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엔 사무총장 "트럼프-김정은 판문점 회동 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실무협상 재개에 고무적 반응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30일 판문점 회동에서 북미 실무협상을 재개하기로 합의한 데 대해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스테판 두자릭 유엔 사무총장 대변인은 1일 발표한 브리핑에서 "유엔 사무총장은 남북미 정상들이 판문점에서 회동하고, 특히 북미가 비핵화 실무협상을 재개하기로 합의한 데 대해 환영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남북미 정상들이 판문점에서 회동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남북미 정상들이 판문점에서 회동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이어  두자릭 대변인은 "유엔 사무총장은 지속 가능한 평화와 안보를 위한 새로운 관계 구축 및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당사국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1953년 정전협정이 체결된지 66년만인 지난 30일 판문점 군사분계선 앞에서 만나 악수했고, 남측 자유의 집에서 50분간의 단독회담을 통해 북미 실무협상 재개에 합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