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위대한 수제자’ 차오루-김소봉, 안동 간고등어조림 비법 전수받아…‘양념장 일주일 숙성이 핵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위대한 수제자’에서 차오루-김소봉 셰프가 열혈 수강생 면모를 뽐냈다.

26일 방송된 채널A ‘위대한 수제자’들에서는 차오루와 김소봉 셰프가 안동 간고등어조림 비법을 전수받았다. 

특히 일식을 전문으로 하는 김소봉 셰프의 한식 도전과 차오루의 열혈 의지가 눈길을 끌었다. 

이날 차오루는 조림에서 빠질 수 없는 사부님표 묵은지에 관심을 가졌다.

묵은지를 맛 본 김소봉 셰프는 “아까 음식을 먹고 묵은지가 매운가 했는데 묵은지는 안 맵네요”라고 말했다. 

이에 사부님은 고춧가루도 청양을 쓰느냐 일반 고춧가루를 쓰느냐에 따라 맛이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두 사람은 본격적으로 간고등어조림에 들어갈 양념장을 배웠다. 

채널A ‘위대한 수제자’ 캡처

양념장에는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매실청 등 12가지의 재료가 들어간다. 

먼저 고춧가루 한 숟갈, 물엿 한숟갈, 다진 생강 1/4 등을 넣어 간을 한다. 이때 차오루는 직접 메모를 하며 열혈 수강의 면모를 뽐냈다. 

이렇게 만든 양념장을 일주일동안 숙성시켜주는 게 중요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준비된 양념장을 간고등어 위에 올려 졸여주면 안동 간고등어조림이 완성된다.

‘위대한 수제자’는 셰프들이 경북 안동 도산면에 팝업 식당인 수제자 식당을 오픈해 고객에게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하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채널A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