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강식당2’ 백종원이 선사한 ‘강호동 비빔국수 레시피’, 만드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강식당2’ 백종원이 강호동에게 선사한 신메뉴 비빔국수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강식당2’에서는 멤버들에게 메뉴를 전수한 백종원이 직접 ‘강식당’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tvN ‘강식당2’ 캡쳐

이날 강식당을 찾은 백종원은 메뉴 2개를 하며 주방이 바쁜지에 대해 체크했다.

안재현은 딱 맞다고 대답했고 피오 역시 메뉴가 하나인 관계로 “손 빌 때 형들 도와드린다”고 답했다.

강호동은 한가하냐는 백종원의 말에 고개를 절레절레 저으며 당황해했다. 

백종원은 “반죽해놓고 면 뽑고 육수 끓여놓으면 그때까지 바쁘지 그 다음부터는 휘파람 나올 건데?”라고 말하자 은지원은 잽싸게 “그래서 설거지 하고 계신다”고 답했다.

강거지라고 불린다는 강호동의 말에 백종원은 웃음을 터뜨리더니 “아니면 메뉴를 하나 더 가르쳐줄까요? 예를 들어서 지금 날씨가 더우니까 매콤한 비빔면을 하나 해줄까요”라고 말하자마자 멤버들은 엄지를 세우며 격하게 환영했다.

강호동은 “쌤한테 배우니까 요리가 너무 재밌다”고 말하자 백종원은 “많이 늘은것 같다. 해보면 쉽다”고 칭찬했다.

백종원의 비빔국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프라이팬에 다진 돼지고기 1kg을 넣고 여기에 물 3컵, 다진 양파 3컵을 넣는다. 중간 불에서 뭉치지 않게 잘 섞어 다진 대파 500g을 함께 섞어준다.

맛술 3컵,설탕 3컵, 물엿 3컵, 진간장 총 6컵이 들어간다. 고기가 많이 들어가 고명도 필요 없다. 

이제 식히기 위해 냄비를 얼음물 위에 올려놓고 배 2컵, 물 2컵, 간 마늘 1컵, 간 생강 한 스푼 반, 고운 고춧가루 560g을 넣고 적당한 맛과 농도가 될 정도로 섞는다.

후춧가루 한 숟가락 반과 고운 고춧가루를 넣으면 고추장 없이도 부드러운 양념이 된다.

이제 양념장을 면 위에 올려주고 중요한 참기름을 듬뿍 넣는다. 단무지, 쪽파 살짝, 통깨가루로 마무리한다.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시즌2’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