 킹왕짱은 마지막에 등장하는법!!  강다니엘  ‘신’인가수 갓다니엘 왕의귀환을 기다리고있을께. 언제나 응원해"

ppuencakdnsrh▶ Love you more than 3000

Ky Lee Fong▶ "Despite all the hardships that come your way, remember that you are not alone in this -  your fans will be here to catch you when you fall, to talk to you when things are tough, to cheer you up when you feel down and to hold you up when you feel like everything is falling apart.  Until the time comes for you to shine again (when u make ur debut), we will wait for you and welcome you with open arms" 

AidaHoon▶ 오빠, 당신은이 도전을 통과에 대한 열정이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항상 당신을 격려하고 오빠가 항상 성공 오빠수 있도록 당신을 격려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마라, 진정 우리는 항상 거기에 당신이 아래에있을 때, 나는 당신을 너무 사랑해

김현숙▶ "아름다운 청년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강다니엘은 사랑입니다"

Natlee▶ "Dear Kang Daniel, 우선은 축하해요... 아아아 드디어 좋은 소식을 나왔네요... 너무 행복하다 진심으로... It is not over yet but it is a good start...finally a long awaited news...soooo happy for you  그래서 천천히 와도 돼요..우리는 여기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잊지마요...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면 좋겠네요..  매일 기도합니다...For everything to turn out well.. 저는 기다릴거예요...신인 가수 강다니엘님 다시 만날 때까지.. 그 날이 오기 전에 힘내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최복현▶ 강다니엘 이름만 들어도  미소가 나며 나에게 힘을 주는 그이름 강다니엘입니다.안좋은 소식에 매일마다 매시간마다  다니엘을 위해서 기도하며 지냈습니다.처음으로 좋아해본 연예인 첫아이돌로 저에게 행복감과 삶의.활력소까지 준 유일한 아티스트입니다. 지금은 전부인용으로 울 다니엘의.진심과 정의는 이겼습니다.신인가수 강다니엘 다시 돌아오게 돼서 넘 기쁘고  다니엘 볼생각에 넘 흥분이 될정도입니다. 그냥 좋아하는게ㅡ아니도 팬을 아끼고 위해주고 생각해주는.모습이 넘 보여 쌍방덕질이라는게 이런기분이구나 알게해준 나의 슈스 강다니엘!!더 비상할거라 믿습니다. 항상 널위해 기도하며 기대한다.정말 사랑하는 내 아티스트 강다니엘!! 우린 널 지킬것이다.

Syahirah sahari▶ Dear Kang Daniel 

제이▶ 사랑해 다니엘 뽀글이악녀▶ 인생 처음본 신기한 사람 강다니엘!! 앞으로도 없을 대단한 사람 강다니엘~^^ 끝까지 믿고 함께 그길을 걷겠습니다

소다처럼▶ 다니엘 님 아름다운 그대 이기에 노래 듣고싶고 춤 보고 싶고 토크 모습 도 전 세계의 빛나는 별 그리워서 보고파서 신인 가수 강다니엘 님 기다립니다 착한 심성 녤 님 행복이고 사랑입니다  파이팅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FF7▶ 강다니엘❤  다시 볼 수 있게 되어서 넘넘 기뻐!! 다니엘의 행복을 위해서 열심히 응원할 거야! 그게 나의 진정한 기쁨이니까♡

강단이휴▶ 소중한다니엘♥ 나의아티스트가 개척자의길을 가는게 너무나마음이아팠지만, 너이기에 그리고 그런너의팬들이기에 견딜수있던 일이아니었을까생각해..수많은청춘들에게 좋은선례를 남겨줘서 정말 고맙고 항상 배움을주는 너를 존경해 .앞으로도 늘 함께할게 사랑해요 나의 아티스트

항상녜리편▶ 다니엘 올바른 길로 와주어서 고맙고 또 너무 자랑스러워 앞으로도 우리는 다니엘 뒤에서 열심히 응원할게 다니엘은 지금처럼 좋은 길로 걸어와줘

Giao Nhi▶ Chỉ cần là cậu, cả đời tớ cũng đợi được

Syara▶ Our angel  

녜리매력점▶ "누구보다도 팬들과 소통 하는걸 중요시하는 강다니엘  그치만 천천히 오더라도 올바른 길로 오겠다며 힘들게 맘 고생했는데 그런 강다니엘이기에 더더욱 믿음이 가고 응원하게 되었어요 신인가수의 맘으로 데뷔한다며 초심 잃지않는 멋진 가수 강다니엘님의 찬란한 앞날을 끝까지 믿고 함께 할게요"

Anis▶ "I will  beside with you and me trust you belive you because you is KangDaniel. fighting I love you."

올웨이즈니엘▶ "다니엘이 걸어가는 그길 끝까지 함께 할께!!! 신인가수 강다니엘 언제나 응원하고 정말 많이 보고싶다!!! 사랑해! 고마워! 보고싶다!"

녤이만보여▶ 신인가수 강다니엘님을 평생 사랑하고  응원합니다♡♡♡빨리 데뷔해서 슈퍼스타가 되길  온우주의 기온을 모아 기도합니다 ^^

사랑아,다녤해♡▶ "항상 꿋꿋하게 제 길을 걸어가주는 다니엘.  이번에도 너의 길을 지치지않고 걸어와주어서 고마워.

앞으로도 많은 걸음을 해야할텐데, 느리더라도 올바르고 아름다운 길만 걷길 바래. 

너의 그 한걸음 한걸음의 발자욱에 우리가 늘 함께일테니, 너무 외로워도 힘들어도 하지말고, 힘들면 잠시 우리에게 기대어 쉬기도 하면서, 

어느 순간 걷고 걷다 잠시 뒤돌아 보았을때 그 길이 아름다워 걸어온 시간이 후회가 되지않게, 그렇게 우리 같이 너의 길을, 다니엘만의 좋은 길을 만들어 가보자.

사랑하고, 수고했고 앞으로도 잘부탁해. 다니엘♡"

진&녤▶ "녤~ 사랑해♡ 기다리고 있어 보고 싶어 사랑해♡"

umai▶ Hello Kang Daniel,it been such a long time and im so happy that you are finally free,cant wait to see you again ❤❤  it good for you to take the right decisions,it okay to be late because we all know that you going to be successful no matter how long you take time to start it back because  we always going to support you no matter what ❤ so lets walk on the flowery path as Kang Daniel 

무명▶ 다니엘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 많았구 다시 예전처럼 멋진무대에 서서 공연하는 모습 볼수있는날이 얼른 오길 기다릴게요! 앞으로는 팬들이랑 꽃길만걷길

Arinah▶ Kang Daniel, im so happy that ure finally free. i really cant wait to see u again. i really miss ur voice.   i also wanna say thank u for staying strong and think of us despite of the problem youre facing. youve worked hard this whole time, Daniel. keep smiling bc ur smile is the best thing ever in this world.  i love you so much. from now on, lets walk on the flowery path together ❤ hwaiting!

쵸쵸▶ "다니엘~ 오래 기다리고 걱정했었는데 모든 일이 잘 해결되어서 너무 다행이고 행복해~ 그동안 많이 힘들고 마음고생 많았을텐데 이제 우리 웃는 일만 가득한 나날이 될 것 같아 너무 기대가 된다.^-^ 앞으로도 무슨일이 있던 항상 네편에 서서 응원하고 기다릴게... 곧 만나게 될 때 까지 건강하고 밥 잘 챙겨먹어ㅜㅜ 사랑해 다니엘~//❤"

오늘 그리고 녤▶ "신인가수 강다니엘  데뷔를 추카해요. ㅋㅋ 우리 무명팬들과 오래도록 함께 꽃길 걸어요. 다니엘님을 많이 사랑하고 아낍니다."

나나▶ 안녕하세요 다니엘 오빠 필리핀 왔어요! 항상 응원할거에요!! 사랑해요 아주 많이 ㅠㅠ we are always here for you daniel! We miss you and we love you so much!

다녤하기▶ 강다니엘 그동안 맘고생 많이 했어요~~이제부터 좋은일만 있을거에요~조만간 비상한 다니엘씨 화이팅입니다~!! 항상 응원하고 지켜볼게요~

명동지▶ "다니엘이 하는모든일은 옳은이유가 있습니다 당연히 탄탄대로 일거에요 신인가수 강다니엘을 응원합니다  영원히 함께갑니다!ㅎㅎ"

강다니엘화이팅▶ "항상 무대위에서 좋은 모습 보여줘서 멋있고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또 팬으로써 지켜보면서 정말 멋진 사람이라고 생각했었어요. 천천히 와도 돼요~ 기다리고 있을게요.  강다니엘의 활동 재개를 응원합니다!"

헬로다니엘▶ 다니엘이 지금까지 우리에게 보여준 모습이 진심이었기에 당연히 믿고 기다린거야.. 앞으로도 우리 서로를 믿고 잘 지내자! 우리에게 와줘서 고마워! 다니엘

Widyaarn▶ "Dear Daniel ❤️ Thank you for fighting until now, thank you for the smile you gave, I will always support you and I will always love you❤️❤️❤️"

어여쁘다녤▶ "천천히~마음이 가는길그대로 승승장구 하기를 바라요~:)응원합니다~!!" 

Nagham▶ Daniel oppa don't worry we will always support you and we will always have your back .  Wannables and wanna one members are always going to support you. And, thank you for making me happy, I don't know without you in my life how will I be happy .  You made a lot of wannables happy by your cheerful and happy humorous soul . All these words are not enough to tell you how much I love and support you.❤️

Afreen▶ Hello Daniel, love from India

녤친▶ "연습생 시절부터 지켜봐왔지만 강다니엘은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인 것 같아요. 외모, 실력, 인성, 매력 등등 어느 방면에서 봐도 완벽해요. 이렇게 완벽한 와중에도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까지...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너만보인다녤▶ "어서 와 다니엘❤ 기다리고 있었어 신인가수 강다니엘❤ 기대하고 있을게  우린 이제부터 시작이야❤ 꽃길만 걷자"

Sayera Nazneen▶ "Dear Daniel,  I never thought i Would love someone as much as i love you... Not everyone could get me out of my bad mood .  You were always there for us and we know you will (in future).We miss you after the day we see you.You never let us/our hopes down. No wonder what happens , we will be there for you,Daniel. And we welcome you back "

Yamin kyaw▶ Thank you oppa for happy my life.Oppas 'songs very relax me.I always stand by you.From Myanmar

내삶의존재녤씨▶ "강다니엘님~ 찬란하고멋진 무대.기대합니다~ 이제부터 다니엘이 만들어나갈 꿈앞에 그길을 함께 하고픈  무명중한사람입니다 당신이 쉬운 길을 택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걸릴언정 돌아오는날까지 당신의선택을 믿었습니다.. 너무도 그립고 그리운 시간이흘러가고 안타까움은 배가되었지요. 물론그길이험난한과정이었지만 저희들곁으로와주었으니 그걸로도 충분합니다. 강다니엘님 이제부터시작입니다. 넓은세상으로 갑시다 제하나힘은 미약할지라도 뭉치면 아시죠~ 마지막으로  저희앞에올때까지 무조건 건강하고 행복하셔야해요^^ 저희도 그렇게할꺼니까요 ㅎㅎ 강다니엘 가수님 화이팅입니다~~"

Yamin Kyaw▶ "❤Daniel oppa love❤I always support you.웃❤유웃❤유웃❤유웃❤유웃❤유From Myanmar Don't forget Myanmar fan."

bellapeach▶ "Dear Daniel~ Thanks for the letter~ Thanks for your caring ~~ Thanks for your comeback ~~~ Our treasure rookie singer - KANG DANIEL Let's walk the flower path together ~ Love you and Miss you so much ~!!!"

yamin kyaw▶ "Daniel oppa fighting.From Myanmar.We love you. I really miss you.Daniel fighting fighting fighting fighting fighting.Please,read my letter."

kkauntt▶ We are always be here for supporting you. No matter what happen,stay strong our DANIEL.

yamin Kyaw▶ I love you oppa.From myanmar.I always wait you comeback.Oppa remember Myanmar fan.Please.

강다니엘사랑해▶ 많이많이 보고싶었던 강다니엘ㅠㅠㅠㅠㅠㅠ!!!!!  그동안 고생많았구 수고 많았어ㅠㅠㅠㅠ 이제 진짜 매일매일이 행복한 꽃길 걷자!!!!!  다니엘이 걸어가는 길은 늘 행복의 꽃만 아름답게 피어있을꺼야!!! 많이 많이 보고싶었고 많이많이 사랑해!!!

Warissa▶ Always here with you forever daniel.

녤만보여▶ 우리 신인 가수 강다니엘님, Welcome back! 제 소원은 신인 가수 강다니엘님의 해복입니다~  꽃길 만 걷자! 강다니엘 2019년 남자 신인상! 파이팅! 영원히 사랑할게요~ ♡

Paramitha▶ "Dear Daniel, Thank you for everything you've done! I'm so proud of you,  You've worked hard! I'm grateful to have you in my life. Being your fans is the best part of my life. Thanks for giving us happiness. I love you so much! I'll always support you! I'll always be by your side! Fighting!! ♡"

Yadanarhtut▶ "Dear Neil Are you ok miss you so much we will waiting for you you will come back wewill always together you come back New life New feeling don't worry yo u beside always together still your FAN they hopping you come back we will wanna see your smile I miss your smile your smile is bright so you come back quickly  I wish you doing everything good every I hopping you LOVE YOU SO MUCH DANIEL Neil Neil"

Mink love Daniel▶ Daniel oppa,I aways support you

최애녜리▶ "강다니엘 그동안 잘 버텨줘서 너무 고맙고 고생많았어요~ 이제 신인가수로 컴백할 강다니엘 꽃길만 걸을 수 있도록 더더욱 응원할게요"

신난다녤▶ 강다니엘  한걸음  한걸음 우리에 곁에 와줘서 고맙고 다니엘을향한 한결같은 믿음 변함없이  더 단단해졌어.언제까지나 함께하자!강다니엘!!

MEMYE▶ "I've known you while I was so deep. I just want to say thank you that you believe in your dream and thank you everything brings you to be Kang Daniel. Always trust and support you."

Undral▶ Kang Daniel, Thank you for helping me when I was feeling down. Your voice and your performances always inspire me to fulfill my dream. I hope you are safe and healthy!

numwhan▶ "I love you.  I love your smile. Daniel, I miss you.  I'm waiting you forever.  I will support you.  Love love love"

딴이▶ "다니엘 너를 믿을 수 있게 해준 건 너야  너의 행동 하나 말 하나가 너를 믿을 수 있게 해주었어 앞으로도 우린 항상 너를 믿고 따라갈거야 우리의 4월이 이제야 왔다는게 너무 감사하고 고마워 앞으로 자주보자 ! 너의 새로운 시작을 우린 항상 응원해"

녤냥녤냥▶ 이제 앞으로 모든길 같이 걸어요!! 기다리는동안 에너지 잘 충전해 두었어요♡

Izzhrslan▶ Dear Daniel  , I'll wait for you and always keep supporting you ❤️ Please take care of your health . Don't get sick  

Nicole▶ 넬아, 사랑해! 고마워! 수고했어요!

미르냥▶ 늘 그렇듯 여기서  응원하고 기다린다. 돌아오면 맘으로 씨게 안아줄꺼야!!!!!!

더단단해진다니엘▶ "너의 앞길은 이제 비단길이야~!  행복하자!! 너만 생각하고 응원할께!! 더 단단해져서 돌아온 너와 영원히 함께할께! 사랑해! 우릴 믿어줘서 고마워! 더 힘이 되어줄께!"

코룽▶ 신인가수 강다니엘 이제 꽃길만 걸을거야. 여기까지 씩씩하게 잘 와줘서 너무 고마워. 많이 힘들었지? 이제 우리 웃을일만 남았어♡ 사랑해강다니엘보고싶다

Meztiza525▶ "All the best Kang Daniel!! We support you all the way." 

니골▶ 넬, you've worked so hard and been through so much 'til now. Thank you  not giving up. Thank you for always showing your best on and off stage.  You're truly one in a million. This isn't even the beginning yet and there's much more to come. Just know that your PEACHES 

따니야▶ 언제나 너와 여기 이 자리에 I'll be forever with daniel 기도해 뭐든, 널 위해 

다니엘나어쩌지▶ 실제로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무대까지 보러간 나의 첫 아티스트.... 앞으로도 계속 강다니엘의 무대를 보고싶고 느끼고 싶다...함께 교감되는 최고의 아티스트 ♡♡♡♡

달똘▶ 강다니엘 지금부터 시작이야 너의 앞날을 항상 응원해

녜리보람▶ "어떤 모습이든 어떤 시간이든 당신의 선택을 지지합니다. 누구보다 빛나고 누구보다 당당할 앞 길을 응원할게요. 멋진 신인가수 강다니엘 사랑합니다."

녤랄라▶ "강다니엘! 신인가수 강다니엘!!! 어쩜 이렇게 자기 객관화가 짱이신지!!! 응원할께!!! 처음 널 봤을 때 처럼! 지금껏 기다려왔던 화력으로!!!"

Hlaing Yin Mon▶ I am so happy that you comebackand we all belived that you can do it. We love you and will support you everytime and every where.  So don't give up and do your best.We are always behinds of you. We want to see you on the stage with the best performances.So Fighting.....! We will always cheer you. 

리아▶ "신인가수로 컴백할 강다니엘 많이 축하해요❤️ 앞으로 꽃길만 걸을 수 있도록 응원할게요"

Miranda▶ Thank you for not giving up till now, I will always wait patiently for you till you return. And thank you for always  being my motivation to do everything, and thank you for being yourself. Me and the others will always trust you! Daniel, I love you~! ^o^❤️

녤만믿음▶ 고생많았어ㅠ이렇게 멋진 사람이 내가수라는게 너무 자랑스럽다 이제 우리 꽃길만 걷자 영원히 함께해

daniel's fan▶ "신인가수 강다니엘! 당신의 선택이 어떤한들 함께 나아갈 팬들이 있으니 걱정말고 자신의 선택을 믿고 나아가줘요  당신의 꿈을 이뤄가는 모든 순간, 모든 시간 함께할게요  너무 고생많았고 잘 버텨줘서 고마워요 ! 우리 이제 곧 봅시다 ❤️"

Jmhee▶ "Thanks for waiting and fighting for your true way. Thank you for every smiles power or everything that's make fans happy. You're the best for me!! Love you Daniel~♡ *I'm not well in englishso sorry naa ^^'"

.ㅡvㅡ▶ 다니엘, 너의 시작을 언제나 응원해

Daniel Soo▶ Daniel, Just I do trust you...I knew everything will be Ok @daniel.k.here  because I know your heart 

Oyoy[ o-yoy]▶ "Danielchi~ , I’m so proud of u. I will stand by your side whenever u want and remember that I’m the one of who always believe in you.
U don’t need to be afraid of anything cuz i won’t leave u fright alone u still have me have your fans your fam also your friends...thank u for your coming back....u done a good job guy.
Let’s walk together until the end of this beautiful road...u are my sky."

시현▶ 노란 프리지아의 꽃말는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래요! 이처럼 저도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 그동안 고생했고, 항상 고맙고 사랑해요

Xenamae0911▶ I just want to say that no matter what happen we're always here for you. And you always made my day everytime you smile, i hope that you will always smile. Always remember that your fans are always here to support you. We will always cheer for you! 사랑해요~~

녤이사랑▶ 사..사...사랑한다니엘 지금까지도 사랑했지만 앞으로 더욱 더 격렬하게 사랑해줄께 어서와라 다니엘 환영한다니엘럽

캉루피오짱▶ 다니엘군 정말 고생 많았고 늦더라도 차근차근 바른 길을 가겠다는 그 건강한 생각 너무 멋있어요! 언제나 응원할게요 너무 보고싶고 사랑합니다

나지하▶ Hello niel~~ ♥! I'm so happy that you're back now and I know everyone are happy as well! You have been through a lot but don't worry bcs you have us as your shield to protect  you from anything! And I promise I will protect you! We all will bcs we love you so much❤ We love you Kang Coding

Jpingkian▶ Heyooo! Daniel K, keep soaring high I am always here for you Fighting stay POGI as always ❣️

Shirley▶ I miss you so much our energy Daniel Kang ❤️

Hye Hwang▶ Daniel , in January I hope that you'll have the bright career. But now I just want to see you , know that you're ok ❤ I love you my strong boy . I'm here beside you , support you

Firstpmp▶ I'll wait for you,Until we meet  again.Always beside you❤

kristina▶ Uri Daniel ah~ we will always support you. Please come back 

Lamin▶ "I miss you so much Niel,.  I always trust you.  You are my angle.  We always stay beside you.  Fighting Niel oppa."

Georgian girl▶ Dear Daniel. Your fans will be always next to you. We always cheering and supporting you❤️ I wish that i see you on the stage soon.

진주▶ 녤 씨 힘내용.  우리 항상 응원해! ✌

Apeach▶ I dont know korean and english so well but i want to write this. Im a georgian girl who loves and respect you a lot ❤️ I want to write this in Georgian. მიყვარხარ ( i love you) 

Fenny▶ 안녕하세요 다니엘 오빠, 전 인도네시아에서 온 팬입니다. 나는 당신이 건강하고 곧 데뷔하기를 바랍니다. 나는 네가 그리워, 미안하다면 한국말이 엉망이야. 나는 더욱 적극적으로 한국어를 공부하겠다고 약속했다. 너를 사랑해.

뷰티풀한다녤▶ "힘들었던 만큼 더 단단해졌으니 걱정말고 하고싶은 무대 보여줘요^^ 멋지게 돌아올 신인가수 강다니엘 응원하며 기다릴게요~ 사랑해요~❤"

Georgian girl▶ You are reason to my smile. Whenever i see you I became happy ❤️ I miss your stages. Your voice ,your amazing dance, your energy ❤️ Hope you comback  soon❤️ Never give up on your dream

첫사랑▶ "그 동안 정말 힘들었어요 자신을 잘 돌봐야 한다 너의 결정에 감사하고 탄복한다 항상 당신을 믿고 지지합니다 너를 응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Georgian girl▶ one thing i want you to know im so proud because i stan the right man. It was  never about popularity, i love you because you are KANG DANIEL. i love you as an idol and i love you more as a person. Remeber! You are not alone and never give up ❤️

손형란▶ 신인가수 강다니엘군  응원합니다~♡

Apeach_LB▶ Staning you will always be best thing i ever had in my whole life. And i never regret be your fan.  You doesn’t want to be an artis who preten to be happy on the stage  thats why you took this way. You are aslo just KANG DANIEL who wants to be happy  while making others happy. I hope that you are healthy and happy now ❤️ Never give up. Some day we will meet❤️ 

곽지은▶ 다니엘 오빠 힘내요! 오빠만 기다리고 있을께요 항상 오빠만 생각했듯 앞으로도 오빠생각만 할께요  진짜 오빠가 데뷔하면 당장이라도 달려가서 응원하고 싶어요 언제나 오빠가 그래왔듯 용기내면서 활동해요 우리는 언제나 오빠편이니까요❤️

Niel Hm▶ You  make me smile everyday you make me feel happy everyday how can i live without you?

Hajra▶ "Hi Daniel. It's great to hear such news and to see your letter! You are immensely strong and must have gone through a lot. Soon, on stage, you will shine as bright as ever. Until then we will wait with patience and support you, always . Look after yourself and never stop smiling. Love you"

Niel Hm▶ i miss you i miss your smile i miss your amazing dance i miss your beautiful face i miss your laughing sound i miss your sweet and perfect voice i miss your everything you have.....

Thiri Zar Zar Lin▶ "I'm so happy that all the problems had been solved. I cried at that time because I am so happy for you. The new that you'll be returned to us gave me courage.Please stay Healthy.I never loved to someone beside you until today. Even though I know I'm just your fan. But I'll come to you one day, to your fan meeting and concerts. I want to see your smile not only on my phone screen but also on the concert. No matter how far, I'll come to you. Forever your huge Fan"

Apeach. LB▶ Dear Daniel. I hope that you are healthy now and eating well. I dont know if you see this but its okay.  I respect you. Some people leave, some people unstan.l, but i choose to stay because i do t have a reason to leave. I dont care if you are not as cutest,  hottest nad handsome as other idols, you doesn’t have to be. The fact, that i love your flaws and imperfections. Never give up❤️

효정▶ 다니엘 님 그동안 정말 정말 수고했어요.앞으로도 계속 너를 지지합니다 항상 녤 팬 이야.사랑합니다 .

Hayman▶ "Dear my kd          I miss you i can't live without you"

Lika butskhrikidze▶ Dear Daniel. I hope that you are healthy  now and eating well. I dont know if you see this but its okay.  I respect you. Some people leave, some people unstan.l, but i choose to stay because i do t have a reason to leave. I dont care if you are not as  cutest,  hottest nad handsome as other idols, you doesn’t have to be.  The fact, that i love your flaws and imperfections. Never give up❤️

미르▶ 다니엘 그동안의 일은 모두 잊고 다시 시작하는 신인가수가 되어 우리와함께 걸어가요

Myat Min Aye▶ "Dear Daniel Kang,  Firstly,I miss you.I know you are tired so take care of yourself.If you have bad emotions,remenber us.I wish you to be healthy and happy always. You had tried the best for us.You look like a god.You made me happy.Thanks you a lot "

Hayman▶ niel i am waiting you come back to us and i want see your face so much

Dadadaniel96▶ Daniel you are a very sanguine and authentic person, the love that you gave us is never-ending and your so valiant,  I love that you never give up and we are here to be one just like you are one with us which is called, “Daniverse means we are all a shining star in your life and universe.”

영원히다니엘▶ 정~말 고생 많았어요ㅠㅠ 힘들었죠? 기사가 뜨고 팬들을 위해 편지도 써주고 항상 팬들을 위한 마음에 항상 고맙고 감동잗았어요!  그동안 너무 고생했고 힘들었으니 이제는 고생도 덜하고 아프지도 말고 항상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저희가 항상 비켜보고 기다리고 응원하고 있으니까 힘내구 무대 위에서 반짝거리는 우리 신인가수 강다니엘! 사랑해요❤️

Chom.P▶ "I will always be by your side. 

I'm so proud of you.

Wishing you a bright future filled with all the happiness and success you deserve.

Love you❤️"

Laila▶ "To Daniel Kang, Thank you so much for always giving your best for us. Thank you so much for putting your fans prior everything. Daniel, you have been through a lot and you did so well. Now, it's time for you to rise and shine. A new chapter of Daniel's story has just begun!! Let's walk on this flowery path together till the end. Best of luck, Daniel Kang!❤"

FannyV▶ "Our Daniel.

No matter the time and even the distance we will be here to support and love you cause we know the warm heart you have. And the love we have for you is something that no one can take away from us. ♡

Te amamos y te apoyamos Daniel.  - A Fan from México."

Denyce▶ We will wait for you Daniel! We love you! Hope your doing fine

다니엘하세요▶ 활동을 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음에도 팬들은 그간 다니엘이 표현해주고 말해주고 벅차게 듬뿍듬뿍 주었던 사랑이 있있기에  힘들지 않게 다니엘을 기다릴 수 있었어요. 다니엘이 준 사랑이 너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되돌려줘야 할지 모르겠지만 곧 팬들의 곁으로 돌아와서 유일무이한 가수가 될 다니엘, 앞으로 팬들이 어떻게 사랑을 되돌려주나 기다해도 좋을거같아요! 무대를 훨훨 날아다니는 Artists K. This is Daniel K!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고 우리 이제 행복합시다! 사랑해요 다니엘

우주최강대스타녤▶ "우리에. 슈스.강다니엘군 정말.정말..맘고생.많았어요 이제. 나빴던. 기억은.잊고 우리와 함께..더 높이.비상해요~~ 우리에..자랑 우리네.자존심 강다니엘 당신에..팬인게 편인게.넘..자랑 스럽습니다 잊지마여 . 우리는. 늘. 다니엘  곁에.있어요 함께..할수 있어서 행복하고 함께.해.주어서.감사.합니다. 자랑스러운 아티스트 신인 강다니엘  퐈이팅~~~

함께.해 주신.율촌 넘 감사 합니다^^"

Denyce▶ Hi Daniel! Hope you're doing fine now

서나츄▶ "인생은 결과보다 결과로 가는 과정이 중요하다죠. 참되고 올바른 길로, 자신의 꿈을 지키며 본인의 신념을 관철해나가는 다니엘님을 응원합니다. 무대에서 빛나는 당신을 묵묵히 흔들리지않고 함께 할게요. 당신의 팬이란 자부심이 언제나 힘이되고 살아가는 삶에 있어서 항상 고맙고 소중해요. 너무너무 보고싶고 너무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인생은 강다니엘❤  다니엘님의 발걸음이 모든 길을 헤쳐나가고 하고싶은거 다하시길 바랄게요! 언제나 응원하고 사랑해요"

Park Rara▶ Daniel oppa, 나는 인도네시아에서 왔어요. 너를 지켜줄게 너를 위해 살게 약속할게 항상 웃었으면 좋겠어요 수고많았어요 오빠~ 정말 고마워요 난 너무 행복해. 힘네세요 그리고 사랑해요! ❤️❤️❤️

나니▶ 강다니엘! 그동안 고생 많았다. 꿋꿋하게 이겨내는 널 진심으로 응원한다.  앞으로는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두렵지 않을 용기를 배웠으니 그 또한 큰 공부가 되었을거라 믿고, 이젠 모든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져서 마음 먹은대로 하고 싶은 일 다 하며 모든 사람에게도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길 바랄께

F4HJ4N6▶ "From my heart I always believe in you. I will support you forever."

Jeedsa▶ Even if you will throngh the obstacle many times, I still beside you and support you forver..Love you Kang Daniel❤

창잉▶ "왕관을 쓰려면 그 무게를 견뎌야 한다 . 강다니엘 ,사랑해요 영원히 ! 저 계약 마감 시간은 영원히 이다……"

niel❤️▶ oppa fighting ❤️❤️

Thiri Zar Zar Lin▶ "To my Beloved Niel I'm so happy that all the problems had been solved. I cried at that time because I am so happy for you. The new that you'll be returned to us gave me courage. Please stay Healthy, Niel.I never loved to someone beside you until today. Even though I know I'm just your fan. But I'll come to you one day, to your fan meeting and concerts.  I want to see your smile not only on my phone screen but also on the concert. No matter how far, I'll come to you.I'm always here for you. From"

niel biggest fan▶ thank you for being one of the reason of my smile today. Thank you. I love you ❤️

Suzy▶ Daniel, you are an amazing human being. You are a good man and good things happen to good people ❤️  you were born to be a star. I hope from now on you will be able to do what you love. I like to see you on stage soon because that's where you belong. Comeback soon ❤️ I LOVE YOU

윤지원▶ "다들 비키세요 왕이 귀환합니다  우리가 다니엘을 믿지 누굴 믿어  이제 워너원의 센터라는 타이틀을 내려놓고 신인가수 강다니엘로 더 멋지게 성장하자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있어 다니엘은 한결같이 자기만 믿으라고 딱 이 소리만 했은데  역시 내 가수는 팬들을 실망 시키지 않아  고마워 다니엘 우리 늦은만큼 더 멋지게 날자  사랑해 보고싶었어"

F4HJ4N6▶ I support kang daniel forever ❤

Andrea▶ "Kang Daniel I hope you are well I was always supporting you I wish you are always fine and healthy I send you lots of hugs I dont know if you will read this message but I am very happy that you come back I will always support you in everything and even when you debut I will always be there Trust in you be happy never give up All your dreams will come true Saranghe"

Night▶ Daniel ~~~ fighting! I know you can do it!

Feennybaek▶ 녈, When you are tired, Just look at us. We will make you smile, just turn back to us and we can walk together...

korong.k▶ I salute you for your courage fighting for your own right. It was very amazing 

Feenybaek▶ You said we are the gift for you. Therefore no matter you are. We will be the one who stand beside you and be the flower among the fire for you, 강다니넬

평생다니엘▶ 제 삶을 행복으로 가득가득 채워줘서 고마워요ㅎ 누군가의 행복을  이렇게까지 바란적이 처음인데 그 처음이 오빠여서 너무 좋아요힣  오빠곁에는 항상 많은 팬들이 함께하고 있다는거 잊지마요! 정말 진심을 다해서 온마음으로 사랑해요 어제보다 오늘 훨씬 더더더 많이!! 오빠의 매일매일이 언제나 행복한 일들로만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라요❤️

Thiri Zar Zar Lin▶ "To my Beloved Idol Niel I am your Forever and Always Fan. I am always stand with you I trust only you. I'm so happy that all the problems had been solved. I cried at that time because I am so happy for you. The new that you'll be returned to us gave me courage. I will be your hyge Fan for my whole life. Please stay Healthy, Niel.I never loved to someone beside you until today. Even though I know I'm just your fan. But I'll come to you one day, to your fan meeting and concerts. I want to see y"

Dewi Safira▶ Niel oppa annyeong 

Thiri Zar Zar Lin▶ To my Beloved Idol Niel 

Mariah▶ Hi 

핫다녤▶ 왕의 귀환~  올바른 선택을 해준 강다니엘 너무 자랑스럽고 고마워 우린 언제나 널응원해

geonyeuny▶ 비활동기임에도 승승장구하는 강다니엘 멋있어요 . 늘 팬들과 소통하는 진정한팬사랑꾼!  컴백무대도 완전기대된다 ~*

멋진다녤▶ "강다니엘 사랑받을 이유가 충분하죠^^ 앞으로 보여줄 멋진무대 넘넘 기대되네요. 울나라를 넘어 전세계를 누비며 더많은분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멋진 수퍼스타가 될거에요 화이팅!!!"

다녤하쟈▶ 강다니엘 진짜 많이 보고싶었고 걱정했어. 어쩌면 너에게는 운신조차 어려운 상황에 대한 막막함보다 오랜 기간 믿었던 사람에게 받은 상처가 더 아팠을 지 모르겠다.  그렇지만 기억해 줘. 네가 우리를 믿고 용기내 줬듯이 우리도 너를 믿고 온 마음으로 널 위해 기도하고 있어. 신인가수로 다시 시작할 너를 우린 언제까지고 응원할꺼야. 앞으로는 더 많이 행복하자.^^

KinaNiel▶ Daniel, thanks for being strong! Remember how great a person you are. Remember that you are loved by your fans even when you are at your lowest. Don't ever forget how amazing and adorable you are. You have gone through a lot and the only thing I can say is that you are stronger for conquering everything head on. So many of your fans love you and grateful for you. Don't forget that and just be yourself as the way you are and don't give up on yourself cause we will never give up on you! We Love Yo

문정은▶ 강다니엘의 찬란한 행보를 응원합니다. 만반의준비갖추고 최고의무대로 데뷔해주길바라~*

포니▶ 강다니엘과 함께 한 시간 너무 행복했어요~ 우린 앞으로 더 행복해 질 거에요~ 강다니엘 귀여워! 잘생겼따아~~~❤️사랑해~

다니엘응원해▶ 다니엘이 가는 모든 길을 응원해!!!! 항상 고마운 내 가수, 빠른 길 보다 올바른 길을 가겠다는 내 가수가 제일 자랑스러워요!!!

호호▶ 언제나 응원합니다~! 처음에 그저 춤이 좋았던. 그러다 가수가 되고자 했던. 그 마음 잊지말고 끝까지 함께 이 길을 가기를 응원합니다. 잘 할 수 있다, 강다니엘~!

이상옥▶ "강다니엘~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아티스트~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착하고.. 맑고... 밝은... 성품을 지닌~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사람이 되길~ 우리 모두 바래봅니다."

다니엘사랑▶ 건강한 아이돌 강다니엘을 빨리 보고 싶어요.

김지연▶ 강다니엘 항상 응원하고 믿고 기다린다 언제나 함께 갈께 화이팅

nielboosim▶ 강다니엘, 비온뒤 땅은 더욱 단단히 굳어지는법이지. 이제부턴 자유롭게 훨훨 날자. 더욱 격하게 응원한다.

Hio▶ "우리 녤님 천천히 와도 촣아 즐거온 마음 으로 네가 오길기다니게 그동안 힘든시간 잘 견뎌줘서 정말 정말 고마워요! 이제 우리 모두 영원히 함께 걸어가고 행복한 추억들 많이 만들자 !!! 사랑해요 !!! I am always by your side!"

@trmon1587▶ I always believe in you.Welcome back daniel.I will keep waiting for you.You are a strong man. We will always going to support you watever will happen.I really miss you.Take care yourself.Be healthy, happy and success my niel. SARANGHAEYO#

CatherineT▶ "Dear Daniel,  It’s really touching and blessed to see ur letter and good news. Thanks for ur courage, ur brave and ur persistence over these time . It should not be easy!  U always inspire me and give me positive energy.  I start to learn Korean now as I know u will have fan meeting and concert some days in future.  Continue to trust you, support you and wait for you.  Let’s fighting. From HK fans"

전정화▶ 강다니엘~~~ 세상에 둘도 없는 독보적 매력의 아이돌~~~~  너를 보며 행복해 하고, 너를 보며 웃고, 너를 보며 힘내는 사람들이 많으니 어서 멋진 모습 보여줬음 좋겠어.. 사랑해~~~

Cynthia▶ Daniel, how are you? I hope you’re fine. You have been so brave, i really proud of you. I miss you like a lot. Fyi, you are my first bias, you should know that i love you so much. Thank you for joining produce 101 and thank you for being here with us. I will wait for your comeback, i trust you and i hope you trust us too:) Keep do things that you love and don’t forget to be happy:) once again,ily

Ashley Dawn▶ Hello Daniel, i just wanted to tell you that we will stay by your side, always. You suffered enough, you've been through alot. I hope you're happy with your family and your cats. I cannot wait to see you and hear your voice again and your puppy like smiles, love you niel, stay safe and healthy

루비▶ 가족이외에 누군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해본게 다니엘이 처음인거같아요 정말 진심으로 온마음을 다해 다니엘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아티스트가 되길 기도합니다

breezekt▶ To Kang Daniel. I miss you so much Thank you for hard work. I will support and beside you everything. I love you so much. I always waiting on you. Take care yourself.

Danielle▶ 다니엘이 우리에게 준 기쁨과 행복만큼 우리도 다니엘에게 큰 기쁨과 행복을 주고 싶어요.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항상 당신의 행복을 기도하며 응원하고 있는 백만 무명단이 있다는걸 잊지 말아줘요. 어두운 터널을 지나며 무서울 때도 있고 사막을 지나며 목이 마를때도 있을 수 있지만, 그 때도 함께입니다. 사랑합니다. 아주 많이.

DOABLE▶ "다니엘오빠 사랑해요 그동안 혼자서 너무 많이 힘들었죠ㅜ 근데 이젠 아니야  오빠를 사랑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Mameaw▶ take care yourself and your smile

신인가수강다니엘팬▶ 강다니엘이 결정한 일이라면 그게 무엇이든 믿고 기다려줄 수 있으니까 걱정말고   네가 원하는 길로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욱더 활짝핀 꽃 길만 걷자! 강다니엘 솔로 대박!

다녤의꼬맹이▶ 녤아!!! 그동안 너무 수고했어요!! 오늘 부터 우리 꽃길어만 걷자!!! 앞으로도 우리가 자주 자주 만아자!!! 팬들 다 너를 영원히 응원할께니까, 너를 믿어서,  너 하고싶은거 다해!!! 사랑합니다!!!  ❤️❤️❤️

Kainsya▶ hello daniel. how long has it been? it feels like a very long time until I feel empty. But as we say we will always believe in you. Thank you for being brave and surviving this difficult time,  you have worked hard. We miss you so much and wait for you to be a cheerful Daniel again. we will wait for Daniel in the future. Don't forget to be happy Kang Daniel

verypatpat▶ take care yourself and your cats.

accioniel▶ "천천히 가더라더 옳은길로 가겠다던 강다니엘!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고 잘견뎌줘서 고마워. 앞으론 그 어떤 방해도없이 승승장구하며 멋진꿈 펼치길 바래! 늘 그랬듯이  우리 팬들은 널 항상  믿고 지지함에 부족함 없이 씨게 응원하며 지켜줄께"

소원녜리▶ "다니엘 너만 바라보고 너만 기다리고 너만 사랑하고 그래서 더 단단해지고 더 강해졌어  단지 한 아티스트의 팬일 뿐인데 성장해가는 나를보니 얼마나 너가 우리에게 큰영향을 미치는지 알것같애 난 앞으로 더 강해질꺼고 더 성장해 갈꺼야 그래서 너에게 부끄럽지않고 당당한 팬이 될께 사랑한다녤❤"

녤바라기▶ "멋진 퍼포먼스로 무대 초토화시키는 강다니엘님! 신인가수 강다니엘로 우리 곁에 다시 와 줄수 있게되어서 정말 기뻐요~ 올바른 인성의 강다니엘님! 지구끝까지 우주끝까지 믿고 기다리고 응원합니다! 사랑해요~~~~~♡"

Mp▶ "I miss Kang Daniel so much.  see you soon kang rookie singer!!.♥.♥.♥"

고마워다니엘▶ "다니엘 우리에게 오는 이 힘든 길을 잘 버텨줘서 너무 고마워! 널 기다리는 동안 힘들지 않을 수 있었던 건  그동안 다니엘에게 받은게 너무 많아서였어. 전에 다니엘이 쓴 글들과 올려준 사진들로 추억을 되새겨보니 항상 매번 사랑받는 팬으로 만들어 준 너에게 너무 고마웠어~  이번 일을 통해서 떳떳하고 올바른 선택을 한 너를 보며 강다니엘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더 들었고, 너를 사랑하고 기다리는 수많은 팬들과 함께 으쌰으쌰하며  너를 향한 사랑이 더 단단해졌어! 항상 행복을 줘서 너무 고맙고 언제 어디서나 너만 믿고 너를 응원할게!!! 정말 많이 보고싶어 다니엘, 빨리 곧 보자~!!! 새로 시작하는 신인 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사랑해❤️"

잘키▶ 강다니엘군을 진심으로 믿었기에 그의 부재를 기꺼이 기다릴수있었어요. 결국엔 진심이통한 당연한 결과가나온거라 생각됩니다.  다니엘군을 사랑하고.믿고.응원할수있어 기다리는시간도 전혀길다고 생각하지않았습니다. 이젠 그 시간을.다니엘군을통해 행복해하며 되돌려 받을 시간이 왔습니다.  부디 이제 다니엘군이 하고싶고. 꿈꿔왔던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질수있도록. 더더더 응원하며.사랑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고마워요~강다니엘군~^^♥️♥️

da_nielrum▶ 제가 한 가수를 응원하는것만으로도 이렇게 자부심을 가지고 많은걸 얻어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고 흔들리지 않고 바른길을 나아가는 사람을 응원하며 자랑스러움을 느낄뿐더러 제 삶에도 위로가 되주는 사람이예요.  용기와 믿음을 받은건 저희입니다. 다신 이 세상에 없을 사람 강다니엘, 응원합니다! 날 좋은 날, 우리 웃으면서 봐요

단다니▶ 강다니엘군이 무대에세 활동하는 모습을 학수고대합니다

withdaniel.k▶ "강다니엘...♥ 침묵하고 있었지만  그가 진실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다니엘의 강하고 멋진 멘탈을  믿고있었기 때문에 언제끝날지도 기약할 수 없는 긴 기다림도 행복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강다니엘이 든든히 버티고 있었기때문에 지치더라도 다시일어날 수 있습니다. . 천천히가더라도 옳고 바른길로 떳떳하게 자신의 방식으로 가고싶었다는 강다니엘..! 그런 그를 언제나 전적으로 ..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그의 팬이여서 진심으로 행복하고 자랑스럽습니다. . 다시 무대에서 온몸으로 표현하고 아름답게 비상할 강다니엘을 기대해요^^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를 접수할 능력자 우리 강다니엘....♥ 그 행복한 꽃 길 ,우리 함께 가요"

Nadiachandrakirana@gmail.com▶ welcome back daniel 

김영선▶ "아줌마 팬이어서 밖으로 드러내놓고 응원하지는 못하지만 마음으론 늘 다니엘 응원하고 따라가고 있어요 건강하게 복귀해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 빨리 보고 싶어요 강다니엘 늘 응원합니다"

Dani▶ Daniel, you brought back the light in my life, alongside Wanna One, when my friends turned their backs on me.  I isolated myself after the ordeal and turned to you and Wanna One to seek happiness in life. You brought back the life in me,   now it's my/our turn to help you out. You cheer us up when we're down. Let's us do the same for you. 

plaqla :-)▶ " don't care about other thing. it'll be fine :-) please know i always beside you if the world cruel with you, i'll be kind for you thanks for being your strong thanks to fight for this i wish you good health, health is the best important! and then i wish you success for your everything you want :-D do you know your smile is brighter than the sun i hope to see you soon, Kang Daniel rookie singer"

baotran290103@gmail.com▶ You're my energy . Thanks for anything. I hope you'll success . You'r always a best idol. Fighting ! ❤️

Daniel.k▶ "영원한 별 강다니엘 용기내줘서, 견뎌줘서, 기다려줘서 정말 고마워요. 정말 고마워요.  우리는 강다니엘을 믿고 또 의지하고 기다리고 견딜수 있었어요.  앞으로가 더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강다니엘. 늘 함께 옆에서 걸어가겠습니다.  강다니엘과 팬들의 믿음이 만나 영원한 빛이 될 것입니다." Dandandandan▶ "Daniel..firstly! Welcome back Daniel.You know that we love you and admire you so much..  right?you have been through a lot of struggle and I trust that this will make you to become a more mature person ever.  I am really glad to see our Daniel who is trying to walk on the right path. I am really proud that you are my idol. keep doing what you are doing now because we trust you. Forever with Daniel"

Rachel▶ 다니엘 마음고생 많았죠? 무대에서 다시 만날 다니엘 기다리고 있어요. 얼마든지 기다릴수 있으니 천천히 와도 괜찮아요. 바른길 가려는 다니엘이 내 가수여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Ysaaa▶ Daniel! I'm so happy we'll see you once again! Stay healthy always. Thank you for always doing your best even though you're already at your best. Keep moving forward never let a single problem stop you. I will keep supporting you no matter what path you will choose. Remember we always love you! Love lots from Philippines ♡♡

wszevincy▶ "103일 동안 너무 고생 많았어요♥️♥️ 이제 우리 시작 이예요  지금부터 모든 순간들이 우리 함께 가자"

강다니엘에게▶ "☆☆☆☆☆☆☆☆☆☆☆☆☆☆☆☆☆☆☆☆☆☆☆☆☆☆☆☆☆☆☆☆☆☆☆☆ 나의 글 한줄이 너에게 위로가 되길 . 너의 목소리가 나에게 위로가 되는것 처럼 나의 눈물이 하늘에 닿아 빗물될때 , 너의 눈물은 하늘에 닿아 별이 되리라

나의 노래는 허공에 흩어져 먼지되어 사라지지만 , 너의 노래는 심금을 울리는 소리되어 모두의 가슴 속에 각인되리라 나의 꿈은 현실과 타협하여 소리없이 사라졌지만, 너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져 온 세상에 기쁨과 희망을 안겨 주리라

그러니 아이야  짙은 그림자 두려워 마라 너를 믿는 팬들의 사랑이 빛 되어 너와 함께 걸으리니 너의꿈이 이루어 진다는건 나와 우리의 소망이 함께 이루어 지는 것이니 굳건히 나아가라  ☆☆☆☆☆☆☆☆☆☆☆☆☆☆☆☆☆☆☆☆☆☆☆☆☆☆☆☆☆☆☆☆☆☆☆☆☆☆☆☆☆☆☆☆☆"

Hà▶ Daniel, thank you for your bravery. I will always wait and support you, always by your side. A flower-filled future will come to us!!!! 

오리사장▶ 다니엘은 늘 확신을 줬고, 다니엘이 믿고 기다려달라고 해서 그렇게 했을 뿐이에요. 다니엘이 가는 길 옆에서 꽃을 뿌려주고 싶어요! 우리 오래오래봐요!

그래도 녤▶ "잘 이겨내준 다녤 고맙고 수고했어요 다녤과 우리 팬들 앞으로도 꽃길 함께 걸어요~~  신인가수 강다니엘 끝까지 응원합니다~~"

Aidan▶ "Dear Kang Daniel, you will start a new beginning to a whole new journey. We will be a hand to lead you,a back bone to support you,a shoulder for you to lean on and a shelter to protect  you alongside this flowery road. We will create a place you can call as home. Keep your head up,be confident and brave as we will stay by your side. Always. Welcome back Kang Daniel. Love you."

Namwan▶ To:Daniel.k You’ve all worked really hard all this time,I’m going to keep supporting you  , and keep walking with you It’s okay to wait if the person is worth the wait , thats why we are waiting because its Kang daniel. Don’t worry , everything is alright I miss you smile..Keep fighting ,I’m always here for you love you ❤️

Aria▶ "To Daniel The past 3 months weren't easy for us, but I'm sure it must've been harder for you. I think of you every day, whether you're doing well; eating well; sleeping wel . I'm so glad and relieved that we had walked through everything together, and I look forward to seeing you shine on stage again. No matter what happens, I'll always be by your side, standing by you, supporting you. I love you!"

Jiayu0209▶ Hello Daniel, i am so glad to see you again❤️  i want to say thank you.You inspiring me very much and i am so happy that you in my life. In the future,i will support you just like now.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RoFa▶ "Dear Daniel ♡ I trust you and respect you,  Don't care about what others say, just believe in you.  I'll always support you and love you, no matter what! Welcome back  :) ♡♡ I wish you all the success, happiness, and joy in life. God bless you in whatever you do. I love you so much!♡ Pls take care of yourself! Don't get hurt and sick ♡ Remember that we will always be with you ♡ Kang Daniel, Good luck &amp; fighting!  RoFa From Iran"

양다슬▶ 앞으로가 기대되는 강다니엘, 이제 시작입니다! 우리 같이 꽃길만 즐겨요

Purrrfectzz▶ "Stay healthy, Daniel. Prepare yourself for the brighter future!"

Chadcha▶ 우리는 다니엘이 다시 화려하게 무대에올 수 있도록 기다릴 것이다.

elisha :))))▶ "Daniel, welcome back!!! remember, whatever happens, us fans are willing to wait and to support you no matter what :) don't forget to take care of yourself! I love you!! ♡ hehe - international fan :&gt;"

코룽이홧팅▶ "강다니엘 그동안 고생많았고 잘버텨줘서 고맙다는 말을 제일 먼저 하고 싶었어 팬들도 3달이 넘는 시간동안 멘탈 깨진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너는 꿋꿋이 버텨주고, 조금 천천히 가더라도 올바른 길을 가고싶다는 말도 지켜줘서 고마워 앞으로도 너가 가는길 항상 같이 걸을거고 앞으로도 강철멘탈 강다니엘 끝까지 응원할게❣ 새로 시작할 신인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Myat Nandar▶ "To my Beloved Daniel

Loving You is like Breathing  Can't Stop

When I try to stop, I'll be died Because my Heart is only beating for you

Love You More Than You Imagine, Daniel  Kang Daniel means my One and Only Love

Love From Myanmar "

yourpeach▶ Hi, love!

케이크녜리▶ 우리 강다니엘 이제 우리 모두 영원히 함께 걸어가고 행복한 추억들 많이 만들자 !!! 그동안 힘든시간 잘 견뎌줘서 고마워! 사랑해 !! 행복한 꽃길만 걷자❤️

Wawaa▶ Dear Daniel, the wait is finally over! Thank you for being strong daniel ㅠㅠ I wish you a good health and happiness  because you gonna rock the world again soon! Lets walk on the flower path together from now on. I’ll always root for you, Rookie Singer Kang Daniel and I will always love you.

adel▶ Hi our beloved one kang daniel. i really love your hardworks thank you for being kang daniel and always make me happy in every single days.  사랑해요 daniel ❤❤❤ be happy and always walk in flowery road ❤

Vivian▶ First of all, I would like to say “Thank you so much” to you, Daniel. Thank you for inspiring so many people, thank you for coming to our life.  Actually, you arenot the first artist that I love, but by the time, I surely love you more than them. Humans are always in trouble with their job, their life, etc.  Just wanna let you know, I’m always here, beside you, to support you by the way. Fighting!

xxxxia▶ we are always here.  아프지 마요 다 괜찮아요 사랑해요 고마워요

Angel▶ "Hi KD   We will wait for your surprise appearance. Noona will always support you.good health always and Godbless "

Maxene oca▶ "Dear kang Daniel, Hi kang Daniel!! I dont know if you can read this but i just want you to know that we're all here your fans waiting for you and we will support you till the end. I love you daniel❤"

다니엘응원해▶ 다니엘 그동안 수고 많았어 너를 믿어주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그에 2배가 넘는 무명분들의 팬들이 너 하나를 믿고 이 자리까지 왔다는게  나는 아직까지 믿기지 않고, 놀라울 뿐이야. 너가 그랬지 항상 너를 믿어달라고 너가 그런말을 할 때는 분명 이유가 있겠지 하고 믿고 기다렸는데 그 긴 시간이 정말 잘한 것이구나 생각이 들더라  나는 내가 항상 불행하다고만 생각했는데 너는 처음 겪는 불공평한 상황에도 끝까지 너 자신을 믿었고, 행동했고 그 결과 이제 행복할 일만 남은거잖아.  너를 보면서 많이 느끼고 배웠어. 앞으로도 우리 쭉 함께하자 평생 너 곁에서 힘이 되어줄게

yourpeach▶ "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지켜 달라고 기도합니다 나의 바램이 닿을수있게 닫혀진문이 서서히열려 상처에 울고 때론 지쳐서 절망에 갇혀 아프지않길 마음을 다해 그대의 위로가 되길 오늘도 나는 기도합니다"

toonniiz▶ 다니엘오빠 애교주세용❤

Danielove123▶ Dear #강다니엘 #KangDaniel I'll wait for you to come back to the stage again with wonderful performance like you always do. Take your time till you're ready to see us again. I love you 

LoveNiel▶ "Dear kang Daniel,  World Will  always find all way to make you hurt to make you feel down, but one thing that you should know, that we always on your side, thanks for taking a right way rather than fast way, i really love you and miss you everyday"

오윤희▶ "다니엘❤️ 너무 보고싶었는데 이제 볼수있다니까 너무 다행이고 역시 정의가 이길줄알았어요 !!^^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고 언제나 다니엘편이니니까  늘 그행보에 힘실어 줄게요 ㅎㅎ 많이 힘들고 아팠을 다니엘 더 아프고 힘들수도 있겠지만 그게 더행복을 주기위함이라는걸 잊지말고 늘 화이팅!!! 다니엘은 저의 다확행이라는거 아시죵!?❤️❤️ 멀해도 예쁘고 멋있고 쩌는 다니엘 ❤️❤️ 우리이제 곧바용!!"

@AutumnS39639076▶ "Hello, Daniel아 고마워 사랑해..Daniel이 팬이라서 행복해...태어나줘서 고마워요....Daniel 이는 우리가 만난 기적...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하루 보내요...맛있는 것 많이 먹어요....언제까지나 Daniel 이편....."

강다니엘 팬▶ Daniel, thank you for always standing tall before us. My love will be only for you as always, only ❤️ I promise. Let’s do whatever you want, our superhero! 신인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Deka▶ "Hi. hope you have a good day.  I just want you to know that I'm grateful to have seen you grow up to be Kang Daniel.  Kang Daniel who made me fall in love with his innocent smile, childish behavior,  and miraculously you can be very cool when on the stage.  You are so bright that the stage seems to have been made especially for you.  You have to know that everyone is special, especially for you.❤" 

DX-starlight▶ Welcome back,Daniel. Thank you for giving me love and strength when I was confused. I believe the future will be better. Whenever and wherever I am, I will always support you.--A fan from China D.X

1210_Niel_K▶ "신인가수 강다니엘 항상 응원하고 기다립니다. 진실은 승리하고 사실은 밝혀집니다. 비 온 뒤에 땅이 굳듯이 우리 팬들과 다니엘은 더 단단해질 것이며 빛나는 존재가 될거에요."

mommoo▶ You're doing well, Daniel. I'm so proud of you. From now on, do what makes you happy. Do it at your own comfortable pace.  We'll follow you. We respect and support whatever you decide to do. Be grateful, stay humble and I pray that you always be given strength and peace. Fighting!

Banyar▶ "Hi ,Niel.I so glad and happy because starting of yours activity. Don't worry and don't cry, if you have problems and case. Every time,  we are always by yor side. Soon,we finally see you again on the stage.I can't wait that time.During last three time, we so miss you, niel.Fighting Niel.  We waiting you to see your  smile like as during in wannaone . Love you ours peach"

Ebty▶ I love you and i miss you. You've work hard daniel. 수고했어. 고마워...

김가린▶ "세상이 바꿔도그렇지 않아도 우리 사랑이 바꾸지 않아요. 보고싶어서  강다니엘 (&gt;_&lt;。)  . 영원히 사랑해요. (ಥ_ಥ)"

silvermouse▶ "강다니엘 그가 말하면 그것이 진실이고 강다니엘 그가 행동하면 모두가 따르며 강다니엘 그가 바라보면 그곳이 낙원이며 강다니엘 그가 걸어가면 그길이 무명의 길 강다니엘 그는 나의 삶 전부이다."

Minnie▶ "Cann’t wait to see you on the stage again! Love you and always here beside you to support you forever. Fighting! ❤️"

무명이▶ 언제든 믿고 기다리고 있을께요. 무슨 일이 있어도 흔들리지 않고 영원히 강다니엘 팬, 강다니엘 편이 될테니 미안해 하지도 조급해 하지도 말고 건강히 좋은 모습으로 돌아와주세요.

SweetDanielK▶ we are separate individuals but go together with love.  I believe that everything in this world comes from love that becomes brave.   The way you go ahead is still very difficult but your strength, resilience and aura are something no one can take away.  We will still be here, waiting for you here, not everyone else.  I love you more than you think❤️

Alyshaistrash▶ "Hi Daniel, How are you my peaches "

-Rachel-▶ "Dear Kang Daniel, Seriously, don’t let anything get to you, keep following your passions and we’ll keep doing what we’ve always been doing- supporting you no matter what happens or whatever  might happen :)) Dont worry and just be happy living your best life, your fans will always be behind you and we’re all happy just to get you back. &lt;33 Can’t wait to see you on stage again and smiling!!  -A Fan"

wy▶ hii daniel!! hope you're doing well and hang in there we will always be there for you no matter what(: no matter where you go  we will support you forever! we always believe in you and we know that you can do it we all miss you so hope that you will come back quickly!! ^°^  you have worked hard so please rest well stay healthy okay:D you will always be in our heart i love you!!❤️ 

fightinggg Tam▶ "To my beloved Kang Daniel! You deserves all the best things in the world. Just do everything you want and enjoy your life. I will always stand by your side and support you. Fighting !!!"

Bertha▶ Hwaiting!

Tingrebellion▶ "Kang Daniel oppa, Don't worry ;) We will be with you. You are always our choice. Please be happy and let's walk in this golden path together! KING DANIEL IS COMING BACK! "

Minh▶ "Dear my dearest, Daniel. I have prayed everyday that the truth will soon be known. I thought I was useless, because except praying,  I can do nothing for you. And I was mad. So, when I heard that you won the lawsuit, I was crying a lot for the feeling that Gods accepted my prayers. Daniel, we're here and always waiting for you, so, just take care of yourself  and do whatever you want. Love you ❤"

Wannable▶ Helloo our prince, Daniel. KANG DANIEL. We're soo soooo happy that you're back! Don't be sad anymore.  We, your fans are always with you. Even if we are far away.. But its okay hehehe. If you smiley we will smiley too and if you cry we will too, so don't be sad anymore because we will live happily together 

Hayman▶ "Niel....i thinking about you everytime everywhere you are very important to me pls care about your health i just want you to be happy love you"

Azzura▶ For the 1,5 years since I know Kang Daniel, he have a very good personality with his fans and people around him.  He always taking care of other members (wanna one). Although he really famous but he never arrogant or show off with other.  He can exemplify good thing with his fans (ex.donate for people who need) he really polite with older people. So, Kang Daniel hang in there. The truth always win. 

Dira▶ "Kang Daniel fighting!!  We always love you, always beside you and always support you..   Big love from your Indonesia Fans..  Love you My Star Kang Daniel ❤"

Hồng Thắm▶ "i am Vietnam fan .i love so much Kang Daniel. Welcome back solo Daniel . 5ting 5ting 5ting Kang Daniel "

Ivy▶ Daniel!From you join the produce 101 to now,you always let yourself in a positive way and promote a positive message to the public. It makes a lot of people to love you and support you.Although Wanna One was disbanded and I can no longer use Wannable as a way to support you, I'm still your fan and always be your side.Hope you health and always be happy.Let’s walk flower road together Fighting Daniel

Hayman▶ Niel yah fighting we always waiting for you i love you i can't live without you in my life you are my everything

Phuong▶ "Xin chào Daniel, Chúc mừng bạn đã thắng kiện và sẽ trở lại với chúng tớ."

Lourezza▶ "Dear Daniel,  Whatever you do, where ever you go we will support you. We believe in you always. Be strong and be healthy. I'll send my love to you. Don't worry we will always wait to you to comeback. Lets be happy till the end!!❤❤"

Moe▶ "Hi...Daniel ❣ I really really miss you and we wait for you. I'll Always by your side, so stay healthy and fighting. Thank you for being brave and strong Daniel. I Love you Daniel ♥ Welcome back ★"

Hsieh yi hui▶ God Daniel ❤️

무명▶ "이상하리 만큼 보게되고, 또 찾아보게 되는 다니엘~ 그래선가 하루하루 소식이 궁금 하네요. 늦게나마 나의 관심이 다니엘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었길 바래봅니다.  잠깐 힘들었던 시간이 앞으로 긴 시간 다니엘을 지켜줄겁니다. 더 탄탄해진  모습으로 , TV 화면 속 꽉차있는 다니엘을 빨리 보고 싶네요."

Kathleen Chui▶ "Welcome back~  wish you have a bright and happy future"

ella▶ "hi kang daniel I hope you're doing fine.... Always be healthy alright and pls sleep more and eat more:)) i miss you so much but i can wait!! keep smiling, alright? i love you so much and you are an amazing artist. btw i miss you cats!!! lets walk in flower road together!!"

Mai Shwe Hnin Thazin Oo▶ "Hello, Oppa Kang Daniel ,I'm Very Happy Because You Comeback To Me Again.   So Don't Leave Me Alone. I Love You, I Need You,I Want You And I Miss You So Much.Never Give Up Oppa. Your Fans Have In Myanmar  So You Fighting. We Stay With You .I Love You So Much  #Forever Daniel Fan"

Alysha▶ "Hi Daniell, How are you my lovely peach " 

Phyung▶ "Daniel-gun, Just look straight and never waver. As long as you never give up, we will also never give up on supporting you. Looking forward to the Daniel that you will show us soon. Keep smiling."

bambandea▶ "Hai, Daniel... Welcome back!

I’ll always by your side, so whatever happened and how long it’ll be, i’ll wait. So, take your time, and we’ll meet soon :)

And i send lot of my loves for you, hope you’ll have an everlasting happiness. I love you Daniel, let’s rock"

kriszelle▶ Welcome back! You are finally free now, yay! We are always here beside you. I miss seeing you with wanna one . I know that you're seeing each other often. Even without proofs, it's fine for us as long as you guys are happy and safe. All I wish is your eternal happiness. I love you. ♡

Boo▶ 다니엘 다시 짠하고 나타나기만해 그날이 오면 너무 좋아서 울어버릴지도 모르겠지만 무대위 빛나는 모습 빨리 보고싶다  신인가수 강다니엘 응원해! 디너쇼할때까지 함께 할꺼야 노다니엘 노라이프 노잼 오직 강다니엘뿐!!! 나의 가수가 되어줘서 너무 고마워 사랑해!!!!!!!

Heksaap▶ Kang daniel oppa, thanks for being born, and welcomeback, we love you and we miss you so much. Be healhty and be happy. LOVE YOU ❤

Aida hana▶ "Hello kang daniel, i'm an international fans, you are my inspiration and you change my life,  you open my eyes about world and open my mind, and I never met someone like you, you become my strength,  and Daniel you have did well, thank you for never give up, we will always believe you.let's walk on this flower road together forever. ❤kang Daniel"

Lutfinia Indah▶ "hello niel .. Its been long time im not see you since the last concert... you've worked hard to solve your problem ... I miss you so much ...  so go back to the entertainment world so I can let go of this longing ... I will always support whatever you will do..... Lest walk in the flower path and i will walking beside you.."

elle▶ Thank you for being brave and strong Daniel. Soon,   we'll finally see you on stage again which is the thing the you wanted to do the most. We love you Danik. 

Peachdrunk▶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꽃길을 응원합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영원히 강다니엘과 함께 걸을 거예요

Cha2▶ Hello kang daniel!. I know you are strong and you can do everything you want and we are your fans always support you. Fighting ! !  We love you to the moon and back❤

ao▶ Take the time that you need, to prepare well, and to meet us, I will always be behind you, supporting whatever decisions you take! Follow your heart and be happy, eat well and dont be sick! Love you!!

Myat Nandar▶ "To my Valuable Daniel,
You are like Present for me So precious and so special Can't Live Without you 
I will be stayed like your shadow  Always Stay behind you and Support you, Daniel We can't be separated Forever and Always
;May you always possess A Lot of Happinesses; "

hnamwan▶ "Thank you for fighting this hard all the way. Thank you for caring so much about us. Thank you for choosing the best for yourself.
I love you and I will always do.
Let’s walk slowly but firmly together forever.
You did well Daniel K. 수고했어요! 
Welcome back!"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Daniel's n1 fan▶ "Daniel baby we love you and we'll wait for you and support you  whenever you're ready to stand on stage again ❣ Don't worry we will always be there for you when you need us ❤ We'll be the darkness so you can shine brighter  We trust you and please trust us too "

Adiba▶ Kang daniel oppa, i'm from indonesia. Indonesia fans always support you. We have been waiting you to back, dont sad because we always in your side. And this day we got your back. Fighting!! WE LOVE YOU ❤❤

jongin▶ FIGTHING KANG DANIEL,  I'II SUPPORT U ALWAYSSSS, AND THANK YOU FOR BEING THE REASON OF MY HAPP. I LOVE YOUUUUU FOREVERRRRRRR, I MISSSS UUUUUU

Cina▶ Hello,daniel xi.When I saw you shining on produce101. Maybe at the beginning I didn't feel anything, gradually, your efforts, confidence, never give up,  let me find the faith.Do you know you have magic? All the bad things will go away slowly! Fighting!Gold will always shine, success requires precipitation, we will always accompany you to go on.You are our eternal god Daniel.

Myat Nandar▶ "To my Valuable Daniel,
You are like Present for me So precious and so special Can't Live Without you 
I will be stayed like your shadow  Always Stay behind you and Support you, Daniel We can't be separated Forever and Always
I just want you to be Healthy and Happy Just do whatever you want I am always supporting you and staying beside you Don't forget ForeverDanielFans are always with you
May you always possess A Lot of Happinesses

Lutfinia Indah▶ "hello niel .. Its been long time im not see you since the last concert... you've worked hard to solve your problem ... I miss you so much ...  so go back to the entertainment world so I can let go of this longing ... I will always support whatever you will do..... Lest walk in the flower path and i will walking beside you.."

Nurul alleysha▶ Hello Kang Daniel!  I'm your fan from Malaysia! It's been a long time I've waited for you but it's okay cause I never knew what is give up means .  I miss u so much n sometimes i worried about you but I said to myself that u are a strong guy and u can handle the things. Don't worry okay there's a ton of fans that gonna support  you and never left you when you down n even you were up.I LOVE U DANIEL!

배후세력▶ 다니엘~ 웰컴백! 나 페스티발 다니고 아이돌 쳐다도 안봤는데 어쩌다 강다니엘 무대에 빠지고  강다니엘이란 사람 덕질해 나 강다니엘 완전 배후세력이야. 하고싶은거 준비해서 천천히 빨리와줘. 무명이들 믿지? 배후세력도 하고 우리가 든든한 배경이 될께✌ 다니엘은 주인공 해줘

아라▶ kang daniel, i have waited a long time for you, it must hard right? But its okay, your fans in korea our out will always support you! Thank you for always being strong 사랑해❤️ 데뷔 기다랄게요 ㅋㅋ

Adiba▶ Daniel oppa fightingggg dont sad because we always in your side ❤❤❤❤

Flora▶ Daniel, please remember that we, national producers, korean fans, even international fans are always proud of you. Be confidence, we got your back! Always! WE PROMISE YOU!! 

Amjadibafairuz@gmail.com▶ Daniel oppa fighting, we always in your side

Novega▶ KANG DANIEL FIGHTING 

Mai Shwe Hnin Thazin Oo▶ Oppa , Fighting. I'm stay forevr with you.

monger▶ Daniel, although we have been waiting you for so long time but we still have such love and trust to you. No matter how life changed,  i still love that boy who stand on the stage showing his charm.다니엘, 우리가 오래 기다렸지만, 우리는 여전히 당신을 사랑하고 믿습니다. 어쨌든, 무대에 서서 매력적인 남자아이를 사랑한다.❤❤❤

단단▶ "다니엘~ 우리와 함께 해줘서 고마워, 앞으로도 니가 걷는 자리 마다 늘 함께 할게 :) ♥"

Mantana▶ To. My love Kang daniel, I know you are strong and still fighting. But if any day you are tired until you can't stand it,  Please acknowledge that there are still many fans waiting you and always support you. I believe in you and I will always be by your side, I love you and I miss you so much ❤  화이팅✌

언제나녤편▶ 다니엘~❤ 팬들 믿고 용기내주어 고맙고, 힘든 시간 잘 버텨주어 또 고맙고, 당연하게도 이렇게 기쁜 소식으로 환하게 돌아와주어  너무너무 고마워~~이제  우리 그동안 못했던거, 하고픈거  다 하자~너무 기대되고 설레어~~우리가 원하는건, 강다니엘스러운 거~~!! 그게 뭐가  됐든 기대하고 응원해~~항상 옆에서 함께 할께~~사랑해❤

Yok K.▶ To Daniel.I'm your FC from Thailand.I'm very pround of you and no matter what you want to do, I 'll always love and support in all that you do.Thank you for being the reason of my happiness.Love you so much.

MagL▶ Life often throws dirt on us and stones in the path of our success. Rather than giving in, you chose to step up and do the righteous thing.  As a fan, not only I'm beyond proud, I admire you greatly for the courage to take the difficult path, made the choice to do what is right. I will always support you Kang Daniel!

다다다다녤아▶ 우리가 기다린 시간만큼 다녤은 더 성숙하고 멋진 사람이 되었을거라 믿어요 ! 힘든 시간 잘 버텨줬으니 앞으로의 꽃길은 반짝반짝 빛날겁니다 !  무대에서 가장 멋진 다녤의 꽃길을 응원합니다 ! 강다니엘 멋진 신인가수 되어보아요 ^^

nielyi▶ In all the time in the past, is you become my strength, thank you for you to be my strength. Love you ❤, Daniel, you deserve the best of everything.

KangDanielfans▶ No matter how fast or slow, we are always here for him. We are going to see him smile brightly again 

녤편▶ 다니엘오빠 사랑하고 고맙습니다! 그동안 수고했어요!

다녜리강오리▶ "신인가수 강다니엘!!!! 앞으로가 기대되고 늘 한결같은 너가 고맙고 겉으로 애기같지만 속은 강하고 무대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니가 너무 좋아 조금 돌아가면  어때 아닌건 아니라고 말하는 니가 자랑스럽다 앞으로 무대위에서에 멋진 니모습 보고싶고 보면서 또 힘을 얻을거야 사랑해 곧 보자 :D"

다녤힐링▶ 강다니엘이기에 믿었고.. 강다니엘이기에 기다렸습니다.. 강다니엘이 가는 길이 고되고 힘들지라도 항상 함께 걷고 싶습니다.. 그만한 가치와 믿음을 주는 아티스트는 당신이 처음이기에.. 내 하나뿐인 연예인~♡ 강다니엘 화이팅!!

ddannie_22▶ "Keep going, I’ll support you  I love you my cutie. "

Haena▶ Kang Daniel,You have did well.Thank you for never give up and always try your best for yourself and us. We will always believe you.Let's  walk on this flower road together forever.Don't worry and just do what you love because your happiness is ours.Even if darkness falls again and a higher wall blocks us,don't  afraid of tomorrow because you are not alone.Let's rock this world!Kang Daniel the best!!

단▶ "오늘도 열심히 사랑했고 내일도 열심히 사랑할게 :) ♥"

평생 다녤▶ 뭐든지 1등, 탑인 다녤오빠 넘 수고 했어요ㅠㅠ 다녤 오빠 넘 보고 싶었어요~힘들었을 텐데도 팬들 먼저 걱정해주고 너무 고마워요~  다녤오빠는 정말 배울 점이 많은 사람 같아요~ 다녤오빠, 앞으로는 좋은 일만 있을 거예요~ 다녤오빠 팬으로서 장담 합니다! 앞으로도 다녤오빠가 무슨일을 하던지  반드시 꼭 항상 다녤오빠 편에서 응원할게요~ 저 말고도 많은 팬들이 다녤오빠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 잊지마요 무대위에서의 다녤오빠가 빨리 보고 싶어요~  다녤오빠가 언제 나오던 간에 끝까지 다녤오빠 팬으로써 기다리고 응원할게요~~ 다녤오빠 밥 잘먹구 건강해야 돼요~ 신인가수 강다니엘도 열심히 응원할게요~  저는 평생 강다니엘 할겁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 화이팅!!!! 오빠 사랑해요~~♥x100 강다니엘 꽃길만 걷자!!!!!

Meisya▶ "When I am with you my world is so bright. I feel nothing is better, you bring sunlight and light

Fighting daniel oppa. I'm from indonesia"

Dani▶ It’s not because you told to look only at you, it’s because i can only see you. You are my only one Niel, i miss you so much. Thank you for everything and love you~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나이스타임▶ I am your fan from Thailand that always support you since produce101 till you debut to be WannaOne  and I think I will support you forever. Now I only hope that you have a good life , good healthy, sleep well, eating delicious foods, stay with your puppies .. If you are happy I am happy too. I promise you I will be there for you “Kang Daniel”

쏘다녤▶ 다니엘 가는 길 항상 응원해, 지치지말고 같이 가자 오늘도 행복하게: )

Danieploy▶ "To. Kang Daniel oppa♡ I will always support you. I am a fan from Thailand"

Meisya▶ hello daniel oppa

갓다니엘너란아이▶ "움추렸던 시간만큼 더 더 높이 날아오르길 바라요. 나의 사랑 그대를 믿습니다."

tikaasriaryanti17@gmail.com▶ kang daniel. You are a valuable center when you become wanna one, and so on. I really love Daniel, I really support you. Anytime. Kang Daniel, you have to keep up the spirit,  because we are all fans of you always in around, in you'r heart to support . We look forward to the success, happiness and freedom of Daniel. Daniel please struggle. You will freedom from problem &amp; debut like our hope. LoveKD

Baby Peach▶ "Niel shi ,I love you so much.You are my Life.I'll be your forever fan.I'll never leave this fandom.You don't need to cry&amp;sad in future. We,your fans,will make you happy.You just need to stay healthily &amp; happily.Please take care of yourself.Don't be sick Forever DanielK fans will make you become world wide famous Star.Please smile always.Your smile makes my day perfect.Thank you for everything."

마이갓다니▶ 많이 힘들었을 시간동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소신을 지켜줘서 고마워 이제 우리 함께 꽃길만 걷자 우리의 선택이 옳았다는 걸  당신이 보여줬으니 이제 당신의 선택이 옳았다는 걸 우리가 보여줄게 ♥

BYUL▶ "Take care your self, don’t skip your meals and get enough sleep. Beacaus ‘ KANG DANIEL’ is only one in this world :”)  앞으로  꽃길만걷자~ 신인가수 강다니엘 응원합니다 ♡"

녤리시안셔스▶ 언제나 다니엘편이야

christyytut▶ 다니엘 오빠~ 그냥 사랑해요❤

Worrada.k▶ We're still here, by your side, waiting for you patiently. Don't worry, everything will be alright. 강다니엘사랑해요❤️

Patcharapan▶ Keep going, don’t stop. You can do it. I’m always here for you.

MewJineul▶ Thank you for being here. I am very proud of your action. The heavy rain is stopped, the rainbow will appear.  I am wishing for you to have more success in the future. Can't wait to see you dance and listen to your voice on the amazing stage.  We are here to support and cheer you.♡

Jaruwan▶ I feel very good to see you on stage again. I will look forward to the new artist Kang Daniel intently. Fighting!! I'm always encouraging you. :-)

benji_natto▶ I like to see your happy smile. Somehow if you’re sad or depressed, just know a quiet fan like me is here too. I stay beside you, if you notice.

우리가있다녤▶ 다니엘 네뒤엔 언제나 팬들이 있어! 함께 하자

Ppxre▶ "When you return to smile again, we smile too.  We will be beside you.  Fighting DN"

Aprill▶ Kang Daniel fighting 

녤러버원▶ "다니앨 ♥️용기내주고 힘내주고  여기까지 잘버텨주어서 고마워~ 다니엘을 믿고  기다리는동안 함께 울기도 지치기도 했지만 이렇게 와줘서  정말 고맙고 행복해~~ 우리 힘내서 또 다른 역사를 만들자~~ 영원히 응원하고 함께할께~~ 사랑해~~!!!"

iamcat▶ "I miss you. I'm always here. I always support you. We will walk together, I promise."

BabyKang▶ "Please come to our country Myanmar  There has many ForeverDanielFans Who are waiting Niel oppa Saranghae oppa"

mink chadaporn▶ Now I'm worried about Kang Daniel.  Want to know how it will be  Will you be fine?   Very miss too  Finally, what to say is still  Will gradually encourage  Always loving and caring and l am a fan in Thailand. May not print properly.

Rainbows▶ "rainbows come after the rain.  We are always here supporting you."

AsiaFangirl▶ Welcome back to Kangdaniel. I will waiting for your cool stage. I always support you. I love you more than 3000.

Yourfan▶ "Love u more than 3000, Daniel.  We can wait , so don't worry and be yourself. And I have the part of lyrics of the song Best partt; by Daniel Caesar Featuring H.E.R. and I just want you to know that I really mean it. 

I know you’re a star Where you go I’ll follow No matter how far If life is a movie Oh you’re the best part

Mei▶ Thank you for being strong during this battle! Thank you for being courageous! We will support you! I love you 3000~♡ stay healthy~ cannot wait to see your smile and see you back on stage! 

Jelly-peachy▶ "Now I am so exciting about your solo debut  And activities "

Valen Daniel▶ 안녕하새요 . 저는 valen 입니다 . 미얀마 사람이고 한국어를 배우는 중이 이어서 잘못 있으면 최송합니다 .  다넬씨 지금 모두 괜찮나요 . 지금 부터 우리와 함께 새로 시작합시다 . 그동안 고생이많았습니다 . 우리가 옛날보다도 사랑해주고 응원해줄 겁니다 . 사랑합니다 .  vlive 이나 IG 나 미얀마 에 있는 펜분들에게 한 마디 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평생함께하자▶ 그동안 니가 걸어온길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생각하니까 넘 마음이 아프네.. 근데 그 힘든길을 견뎌내고 와 주어서 정말 고마워!!!신인가수 강다니엘 듣기만해도 넘 좋다 너의 가는 길이 꽃길이 될수 있게 응원열심히 해줄께...

ThidaKang1▶ "Dear DanielK ,Thank you for everything.I trust you. I'll be forever your fan.You are the vitamin of my life.Because of you ,I can do eveything confidently. You make me strong &amp; belive myself.I love you so much.I promise you that I'll never leave you. In future , I'll support you,too.Plz Take care of yourseIf'.I'll come to your fansign one day.So Wait for me please. Your Forever fan from Myanmar ."

amordk▶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 아티스트 언제나 그래왔듯이 다니엘곁에서 함께 걸을게. 매순간의 널 응원하고  매순간의 널 사랑할거야. 너무 보고싶어. 우리 어서 만나서 우리들만의 이야기를 새롭게 차근차근 빼곡히 채워나가자❤️ 사랑해 다니엘❤️

Daniel_ukulele▶ "지난 이 년간 항상 너만 보이고 너만 생각나  다니엘 만의 솔로 곡들로 완성된 앨범을 생각하면  미칠 듯 기뻐서 꿈같아! 어서 빨리 우리에게 너만의 목소리를 들려줘!  항상 고맙구, 사랑해! 우리 데뷔 50주년, 그 이상까지 함께 쭈욱~ 가자!!!"

너만믿다녤▶ 다니엘 정말 수고많았어 너의 가는 길마다 팬들이 항상 함께 할게 좋은 일만 겪고 좋은 말만 들어도 모자랄 정도로 좋은 사람이야 넌! 앞으로의 신인가수 강다니엘이 너무 기대된다ㅠㅠ 나도 누구보다 멋있고 좋은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팬이 되기 위해 노력할게 사랑합니다❤

Libra▶ Try your best Niel...If there's any problems,don't be worried.You always have us.We always trust you.We know that you can do your best.Love you so much Niel..

Thanasiri▶ I know that there is nothing that will undermine your good intentions. And I know the result it's worth it for you.

ㄴㄹㄹ▶ 언제 어디서나 #다니엘편

Namtip▶ Fighting Daniel!!. Don't worry about the future. We're always here with you. We will support you forever. #WetrustDaniel #ForeverwithDaniel #ForeverDanielFans

비우▶ 다니엘아  고생많았어 고마워  너무너무너무 보고싶다고  ㅠㅠ

Plaifa▶ Every cloud has a silver lining and You have my backing. Fighting!!!!!!

눈앞에있다녤▶ "강다니엘~이름만 들어도 설레고 웃음 짓게되는 너~ 힘든시간 꿋꿋이 잘 참고 견뎌 우리 곁으로 걸어와줘서 정말 고마워~ 이제는 나의 꿈이 되어버린 너의 꿈을 언제나 응원해~무대위에서 활활 불태우며 훨훨 날 멋진 너의 모습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을께~❤️"

Love_daniel▶ "Thank you for everything I am happy to stan you You make us proud"

갓다니엘912▶ 비가 온뒤 땅이 굳듯이 우리의 모든 앞날이 더욱 단단해질거라고 믿습니다.  다니엘군을 기다리는 그 시간동안 우리 역시도 억울함에 눈물을 흘리기도,  보고싶음에  마음이 저려오기도했지만  이런 힘든 시간 속에 서로의 손을 모아 더욱 단단한 하나가 된것같습니다. 자랑스러운 내 가수 강다니엘 이름에 걸맞는 자랑스러운 팬이 되겠습니다.  우리 앞으로 함께 갈날에 웃음으로가득하기를. 억만겹의 사랑을 담아 다니엘군에게 ㅠㅠ

Love_daniel▶ "Thank you for being brave Come back when it is the right time We will wait you patiently We will always trust you and support you So do not apologise because you did nothing wrong You deserve to have all the love Even the world doesn’t deserve to have you You are just so precious I wanna tell the world that  you are my idol and you are the one I stan Stanning a person like you is our pleasure"

Little_Samoyed▶ Fighting Daniel! I will support you as alway.❤️

GummyBear▶ "Niel ahh...It's ok to wait your debut.You're on right way.But no matter what part you take,remember that you're loved by us. So eat well and take care your health.No more sadness.We will carry happniess to you.I know you can do the best.We can wait a rookie singer and we also see him on a stage.Always trust you and always  love you.One more time.I know you can do the best.

Love from Myanmar fans"

Moonvely▶ 언제나 열심히 하는 다니엘군의 모습을 보면서 항상 힘 얻고 있어요. 처음 인용기사가 났을 때 정말 너무 기뻐서 그 날 하루는 너무 설레서 잠을 못 잤어요.  무대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그대의 모습을 곧 만날 생각하니까 기쁘고 또 이런 결정을 하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지 그리고 그 시간 동안 겪어왔을 아픔을 생각하니까  마음 아팠지만 오로지 팬들을 보고 내린 결정에 그 결정을 책임지고 단단히 버틴 다니엘군이 너무 멋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정말 멋있는 사람이란 걸 다시 한번 더 깨달았어요.  5월 10일의 결과가 있기 까지 버텨준 다니엘군와 율촌 그리고 팬들 모두 수고했단 말 해주고 싶구 다들 너무 사랑해요. 그리고 앞으로의 다니엘군의 모든 미래를 응원할게요. 많이 사랑합니다. 신인가수 강다니엘군의 꿈을 응원합니다

대추▶ "다니엘 정말 뭐라고 너를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어. 너를 생각하면 벅차고 슬프고 좋고 미안한 감정이 뒤섞인다.  그 힘든 결정을 하고 잘 견뎌줘서 고마워. 나올 날만 기다리고 있어 급하지 않게 천천히 준비 잘해서 나와줘 우리는 니가 행복하기를 바래, 우리가 널 보면서 행복하듯이 다니엘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힘든 시간 다 보상받고 치유되기를.. 그 시간동안 너무 혼자 있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도했어. 믿음은 배신하지 않아. 팬들은 너를 믿어 우리가 너를 믿고 너도 우리를 믿어줘 우리는 강다니엘을 응원하고 기다립니다."

real EXO-L▶ "We believe you oppa Never forget we stand with you I am so excited for ur solo album"

moonniel▶ "Daniel, thank you for appearing and becoming my faith;  thought that we could shelter you, when the storm comes, but you stand tall before us;  the road ahead is still long, we go together;  even though it is separated by mountains and rivers, our hearts will always be with you."

Ninill▶ "I'm be with you daniel   I will trust you   And i'm always be with you   Make me and your fans and everyone  more proud of you  Don't care people who don't like you we will behind you when you're in front and will be in front of you when you are behind   And will be next to you when you are tired  And will extend we hand tou you when your fall   Me and yours fans always support you anytime"

real EXO-L▶ "Hi our precious oppa  "

Nang Kwan kham▶ "Niel! fighting.we'll always with you. we love you.don't give up. from...one of the wannables!"

행복한다니엘▶ 내가 힘들때 너를보며 즐거워 했기에 이제는 너만 응원하고 너만 그리워하고 있어 ~웃는 모습 자주 보여주고 항상 행복하길 바라며 ♡♡♡ 강다니엘 화이팅

이브▶ I love you.Don't worry everything will be fine. I will always support my Niel.

보고싶다녤▶ 저는 무슨일이 생겨도 다니엘님을 믿고 기다릴거에요!! 전 강다니엘의 팬이니까요!! 믿고 끝까지 기다리겠습니다 강다니엘님 응원해요!!

Jinny▶ 강다니엘 먼저 힘든 결정이었을텐데 팬들 위해서 용기내어 준 것 고마워. 그리도 이 모든 것은 다니엘이 그 동안 우리 팬들에게 보여준 사랑과 믿음,  위로 덕분이야❤ 앞으로 이제 더 멋지게 빛나게 날아오를 일만 남은 것 같아 알지? 다니엘이 사랑하는 무대에서 날아다닐 생각만 해도 떨린다..ㅎㅎ  진짜 너무 많이 사랑하고 우리 오래오래 함께 하자❣️ 신인가수 강다니엘 온 맘을 다해 힘껏 지금보다 더 많이 응원해

Tin Sandar Ko▶ I am Myanmar Fan.I love you so much.Plz be careful .I wait you along time.I can wait your activities.  Plz do your activities.We are waiting you.If you read my message,I can be very happy.You are aleays in my mind.Love You Niel

강오리▶ "실수를 경험하고, 잘 이겨내온 모습을 봤기 때문에, 나는 의심하지 않았다.  그동안 기대를 저버린 적이 없었으니 당연하다. 예상보다 조금만 더 기다리자고 생각했고 기다리는 게 조금 힘들 때면 늘 '공카 출석'으로 존재를 알려줘서 힘이 났다.  그래서 늘 고마웠고 오늘도 고맙다.  그리고 '신인 가수 강다니엘'이 너무나 기대되고 설렌다. 벌써 멋져서 심장이 두근거린다."

Ryunghee Kim▶ 강단있는 신인가수 강다니엘님~지금처럼 쭉 항상응웡하고있어요! 팬들은 아끼는 마음 받은사랑 돌려줄줄아는 그런사람이라 더욱 마음이 가고 아껴집니다♥  앞으로는 쭉 꽃길만걸을수있게 든든히 받치고 있을게요~저희는 항상 같은자리에 있어요^^ 솔로데뷔 화이팅♥

KANGMiN▶ "Oh 그리워 그리워 거울 속에 혼자 서있는 모습이 낯설어 두려워 네가 필요해 이제야 느끼는 내가 너무 싫어"

강댕댕▶ "다니엘 너의찬란한 앞길을응원해 숱한 유혹과탐욕에 굴하지않는 너의강단있고 굳건한 인성에 고맙고 감사해 앞으론 좋은일만있길바래 널 시기질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서 너를 응원하고 끝까지 너만믿고  지켜주고싶어 맘마저 아름다운 다니엘 첨부터 너였고 끝까지너야"

sjthin.849▶ I waited patiently and will still be waiting for your solo comeback, thank you for hanging in there strongly.  Don't worry everything will be fine in God's plan. You've done great on standing up for your own will! I'll be here for you eternally and will trust you for whatever I can.  I love you! Fighting! By the way, i miss you, we miss you so much ❤️

Annie▶ "“These days may be one of the most difficult period in your life.” I ever thought. However, I believe you are enough strong and consistent to handle the problem. You know that we-our fans will always be by your side and support all your decisions. ❤️❤️❤️"

강댕댕▶ "다니엘 너의찬란한 앞길을응원해 숱한 유혹과탐욕에 굴하지않는 너의강단있고 굳건한 인성에 고맙고 감사해 앞으론 좋은일만있길바래 널 시기질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서 너를 응원하고 끝까지 너만믿고  지켜주고싶어 맘마저 아름다운 다니엘 첨부터 너였고 끝까지너야"

일신▶ 다니엘 불의와 맞서느라 고생 많았어..이제부터 시작이야..다시훨훨 날아봅시다~^^

녜리는 별▶ 강다니엘  힘든 시간 잘 버텨주고 올바른 길로 걸어서 우리곁으로 와줘서 너무 고마워  우리는 항상 옆에서 뒤에서 믿고 응원하며 지킬테니까 하고 싶은 활동 맘껏하며 우리옆에 있어줘   널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선물이야 우리팬들에겐  그것말고는 없어

dani1210▶ 올곧은 신념, 팬들을 위하는 진정성 있는 마음,  이런 너라서 믿고 가는거야

Daniel's Sister▶ "Be Yourself
And that's where lies your strength."

Yoonie▶ Oppa ya! You know?we are together. Humm  we always love and support to you.During this time ,you had tired with ur difficulties. But we trusted you and waited for you.Now our dreams come true ,u know? I'm so happy coz you come back to us. And take care for ur health.  Health is most important than others. Well eat,well sleep and stay strong.Spend ur precious time with ur family and friends.Luv u

hyunmind▶ "No matter how long we are waiting for this day. Anything can be proved, how true story is. Thank you to you, Daniel. Thanks for not giving up.  Be shining. And then, I'll take you to the beautiful path again and forever. That I always said 'I'll stay beside you'. Trust me, It's still working. RIGHT NOW, IT'S YOUR TURN. Let's show them know, how precious you are.
Love you. As always."

PeterCat▶ Always by your side Supporting new artists Kang Daniel Welcome back

Nusna▶ Kang Daniel, I'm very glad that you came back. I've always been waiting for you I love and miss you a lot Thank you very much for coming back. The funk fight will always be on your side.

기다렸어요▶ 처음부터 그리고 지금까지 변함없이 다니엘군을 믿어왔어요. 편치 않아도 올바른 길을 가려했던 그 용기와 결단에 지금 이순간에도 고마움을 느끼고 있고요. 그리고... 정말 많이 보고싶어요.....  그동안 서로 보지 못했던 시간 잊어버릴만큼 앞으로는 자주자주 만나요. 우리 모두 같은자리에 그대로 서있을게요. 웃으면서 만나요, 다니엘 :)

chdn▶ If compared with the results you have received This wait is considered a success. We love you kang daniel

naniyippy▶ "늘 응원하고 사랑한다 신인 가수가 되어서 축하해요! "

jlmmm▶ May you always be a boy of integrity and fortitude. Just as your smile heals us, so may our words warm you.  I hope your efforts will encourage me to live a positive life. I hope our support will make your future more beautiful. We know you're here, just as you know we're here.

justyourpuppy▶ 아마도 사람들은 네가 몽상가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겁내지마 왜냐하면 우리는 너와 함께 꿈을 꾸기 때문이다~

Nine_9▶ "Kang Daniel,We're so proud of you. I want you to be strong.All you gotta do is turn this way and you'll always see me right by your side. Keep going!! We'll support you."

Arisa▶ "To: Our beloved sunshine, Daniel K. Thank you for your smile that always bright up our days. The new journey will begin and we're here to support you . Let's walk along flower path together. Keep smiling and cheer up. We're always by your side no matter what. Looking forward to your solo activities. Always love and support ♡♡"

Chompoo▶ Wait**

ourdaniel▶ Dear Daniel, even though I live far away and I might never meet you, my only wish is that one day you might visit the website I made for you (ourdaniel.com) and know how much a fan from Uruguay loves you. Being your fan fills me with so much joy, pride and respect that the distance doesn't matter. Thank you for sharing your beautiful heart with us. Welcome back, rookie artist Kang Daniel!

Chompoo▶ Fighting✌ I believe you can do it. I will wate you right there. Come to us soon. Luv u❤

Ney_thwr▶ No matter what​ happens I'll always ​be there beside​ you​ :))​

나나엘▶ 쉽지않았을텐데 용기내줘서 고마워요. 다니엘이 선택한 길이었지만 팬들을 위한 선택이기도 했어요.  조금 늦은 길로 돌아왔지만 다니엘을 더 아끼고 존중해 주는 사람들과 함께하길 간절히 바라요. 앞으로 더 빛날 신인가수 강다니엘의 꽃길을 응원해요.

Sprite▶ "Your future depended on your own hand and I’ll always support, stay here with you  Please, Come back is charming"

MydearDaN▶ "I like your smile. I really like everything about you. I just think about you, it make me smile. You make me smile. I miss you so much."

PannyNimmin▶ "Dear Daniel 3 months ago, you feel very tired right? Thank you for not give up and stand for what is right. And thank you peaches who is waiting beside our niel❤️ After this, let’s walk with the way of flowers, money."

Kukuru▶ I will stay with you and support you forever

ND_Ciel▶ "Dear Daniel, Welcome back my sunshine. Happy to see you again, Daniel. The bad thing was passing. A new journey will begin. Wishing you all the best and happiness.  I will stay beside you forever and I will never leave your side. Love you."

rose▶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