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빅플로(Bigflo) 의진, “최근까지 불면증 있어…나에 대한 공감대 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빅플로 의진이 자신의 불면증에 대해 고백했다. 

26일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빅플로 의진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e:motion’(이모션)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의진의 타이틀곡 ‘불면증‘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의 부작용을 불면증으로 표현, 의진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시원한 음색이 더해진 곡이다. 

특히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 차쿤, 레드쿠키가 참여해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 솔로 데뷔 소감에 대해 의진은 “대기실에서도 떨렸다. 대기 중에 음악이 나올 때마다 연습도 했다. 사실 무대가 끝났는데도 떨린다”고 이야기했다. 

빅플로(Bigflo) 의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후 첫 솔로 도전에 대한 부담감이 있지는 않았을까. 그는 “혼자여서도 있겠지만 그룹을 하다가 혼자하는것 자체가 부담이다. 초반에는 정신력이 흐릿해지기도 했다. 무대에 대한 부담감으로. 이제 극복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e:motion’이라는 앨범명에 대해서는 “의진의 ‘e‘와 동작을 나타내는 ‘motion‘의 합성어”라고 설명했다. ‘e:motion’이라는 단어 자체가 감정이나 정서를 가지고 있다며 “나만의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고자 했다. 다양한 감정을 넣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불면증‘의 제목 후보 많았다고 밝힌 그는 “굉장히 고민을 많이했다. 가사 속 ‘부작용‘이라는 단어가 잘 들려서 그것도 후보로 생각했다”며 “결국에는 나에 대한 공감대, 내가 말하고자했던 의미를 담았다. 이번 노래를 들으며 팬들이 잠을 못이루게하겠다는 포부도 담겨있다”고 이야기했다. 

평소 불면증이 있다는 의진은 “최근까지도 아침 6시에 잠들곤 했다. 일어나면 컴백 준비를 하며 정신이 없다보니 새벽시간 만이 오로지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잠을 자기 싫으니까 누우면 막상 잠이 안왔다”고 웃음지었다. 

빅플로(Bigflo) 의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플로(Bigflo) 의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 차쿤, 레드쿠키와의 협업 소감을 묻자 “차쿤 형이랑 용감한 형제분들과는 여러번 작업했다. 그러다 보니 저에게 맞춰주시는 부분도 있다. 솔로 앨범 준비하며 제 능력도 많이 향상된 것 같다”고 전했다.

수록곡 ‘=(equal)‘의 작사작곡에 참여한 의진은 “마음 같아서는 여러곡을 쓰고 싶었지만 처음으로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다보니 꼭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었다”며 “지금까지 저를 있게해준 모든 분과 공존하고 있고 같은 자리에서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뜻을 담은 팬송”이라고 밝혔다. 

처음 작사작곡에 도전한 소감을 묻자 “많은 말을 하고 싶었다. 그러다보니 정리하는게 더 힘들었던 것 같다”고 웃음 지었다. 모든 가사가 포인트라고 밝힌 그는 “한 가사에는 두그룹(유엔비, 빅플로)의 팬클럽 이름인 웨이브와 유앤미가 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의진은 26일 오후 8시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미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후 타이틀곡 ‘불면증‘으로 활동을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