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빅플로(Bigflo) 의진, 첫 솔로데뷔 부담감 밝혀 “멤버들과 함께 할 날 올 것”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6.26 15: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빅플로 의진이 첫 솔로데뷔에 대한 부담감을 밝혔다. 

26일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빅플로 의진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e:motion’(이모션)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의진의 타이틀곡 ‘불면증‘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의 부작용을 불면증으로 표현, 의진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시원한 음색이 더해진 곡이다. 

이번 솔로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점에 대해 묻자 의진은 “솔로를 하면서 춤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한다. 춤에 대한 열정이 많고 사랑하지만 그 정도로 음악에 대한 열정과 아티스트로서의 열정이 많다. 저라는 이미지가 조금 더 아티스트적으로 조금 더 다가서고 싶다”고 소망을 밝혔다.

빅플로(Bigflo) 의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처음 솔로 데뷔 소식을 들었을 때 들었던 생각이 ‘부담감‘이었다는 그는 “마인드컨트롤이 힘들었다. 멤버들과 함께하면 내 부족한 점이 채워진다. 그러다보니 혼자 무대를 이끌어가는 점이 굉장히 무거웠다. 그걸 이겨내는 마인드 컨트롤이 힘들었던 것 같다”고 진솔한 답을 전했다. 

이미 군대를 다녀온 의진. 빅플로 멤버들의 군입대와 관련해 향후 계획을 물었다. 그는 “사실 그룹은 뭉쳐있을 때 가장 빛난다”면서도“기회가 된다면 멀리 봤을 때 각자가 더 빛난 모습으로 만나는게 더 시너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때문에 이번 솔로앨범을 활동을 기점으로 솔로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힌 그는 ”음악 말고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 도전을 하고 싶다. 저희 엄마가 매일같이 티비를 보신다. 그래서 올해 목표는 작년보다 티비에 더 많이 나오는 것”이라고 밝혔다. 

빅플로(Bigflo) 의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플로(Bigflo) 의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유앤비, 빅플로로 활동했던 그에게 이번 솔로 활동에 대해 응원해준 멤버가 있는지 묻자 “각자 활동에서 응원을 하고 있다. 연락은 당연히 하고 있다”고 이야기헀다. “하이탑이라는 친구는 작사작곡한다는 말을듣고 작고가를 추천해줬다. 응원만으로도 고마운데 발벗고 나서서 너무 고맙다. 비록 함께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함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이번 활동으로 이루고자하는 목표가 있는지 묻자 “이 친구가 음악까지도 잘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드셨으면 좋겠다”고 답한 의진. 그는 “춤만큼 무대도 잘 한다고, 혼자 있어도 빛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줬으면 좋겠다. 저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전했다. 

때문에 여러가지 장르에 도전하고 싶다는 그는 “춤은 음악이나 소음만 있어도 언제든 출 수 있다. 어떤 음악에 대해 제약없이 춤과 함께 보여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 각오에 대해 묻자 “춤이 아닌 음악을 하는 의진으로서, 아티스트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의진은 26일 오후 8시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미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후 타이틀곡 ‘불면증‘으로 활동을 나설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