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③] ‘필수연애교양’ 크나큰 박서함, “나에게 사랑은 엄마…다양한 역 해보고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크나큰(KNK) 박서함이 사랑의 의미와 해보고 싶은 역할에 대해 말했다. 

눈이 부실 정도로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던 지난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톱스타뉴스 인터뷰룸에 박서함이 찾아왔다. 이날 톱스타뉴스는 박서함과 크나큰 활동부터 연기 활동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박서함은 지난 2016년 3월 크나큰 멤버로 데뷔해 처음 이름을 알렸다. 이후 그는 2017년 ’20세기 소년소녀’를 통해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 2019년 상반기에는 웹드라마 ‘한입만 시즌2’와 ‘필수연애교양’으로 얼굴을 비췄다.  

‘한입만2’에서는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엄친아를 연기했다면 ‘필수연애교양’에서는 모태솔로로 변신했다. ‘필수연애교양’은 '연애의 미학'이라는 대학교 수업을 듣는 썸은 좋은데 연애는 싫은 대학생, 연애센스가 없는 모쏠남, 대학생이 되자 권태기를 맞이한 커플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박서함은 연애를 글로 배우는 모태솔로 ‘윤수’를 연기하면서 말투 때문에 꽤나 고생했다고 밝혔다. 

그는 “윤수가 ‘다나까’ 말투를 많이 쓴다. 근데 내가 그게 너무 적응이 안 되고 힘들어서 결국에는 몰래몰래 살짝 바꿨다. 처음에 보면 ‘하셨습니까?’ 하다가 그게 ‘하셨어요?’로 바뀐다. 감독님도 자연스럽고 좋은 거 같다고 하셔서 내 말투로 했던 거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가 안 좋은 버릇이 대본을 받으면 달달 외우는 편은 아니다. 상황을 외우고 대사를 계속 보긴 하는데 내가 편한 대로 좀 바꾼다. 이게 감독님은 자연스러워서 좋다고 하시는데 가끔가다 대사 자체를 아예 바꿀 때가 있다”라며 “재미있는데 딜레이가 되는 실수가 발생하면 다들 힘들어지니까. 예를 들어 ‘학점 얼마 나와?’ 이 대사를 ‘학자금 얼마 나와?’라고 하는 등의 실수를 많이 했다. 나는 인지를 잘 못 한다”라고 웃지 못할 에피소드를 전했다.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필수연애교양’ 1화에는 이런 대사가 나온다. “당신의 삶에 사랑과 애정은 어떤 의미인가요?”. 박서함에게 사랑과 애정은 어떤 의미일까. 

“그걸(대본) 딱 받았을 때 사랑에 빠지는 질문들을 모아놨다고 하더라. 근데 솔직히 말하면 이해는 안 됐다. 연습생을 너무 오래 하기도 했고 그런 걸 깊이 생각할 시간과 여유가 없었다. 그러다 보니까 ‘사랑과 애정은 나한테 어떨까?’라는 생각을 깊게 해본 적이 없어서 대본을 보고 ‘난 뭘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다. 나한테 사랑은 ‘엄마’다. 그냥 엄마가 떠올랐다”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크나큰(KNK) 박서함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아직 작품을 선택할 사람이 아니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인 박서함은 오디션 제의가 들어오면 어떤 역할이든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연하고 싶은 장르나 캐릭터는 있을 터. 

이에 박서함은 “시트콤을 너무 해보고 싶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최다니엘 선배님이 하신 역할도 해보고 싶고 시크한 것도 해보고 싶다”라며 “‘필수연애교양’의 태진이처럼 멋있고 말도 없는 그런 역할도 해보고 싶다. 정말 해보고 싶은 건 ‘미생’에서 임시완 선배님이 연기한 장그래다. 나는 좀 다양하게 해보고 싶다. 악역도 해보고 싶고, 망가지는 것도 해보고 싶다”고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평소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을 본다는 박서함에게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인생 작품이 있냐고 묻자 “영화는 ‘싱 스트리트’를 너무 좋아한다”라며 “드라마는 ‘미생’, ‘응답하라 1997’, 일본 드라마 ‘언 내추럴’을 추천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배우'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