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광주 무등산 보리밥 거리 맛집, ‘백종원의 3대 천왕’ 단돈 8천원에 원조 할머니 손맛 만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광주 양림동·동명동을 찾았다. 

29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운치있다 빛고을 - 광주광역시 양림동·동명동’ 편을 방송했다.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이장우 가옥, 펭귄마을, 광주천, 대인예술시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동명동 카페거리와 푸른길 그리고 무등산 보리밥 거리의 원조 할머니 보리밥 맛집 등을 방문했다.

무등산에서 광주 전경을 감상했다면 빠지지 말고 들려야 할 곳이 있다고 한다. 바로 ‘무등산 보리밥 거리’다. 등산을 한 후 보리밥에 막걸리를 마시는 문화가 형성되기 시작하면서 이곳에 보리밥집이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 약 30년이 흘렀다.

김영철은 곳곳에 자리 잡은 무등산 보리밥 거리에서 눈에 띄는 원조 할머니 보리밥집을 향했다.  며느리가 대를 이어 운영하는 넉넉한 인심의 보리밥집의 손맛은 김영철을 흡족케 했다. 멸치젓갈이 ‘신의 한 수’라는 평가다.

해당 맛집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됐던 유멍 식당이다. 보리밥 하나의 메뉴를 전문으로 한다. 단돈 8천원에 각종 나물, 버섯, 호박, 김치, 채소쌈, 된장국 등과 가마솥으로 지은 보리밥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보리밥에 반찬과 양념을 넣어 비빈 비빔밥을 쌈에 싸먹는 맛이 별미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온XXXXX(보리밥집)

광주 동구 지호로127번길(지산동)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