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해찬 대표 "오늘 본회의서 상임위원장 선출…한국당도 참여 바라" 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민심 따른다면 본회의에 함께 해야"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오늘 본회의장에서 상임위원장을 선출한다. 자유한국당도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 늦출 수 없기에 합의된 의사일정에 따라서 오늘 본회의장에서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것이다. 한국당도 민심을 따른다면 오늘 한국당 몫의 상임위원장 선출에 함께 하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9.06.28. / 뉴시스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9.06.28. / 뉴시스

이 대표는 "어제(27일)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도 한국당의 뜻에 따라 경제정책토론회를 수용한 만큼 더 이상 몽니 부리지 말고 국회에 복귀하기를 바란다"며 "특히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연장은 여야 합의가 꼭 필요하다. 선거법은 일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법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오는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과 관련해 "지난 8차례에 걸친 한미 정상회담은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상징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게 전할 메시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이번 회담이 3차 북미 정상회담과 한반도 평화로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