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김정은과의 만남 보도한 언론에 만족…문재인 대통령에게도 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판문점 회동이 언론에 보도된 것에 만족감을 표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을 통해 "그곳(한국)에 있는 동안 북한의 김 위원장에게 아주 잘 보도된 만남을 갖자고 요청한 건 훌륭한 일이었다"며 "우리 모두에게 좋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 경기도 파주시 비무장지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월경해 북측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19.06.30. /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 경기도 파주시 비무장지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월경해 북측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19.06.30. / AP/뉴시스

그동안 트럼프 대통령은 특정 언론들을 거론하며 '가짜 뉴스'라고 공격해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트윗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를 전하고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축하 메시지를 건넸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아주 성공적이었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직후에 미국 대표단을 맞아준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한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른 트윗에서 "환상적이고 잘 운영된 G20을 개최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G20에서 부족한 부분은 없었고 실수도 없었다. 완벽했다. 일본인들은 총리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울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