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삼겹살오돌뼈볶음-주먹밥, 임효숙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삼겹살오돌뼈볶음, 주먹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6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임효숙 요리연구가의 삼겹살오돌뼈볶음과 주먹밥’ 편으로 꾸며진다.

32년 요리 경력의 임효숙 요리연구가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로 활용만점 야식메뉴를 만드는 베테랑 요리연구가다.

이날 방송에서 임효숙 요리연구가는 삼겹살오돌뼈볶음과 주먹밥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삼겹살오돌뼈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돼지고기(오돌뼈 있는 부위/400g), 생강술(2T), 후춧가루(약간), 대파(60g), 청양고추(20g), 양파(80g), 식용유(약간), 설탕(½T), 노두유(1T), 어린잎채소(약간), 대파채(50g), 통깨(약간)

▶ 양념장 : 설탕(1T), 다진 마늘(1T), 고춧가루(2T), 물엿(1T), 생강술(2T), 간장(1T), 참기름(1T), 간 사과(2T), 고추장(1T), 후춧가루(약간)

오돌뼈는 돼지 갈비뼈 끝에 위치한 연하고 맑은 색의 늑연골 부위를 말한다.

먼저 돼지고기(오돌뼈 있는 부위/400g)를 잘게 썬 뒤 생강술(2T), 후춧가루(약간)를 넣고 버무려 20분 정도 재운다.

설탕(1T), 다진 마늘(1T), 고춧가루(2T), 물엿(1T), 생강술(2T), 간장(1T), 참기름(1T), 간 사과(2T), 고추장(1T), 후춧가루(약간)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돼지고기는 사과, 소고기는 배, 파인애플, 키위를 넣어 잡내를 제거한다. 대파(60g), 청양고추(20g)를 송송 썰고 양파(80g)는 채 썬다. 

양념장에 대파 파란 부분이 들어가면 끈적거리고 색도 좋지 않다. 돼지고기에 양념장을 버무려 10분 정도 재운다.

식용유(약간)를 두르고 대파, 양파, 설탕(½T), 노두유(1T)를 넣어 볶는다. 노두유는 중국식 간장으로 우리나라 간장보다 맛과 색이 진하다.

설탕과 간장을 가열하면 캐러멜화되어 불 맛이 난다. 돼지고기, 남은 양념장을 넣고 볶다가 청양고추를 넣는다.

접시에 먹기 좋게 담은 뒤 어린잎채소(약간), 대파채(50g), 통깨(약간)를 올리면 삼겹살오돌뼈볶음이 완성된다.

<주먹밥 만드는 법>

▶ 재료 : 삼겹살 오돌뼈 볶음(50g), 밥(200g), 참기름(½T), 볶은 통깨(½T), 김가루(약간)

먼저 삼겹살오돌뼈볶음(50g)을 가위로 자른 뒤 밥(200g), 참기름(½T), 볶은 통깨(½T)를 섞는다.

동그랗게 빚은 뒤 김가루(약간)를 묻히면 주먹밥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