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OGN ‘오토체스’ 리그, 준결승 1경기 결과는?…‘오토체스’ 이후 새롭게 진행될 종목도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CJ ENM 게임채널 OGN의 신규 e스포츠리그 (약칭 : LG 울트라기어 퓨처스 P1) 도타 오토체스 종목 준결승 1경기 6월 26일(수) 저녁 6시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됐다.

준결승 1경기에서는 지난 주 종료된 그룹스테이지 A조와 C조에서 올라온 8명 - ‘Portia’ 이동재 · ‘Son’ 김균동 · ‘Garnet’ 민경환 · ‘steelo’ 조강현(이상 A조), ‘dunizuni’ 조준희 · ‘ant’ 김현수 · ‘Kaguya’ 임상헌 · ‘panba’ 김의찬(이상 C조) - 이 결승행 티켓 4장을 두고 격돌했다.

준결승은 그룹 스테이지와 달리 누적 점수가 20점이 되는 선수가 나올 때까지 진행하는 20점 선취제로 진행됐다. 라운드 당 1위는 10점, 2위 8점, 3위 6점, 4위 5점, 5위 3점, 6위 1점 7위 0점, 8위 -1점을 얻는다. 

1매치에서는 ‘panba’ 김의찬이 가장 먼저 탈락했고 이어 ‘dunizuni’ 조준희, ‘Garnet’ 민경환이 탈락했다. 결국 41라운드에서 6기사와 3용을 완성한 ‘Son’ 김균동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ant’ 김현수 · 3위는 ‘Kaguya’ 임상헌 · 4위는 ‘Portia’ 이동재 순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OGN
OGN

이어 벌어진 2매치는 1매치 8위를 차지했던 ‘panba’ 김의찬이 중반부터 6나이트 조합을 맞추며 연승을 시작했고, ‘Garnet’ 민경환도 전사를 독식하며 상위권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dunizuni’ 조준희는 8위로 28라운드에서 조기 탈락하고, 29라운드에서 ‘Son’ 김균동이 7위로 게임을 마무리하는 등 순위표가 어지러워지기 시작했다. 

결국 2라운드는 1위 ‘panba’ 김의찬, 2위 ‘Garnet’ 민경환, 3위 ‘Kaguya’ 임상헌 등이 차지하게 되며 ‘dunizuni’ 조준희를 제외한 모든 선수가 누적 점수 13점에서 6점까지 촘촘히 분포되며 누적 점수 1위에서 7위까지 모두가 결승 진출이 가능한 복마전이 되었다. 

결과를 예상할 수 없는 3매치가 시작되고 가장 먼저 탈락한 선수는 ‘Portia’ 이동재가 됐다. 2위 안에 들어야 결승 진출이 가능했던 ‘Portia’ 이동재는 3매치에 8위를 기록하며 누적 점수 5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어 1 · 2매치에서 3위를 연달아 차지했던 ‘Kaguya’ 임상헌이 7위로 경기를 마무리 지으며 추가 득점에 실패, 결승행이 좌절됐다. 이어 이미 탈락한 ‘dunizuni’ 조준희가 6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상위권에서는 2매치까지 1위를 차지한 ‘ant’ 김현수의 1위가 유력한 가운데 ‘steelo’ 조강현과 ‘Garnet’ 민경환의 2위 싸움이 벌어졌다. 3위를 차지해도 결승 진출이 가능한 ‘Garnet’ 민경환과 달리 ‘steelo’ 조강현은 3위를 할 경우 누적 점수 12점으로 ‘Son’ 김균동(13점)에 밀려 결승이 좌절되는 상황이었다. 결국 41라운드에서 ‘steelo’ 조강현과 ‘Garnet’ 민경환은 거의 동시에 탈락했지만 간발의 차이로 ‘Garnet’ 민경환이 먼저 탈락하며 ‘steelo’ 조강현이 2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준결승 1경기 결과는 누적 점수 23점을 차지한 ‘ant’ 김현수가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Garnet’ 민경환(15점), 3위 ‘steelo’ 조강현(14점), 4위 ‘panba’ 김의찬(14점)이 차지하며 결승에 올랐다. 남은 네 명의 결승 진출자는 다음 주 그룹 스테이지 B조와 D조의 상위 4명(총 8명)이 격돌하는 준결승전 2경기에서 결정된다. 

도타 오토체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OGN TV 채널과 온라인 티빙, 트위치TV, OGN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으로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을 원하는 관객은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5,000원이며 만 15세 이상 1인 2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8명이 동시에 진행하는 도타 오토체스 종목의 특성상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중계를 골라볼 수 있도록 멀티뷰 중계도 함께 진행된다.

세 번째 종목인 뿌요뿌요 e스포츠의 오프라인 예선 사전 참가 접수가 진행 중이다.  사전 접수는 당초 계획되지 않았으나 많은 참가자들의 문의로 현장 접수와 병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오토체스’는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유사한 버전인 통칭 ‘롤토체스’를 공개한 이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