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 창조 책임자 뜻하는 CCO에 관심 집중…“CEO-COO-CFO 등 회사내 직위가 가진 뜻과 담당업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CCO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해 눈길을 모은다.

CCO가 갑자기 주목받게 된 것은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립자이자 CCO인 도티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영향으로 보인다.

CCO는 ‘Chief Communication Officer(최고 홍보 책임자)’또는 ‘Chief Creative Officer(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등 다양한 약자가 존재한다.

이 중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라는 직위는 회사 내 크리에이티브 직무에서 가장 결정권이 큰 직위를 뜻한다.

회사의 유형에 따라 조직과 관련된 마케팅, 미디어 및 브랜드의 전반적인 느낌을 담당한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회사 고유의 이미지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회사의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표적인 CCO로는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와 DC 엔터테인먼트의 짐 리,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도티(나희선)가 있다.

이외에 COO, CEO, CFO 등의 직책이 있는데, 이 중 COO(Chief Operation Officer)는 최고 운영 책임자를 뜻한다.

기업 내의 사업을 총괄하며, 일상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의사결정을 행한다.

CEO는 잘 알려져 있다시피 Chief Executive Officer의 약자로, 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뜻한다. 대표 혹은 대표이사로 불리기도 한다.

CFO(Chief Financial Officer)는 최고 재무 관리자를 뜻하며, CEO, COO와 함께 3대 최고 경영인으로 분류된다.

이들은 회사의 자금부분 전체를 담당하는 총괄책임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