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홍상수 감독, 이혼소송 항소 포기… “결혼은 끝→여건 갖춰지면 다시 시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이혼 소송에서 패소한 홍상수 영화감독이 항소를 포기했다.

홍 감독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원 측은 28일 ‘이혼소송의 진행에 대한 입장’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홍 감독 측은 “작품 연출과 현재 생활에 집중하기 위해 이혼소송 1심 판견에 항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홍상수-김민희 / 연합뉴스
홍상수-김민희 / 연합뉴스

그러면서 “혼인생활이 완전히 종료됐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 “사회적 여건이 갖춰지면 다시 법원의 확인을 받으려고 한다”며 추후 다시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을 남겼다.

앞서 지난 14일 서울가정법원 가사2단독 김성진 판사는 14일 홍 감독이 아내 A씨를 상대로 낸 이혼 청구를 기각했다.

김 판사는 “홍상수와 A씨의 혼인 관계가 파탄에 이르기는 했으나 그 주된 책임이 홍 씨에게 있다”며 “우리 판례는 유책 배우자의 이혼 청구를 원칙적으로 허용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