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한끼줍쇼’ 예지원-정소민 ‘한 끼 성공’ 배곧신도시, 뜻? ‘배움의 터’…위치 및 대중교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신도시 배곧신도시가 화제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서해를 바라보는 배곧신도시가 네티즌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6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에서는 예지원, 정소민이 게스트로 출연해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한끼에 도전했다.

이날 많은 인파가 몰려 안정상의 문제로 촬영이 중단될 정도로 최대 인파가 몰렸던 것.

정소민과 예지원의 인기를 실감하게 된 배곧신도시.

정소민은 이경규와 한 팀, 예지원-강호동 팀으로 각각 한 끼를 먹는데 성공했다.

배곧신도시 위치-교통 / JTBC ‘한끼줍쇼’ 갈무리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신도시다.

배곧신도시 / JTBC ‘한끼줍쇼’ 갈무리
배곧신도시 / JTBC ‘한끼줍쇼’ 갈무리

배곧신도시 홈페이지에는 배곧신도시의 ‘배곧’은 ‘배움’을 뜻하는 학문과  지성이 겸비된 글로벌 교육도시를 지향하는 이름이다.

지역특성사업으로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서울대학병원 유치가 있다. 2016년 11월 서울대 시험수조 연구센터가 착공됐고, 2018년 3월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 1단계 개교가 이뤄졌다.

또 한울공원 내 해수체험장도 운영 중이다.

또한 위치상 서해를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다음달 6일에 개장한다. 성인 풀, 유아 풀, 탈의실,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 중 한 곳이다.

배곧신도시는 수도권의 대규모 공단 밀집 지역인 인천과 안산 사이에 있다. 

북쪽으로는 광명시와 서울 구로로 이어지고 남쪽으로는 수원과 연결된다. 서울 강남으로 가는 가장 빠른 광역버스는 시흥교통 3400번 노선이 있다.

지하철의 경우 신도시 내에는 역이 없으며, 수도권 전철 4호선과 수인선의 시종착역인 오이도역과 수인선 월곶역이 상대적으로 가까운 편이다. 

수인선 달월역은 직선거리상으로 가까이 있으나 시흥차량기지에 가로막혀 있으며 연계 교통이 거의 없어 이용이 쉽지 않다.

군자대교를 넘어가면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남동공단로 이어진다. 배곧신도시에서 인천과 부천까지 차로 각각 20분, 광명과 수원까지는 30~40분까지 걸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